본문 바로가기

피플&JOB 이야기

한화첨단소재人 미니인터뷰 #3 꼭꼭 숨겨뒀던 아지트를 공개한다!

 

 

 

여러분이 좋아하는 장소는 어디인가요? 그곳에 가면 괜히 집중도 잘되고 마음도 편안해져 오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그런 곳이요. 동네의 작은 서점, 허름한 카페 등 취향에 꼭 맞는 아지트가 누구나 하나씩은 있을 것 같은데요. 오늘은 3명의 첨소인의 비밀 아지트를 공개합니다! 그들의 이곳에 푹 빠진 이유, 함께 알아볼까요?

 

 

* 미니인터뷰 #1 가장 자랑스러웠던 순간은? http://www.hanwha-advanced.com/68 

* 미니인터뷰 #2 한화첨단소재인으로서 나만의 2016년 계획은? http://www.hanwha-advanced.com/201

 

 

 


 

 

 

 

Q. 소소한 행복을 느끼는 나만의 아지트는 어디인가요?

전라북도 군산에 있는 새만금 방조제. 탁 트이고 넓은! 저만의 아지트입니다.

 

Q. 나만의 아지트의 특별한 점은 무엇인가요?

낙조가 매우 아름다워요. 바다 한가운데를 방조제로 이어 길을 만들었기 때문에 마치 바다에서 해지는 모습을 보는듯한 느낌입니다.

때로는 붉게, 때로는 노랗게 물들어지는 해를 보면 마음이 차분해져서 지치거나 힘들 때 힐링하기 좋은 장소입니다~!

 

Q. 아지트에 함께 가고 싶은 사람은 누구인가요?

이제 막 태어나서 무럭무럭 커가는 조카가 걸음마를 떼기 시작하면, 꼭 데리고 같이 가보고 싶습니다.

조카가 TV에서 바다만 나오면 베시시 웃는 게 바다를 무척 좋아하는 것 같아서요!

 


 

 

 

Q. 소소한 행복을 느끼는 나만의 아지트는 어디인가요?

저의 아지트는 서울 논현역 근처 북카페인 토끼의지혜 라는 북카페입니다.

저는 가끔씩 그곳에서 주말에 하루 정도는 혼자서 조용히 책에 파묻혀 커피 한 잔의 여유를 즐기며 스트레스를 해소합니다.

 

Q. 나만의 아지트의 특별한 점은 무엇인가요?

카페의 벽면을 수천 권의 책으로 빼곡하게 채운 서가가 도서관 같기도 하고, 서점 같기도 해서 다른 북카페보다 특별한 것 같습니다.

책 개수도 거의 8천 개가 넘는다고 하며, 주구 난방 정리된 게 아니라 주제별로 섹션을 나누어 세부적으로 잘 정리되어 있어서 읽고 싶은 책을 바로 찾을 수 있고 일부 예치금만 지불하면 대여도 가능하다는 게 장점이에요! 또한, 시끄럽지도 않고 조용해서 집중하기에도 좋아요. 특히 책 한 권과 아메리카노와 티라무스 케이크 세트는 정말 추천하고 싶어요.

 

Q. 아지트에 함께 가고 싶은 사람은 누구인가요?

음…유시진 대위? 송중기님이랑 같이 가면 좋겠지만 ^^ 조용한 곳에서 책 읽는 걸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언제든지 환영입니다!

 

 


 

 

 

Q. 소소한 행복을 느끼는 나만의 아지트는 어디인가요?

대구광역시 수성구에 있는 '수성못'입니다. 산책을 하며 야경을 즐길 수 있고, 주변에 예쁜 카페들과 먹거리가 많은 대구를 대표하는 장소에요.

 

Q. 나만의 아지트의 특별한 점은 무엇인가요?

수성못 주변에 예쁜 조명이 설치되어 있고, 갈대밭 사이로 물 위를 걸을 수 있는 다리가 있어요. 밤에는 수성못 중간에서 노래와 아름다운 조명이 나오며 분수 쇼도 한답니다. 대구에서 가장 야경이 예쁜 장소에요. 이 외에도 수성못을 둘러싸고 여러 장소에서 버스킹 공연을해서 많은 볼거리가 있어요.

 

Q. 아지트에 함께 가고 싶은 사람은 누구인가요?

고등학교 친구들과 가고 싶어요. 고등학교를 갓 졸업하고 수성못 주변에서 친구들과 술 한잔 하고 장난을 치며 걸었던 기억이 있어요. 그 친구들과 오랜만에 만나서 술 한잔 하고 야경을 보며 걷고 싶어요.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첨단소재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