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리회사 이야기

해외연수GO! 뜨거웠던 한화첨단소재 신입사원 해외연수 사전 직무교육 현장

한화첨단소재 신입사원 해외연수 사전 직무교육 현장

 

5월 23일, 24일 한화첨단소재 세종 본사에서는 해외연수를 앞둔 신입사원들의 사전 직무교육이 진행되었습니다. 해외사업 확대를 위해 해외법인으로 연수를 떠나는 신입사원들의 업무수행력 향상과 조기 정착화를 위해 진행된 직무교육인데요, 이 교육은 7월까지 계속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해외연수를 떠나기 전 설레는 마음으로 참여한 신입사원 직무교육 현장을 한 번 들여다볼까요?

 

 


글로벌 인재
해외로 나아가다

 

진지하게 강의에 집중하고 있는 신입사원들

 

지난해 글로벌 공채를 통해 채용된 신입사원들과 모든 1년 차 신입사원들에게는 해외연수의 기회가 제공되는데요, 2016년 8월을 시작으로 6개월간 미국, 유럽, 중국, 멕시코 등 총 7곳의 해외법인에서 연수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는 신입사원들의 글로벌 역량을 단기간에 제고하고 뻗어나가는 한화첨단소재 해외사업 화대에 대비하기 위함이라고 하는데요, 연수기간 동안 멘토링 제도를 통해 해외법인 업무 실습, 해외 문화 체험, 어학 교육 등 다양한 과정으로 진행되며 각종 체류비, 어학 교육비, 문화 체험비, 의료비 등이 모두 지원된답니다.

 

 


뜨거웠던
직무교육 현장의 열기

 

이번 해외연수 사전 직무교육에는 1차 해외연수 대상자인 16명이 참석했는데요, 회계 기초 실습, 해외법인 생활 이해, 윤리경영 총 3가지 과정을 체계적으로 나눠 진행되었습니다. 회계 기초 실습에서는 회계지식을 익히고 이를 기반으로 한 실습이 진행되었고, 해외법인 생활 이해에서는 해외법인 근무 경험을 보유한 주재원을 통해 해외 파견 전 업무 및 생활 관련 현지 적응에 대해 다양한 이야기를 나누고 배우는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직무교육 과정별 강사님들

 

마지막 윤리경영 교육에서는 그룹과 회사의 윤리규범에 대해 숙지하고 내재화하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한화첨단소재가 글로벌 기업으로서 윤리적 책임을 다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에 대한 공감을 나눌 수 있는 자리였습니다. 이번 직무교육 행사는 뜨거운 열정으로 가득한 신입사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마무리되었습니다.

 

 


준비된 글로벌 인재
한화첨단소재를 이끌다

직무교육에 집중하고 있는 신입사원들

 

2016년 8월 신입사원 16명을 필두로 대망의 해외연수가 시작되는데요, 신입사원들이 해외연수를 통해 어떤 것들을 배우고 깨닫게 될지 많은 기대가 됩니다. 부디 뜻깊은 해외연수가 되어 한화첨단소재를 이끌어주는 글로벌 인재가 되기를 바랍니다.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첨단소재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