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고 긴 황금연휴를 잘 즐기고 계신가요? 오랜만에 찾아온 여유에 그동안 하지 못한 많은 일들을 계획하고, 또 실천하고 계실 텐데요. 오늘은 추석 연휴를 더 알차게 보낼 수 있는 따끈한 신상 도서들을 추천해드리려고 합니다. 천고마비의 계절 가을, 마음의 양식을 쌓아 마음까지 배부른 시간을 보내보세요. 책 읽기 딱 좋은 지금, 추석 연휴에 읽기 좋은 도서 추천 5선을 소개합니다.

 

 


감정의 실타래 풀기
내 마음도 모르면서

 

‘내 마음도 모르면서’는 가을과 어울리는 감성 에세이집입니다. 네이버 블로그 ‘설레다의 감성 메모’를 통해 노란 토끼 ‘설토’의 일상을 일러스트로 그려 온 작가이자 미술심리상담사인 작가가 그려낸 솔직한 그림 에세이인데요. 111가지 마음에 대한 단어들을 하나하나 그려냈습니다. 감정을 주제로 한 111가지 마음에 대한 내용과 그림들로 나도 잘 모르는 지금 내 마음 상태를 표현하기 딱 좋은 단어들을 알려주고 있는데요. 책이 주는 공감과 위로를 통해 지금 내 마음 상태를 살펴볼 수 있게 만들어줍니다.

 

 


화제의
거짓말을 먹는 나무

 

자기계발서나 에세이도 좋지만, 소설책만이 가진 매력이 있습니다. 특히 책을 읽을만한 충분한 시간이 있을 때는 이야기 속에 빠져 상상의 나래를 펼칠 수 있는 소설이 읽고 싶어지는데요. ‘거짓말을 먹는 나무’는 19세기 영국의 저명한 과학자이자 지식인의 딸이 아버지의 이해할 수 없는 죽음에 관한 진실을 찾아가는 여정을 그린 미스터리 판타지 소설입니다. 흥미진진한 스토리 전개와 기발한 상상력, 기괴한 표현력이 돋보이는 소설로, 현재 영국에서 베스트 소설로 손꼽히며 화제의 중심에 있는 책이에요. 거짓말을 먹는 나무를 읽으며 진실조차 가려버리는 거짓말의 무서움과 그 힘을 느껴보세요.

 

 

 


자존감 높이기
나, 있는 그대로 참 좋다

 

이 책은 있는 남들의 기준과 잣대에 부합하기 위해 신경을 쓰느라 정작 자신의 마음을 보살피지 못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책입니다. 작가는 자신의 이야기를 통해 남들의 시선을 의식하지 않고 있는 그대로의 자신을 받아들이고 사랑해주기 위한 용기를 주고 있는데요. ‘나, 있는 그대로가 참 좋다’와 함께 자존감을 높여보세요.

 

 


아차 하면 늦는다
결정적 말실수

 

아차 하면 이미 늦는 결정적인 말실수를 줄이고 싶으신가요? 말의 중요성은 아무리 말해도 모자랄 정도인데요. 저자는 말을 잘하는 것보다 말실수를 하지 않는 것이 훨씬 중요하다고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누구나 말실수로 곤란을 겪은 적이 있을 텐데요. 말을 잘하고 싶다면, 먼저 말실수를 줄여야 합니다. 해서는 안 될 말과, 혹시 말실수를 했을 경우 어떻게 수습해야 하는지 커뮤니케이션 방법을 배워보세요.

 

 


참 잘했어요
칭찬의 기술

 

이 책은 학교에서는 배우지 못했던 77가지 칭찬하는 방법을 소개해주고 있습니다. 칭찬은 고래도 춤추게 한다는 말이 있죠. 그만큼 칭찬 한마디는 강력한 힘과 영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삭막한 세상을 살아가기에 바빠 칭찬에 인색했다면, 이제 칭찬을 실천으로 옮겨보세요. 칭찬은 다른 사람의 삶에 영향을 주는 것 외에도 자신의 삶까지 긍정적으로 이끌어주는 원동력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저자가 소개해주는 다양한 칭찬법으로 칭찬을 시작해보세요.


 

 

 

사진 출처: 인터넷 교보문고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첨단소재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

저작자 표시
신고

Posted by 한화첨단소재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