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나 둘일 때는 문제 없었던 좌석과 트렁크의 공간이 자녀가 생기고 가족이 늘어나면서 협소하게 느껴지게 됩니다. 따라서 많은 이들이 결혼 후 자동차를 구입하거나 바꾸게 될 때 우선순위로 공간 활용도와 안전성을 선택하는데요. 바로 가족의 안전과 편리성을 생각한 ‘패밀리카’로 말이죠. 패밀리카는 말 그대로 가족들이 편안하고 안전하게 탈 수 있는 다인승 차량을 말합니다. 우리 가족에게 딱 맞는 패밀리카 선택, 한화첨단소재와 함께 살펴볼까요?

 

 


젋은 부부의 첫 패밀리카
소형 SUV

▲ 출처: smotor.com <쌍용 티볼리 내부>

 

딩크족, 3인 가구 등 소규모 가구 수가 증가하며 최근에는 소형 SUV가 패밀리카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소형 SUV는 세단처럼 편안한 승차감을 지니면서도 SUV 특유의 안전성과 공간 활용성을 갖추고 있어 소규모 가구의 패밀리카로 각광받고 있는데요. 특히 실용성과 함께 합리적인 가격으로 젊은 부부의 첫 패밀리카로 많은 선택을 받고 있습니다.

 

▲ 출처: kia.com <기아 스토닉>

 

이처럼 소형 SUV 차량이 패밀리카로 각광받으며, 현대 코나, 기아 스토닉 등 국내 브랜드에서도 앞다투어 새로운 소형 SUV 차량을 출시하고 있는데요. 현재 소형 SUV 시장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쌍용 티볼리와 함께 쉐보레 트랙스, 기아 니로까지 세련된 디자인과 우수한 성능을 겸비한 소형 SUV 차량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최고의 가성비로 합리적인 소비를 하고 싶다면 패밀리카로 소형 SUV를 추천합니다.


 


다자녀 가구 패밀리카
SUV

 

SUV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 바로 ‘안전성’일 것입니다. SUV는 악천후와 험한 도로 등 악조건 속에서도 쉽게 달릴 수 있는 사륜구동 차량으로, 패밀리카로 안전함을 추구하는 이들에게 적합한데요. 또한, SUV는 안전성과 더불어 우수한 공간 활용성을 지닌 차종으로 더욱 많은 사랑을 받고 있어요.

 

▲ 출처: infiniti.co.kr <인피니티 QX60 내부>

 

특히 7인승 SUV는 여행과 여가생활을 즐기는 다자녀 가구에게 추천하고 싶은데요. 쉐보레 캡티바, 기아 쏘렌토, 현대 맥스크루즈, 기아 모하비, 인피니티 QX60부터 많은 이들의 로망 랜드로버 디스커버리까지 7인승 SUV는 짐을 넉넉히 실어도 여유로운 공간과 안락하고 쾌적한 내부를 자랑합니다.

 

 


대가족 패밀리카
미니밴

 

3대도 함께 떠날 수 있는 대가족 패밀리카를 찾는다면 미니밴이 적합합니다. 미니밴 차종은 3열을 따로 추가하거나 7인승 패키지를 선택해야 하는 SUV 차량보다 훨씬 개방감과 공간감이 높아 쾌적함을 자랑하는데요. 7인승, 9인승, 11인승까지 선택 가능한 기아 카니발과 더불어 8인승 혼다 오딧세이, 9인~11인 탑승 가능한 코란도 투리스모 등을 생각해 볼 수 있어요.

 

▲ 출처: kia.com <기아 카니발 9인승 내부>

 

패밀리카는 많은 인원이 탑승하는 다인승 차량이 많은 만큼, 차체의 크기가 클 수 밖에 없는데요. 따라서 패밀리카 역시 자동차 경량화와 저연비가 주요 이슈 중의 하나입니다. 한화첨단소재는 자동차 경량화 핵심 소재인 강화 열가소성 플라스틱(GMT) 분야에서 세계 시장의 70%를 점유하고 있어요. 한화첨단소재의 스트롱라이트(StrongLite)는 스틸과 비슷한 강도와 우수한 충돌에너지흡수성으로 차량 하부를 보호하고 소음을 줄여주는 언더커버를 포함해 고강도 플라스틱 범퍼, 의자 등받이와 같이 스틸을 대체하는 구조부품에 적용되어 차량 경량화에 크게 기여하고 있는데요. 단순히 가볍기만 한 것이 아니라 뛰어난 내구성과 안전성으로 내 가족과 함께 안심하고 탈 수 있는 ‘패밀리카’를 위해 한화첨단소재도 계속해서 노력하겠습니다.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첨단소재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

저작자 표시
신고

Posted by 한화첨단소재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