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추위와 함께 고농도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리고 있습니다. 해마나 겨울철 미세먼지가 점점 심해지고 있는데요. 이제 봄철만이 아닌 사계절 내내 미세먼지와 공기 질을 신경 써야 할 것 같습니다.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의 사정도 마찬가지라고 하는데요. 세계적으로 공기 오염과 대기 질 문제가 대두되면서 최근 대기오염을 추적하는 웨어러블 디바이스가 새롭게 등장했습니다. 대기오염 추적 웨어러블 기기 추천, 한화첨단소재와 함께 만나보시죠.

 

 


대기오염 추적 웨어러블 기기
FLOW by Plume Labs

▲출처: flow.plumelabs.com

 

FLOW는 실내외 공기를 모니터링하고 대기 오염에 노출될 시 즉각적으로 알려주는 휴대용 대기오염 추적 웨어러블 기기입니다. 한 손에 잡히는 크기로 집 안과 밖, 언제 어디서나 공기의 질을 측정할 수 있는데요. FLOW는 우리의 건강을 위협하는 대표적인 오염 물질인 초미세먼지와 미세먼지, 이산화질소, 휘발성 유기화합물의 농도를 추적해줍니다.

 

▲출처: twitter.com/plume_labs

 

대기오염어플을 이용해 공기 질을 확인하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이러한 대기오염어플의 경우 실시간으로 현재 위치하는 곳의 대기 질이 아닌 하루에 두 번 측정소에서 측정한 결과를 보여주기에 정확성을 기대하긴 어려웠어요. 하지만 휴대가 가능한 대기오염 추적 웨어러블 기기 FLOW와 함께라면 얘기가 달라지는데요. 실시간으로 자신이 위치한 곳의 대기 질을 측정하고, 연결된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정보를 받아볼 수 있어요. 미세먼지를 피하고 싶은 분들에게 정말 유용할 것 같습니다.

 

 


대기 오염 차단 마스크
Smart Cambridge Mask

▲출처: kickstarter.com

 

스마트 캠브리지 마스크는 대기오염 측정 기능을 갖춘 웨어러블 마스크에요. 강력한 필터를 가진 마스크와 대기 오염 측정 기능이 합쳐진 스마트 캠브리지 마스크는 대기오염 지역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데요. 따로 일회용 마스크를 구매할 필요 없이 스마트 캠브리지 마스크만 있으면 공기 오염을 측정하고 즉각적으로 대처할 수 있습니다.

▲출처: kickstarter.com <스마트 캠브리지 마스크 필터>

 

 

스마트 캠브리지 마스크에 사용되는 3중 구조 필터는 디젤 배출 가스, 휘발유와 같은 가스 오염과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 바이러스 및 박테리아 등의 병원균과 같은 미립자까지 모두 걸러냅니다. 또한, 마스크 스마트 밸브의 블루투스 센서를 통해 실시간으로 애플리케이션에서 주변 대기 오염 지수와 마스크 교체 시기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요. 사용자의 호흡 패턴을 측정하고 필터 교체가 필요한 시기를 알려줘 대기 오염으로부터 사용자를 안전하게 지켜줍니다.

 

인간이 살아가는 데 있어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인 호흡, 그렇기에 인간은 대기오염에서 자유로울 수 없는데요. 미세먼지와 오염 물질로 인해 탁한 하늘을 바라보며 근심만 하기보다는 대기오염 측정 웨어러블 기기를 이용해 맑은 공기를 마실 수 있도록 주의해 보는 것 어떨까요? 이처럼 인간의 건강한 삶을 위한 웨어러블 기기에도 한화첨단소재의 기술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한화첨단소재는 웨어러블 디바이스의 핵심 부품인 연성회로기판용 주요소재 LinkTron(링크트론)을 제작하여 세계 시장에서 큰 성과를 거두고 있는데요. 앞으로도 인간의 건강하고 윤택한 삶을 위해 노력하는 한화첨단소재의 활약을 기대해주시기 바랍니다.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첨단소재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

저작자 표시
신고

Posted by 한화첨단소재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