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theverge.com

 

드론과 자동차가 만나다!
미래를 그리는 드론 자동차


────────────────────

 

자동차는 단순한 이동 수단의 개념을 넘어 우리의 삶의 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특히 미래에는 자동차가 다양한 기능을 가지며 삶의 중심에 서게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는데요. 오늘은 듣기만 해도 가슴이 설레는 드론 자동차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자동차와 드론. 이 둘의 공통점은 바로 남자들의 로망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남자들의 취향을 저격한 드론과 자동차를 접목한 특별한 자동차들을 만나보시죠. 과연 미래에는 드론과 만난 자동차를 어떤 형식으로 만나볼 수 있을지 한화첨단소재와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드론을 탑재한 자율주행 자동차 _ Rinspeed Σtos

 

▲출처: rinspeed.eu

 

린스피드가 2016 CES에서 공개한 콘셉트카 이토스는 드론을 탑재한 자율주행 하이브리드 스포츠카입니다. 차의 뒤쪽에 드론 이착륙 플랫폼이 위치해 있는데요. 이 드론은 주행 중인 차량 주변을 날면서 영상을 촬영하고 온라인에 실시간으로 영상을 공유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특히 GPS를 기반으로 드론이 지정된 장소에 가서 물건을 가져오거나 배달을 하는 등 간단한 심부름을 할 수 있도록 했어요.

 

▲출처: autotest.pro

 

린스피드 이토스가 특별한 이유는 자율주행 자동차가 가져올 미래의 일상을 단적으로 보여주고 있기 때문인데요. 자율주행으로 차에 탄 상태로 드론을 조정하면서 차 안에서 취미 생활을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 이토스는 자동차 운전자의 편의와 자유를 강조한 자동차이기도 한데요. 자율주행 시에는 운전석의 핸들과 기기판이 대시보드 속으로 들어가 운전자는 안락하고 넓은 공간에서 책을 읽거나 간단한 운동을 하는 등 충분한 편의를 누릴 수 있습니다.

 

 

#하늘 위를 달리는 무인 비행기 _ 드론 택시

 

▲출처: themerkle.com

 

원격조정으로 하늘을 나는 자율 무인 항공기 드론은 군사용으로 처음 개발되었지만, 이제는 공중촬영이 배달, 취미 생활 등 다방면으로 사용되고 있는데요. 이제 드론과 자동차가 접목된 하늘을 나는 이동수단으로써의 ‘드론 택시’를 만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꽉 막힌 교통체증을 겪을 때마다 자동차가 하늘을 날아가면 얼마나 좋을까 꿈꾸곤 하셨을 텐데요.

 

▲출처: Süddeutsche.de

 

드론을 활용한 무인 비행 자동차인 드론택시로 이제 하늘을 날아 이동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현재 중국에서는 드론택시 시험 비행을 시작했으며, 두바이에서는 성공리에 드론택시 시험 비행을 끝낸 뒤, 5년 이내 드론택시가 상용화될 계획이라고 발표했는데요. 세계적으로 자율운항 비행기에 이목이 집중된 가운데, 빠르게 자율운항 비행기의 시대가 도래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습니다. 조만간 드론 택시를 타고 하늘 위를 달릴 날이 머지않은 것 같습니다.

 

 

#트랜스포머 드론자동차 _ AirBus Pop.up

 

▲출처: airbus-xo.com

 

2017 제네바 모터쇼에서 프랑스의 항공 기업 AirBus와 이탈리아의 디자인 전문기업 Italdesign이 공동으로 제작한 드론을 활용한 콘셉트카 Pop.up이 공개되었습니다. 에어버스 자율주행 드론자동차 Pop.up은 자동차와 비행체 두 가지 모두로 활용할 수 있는 트랜스포머 드론자동차인데요. 본체 하부에 자동차용 바퀴 모듈을 장착하면 도로를 달리는 자동차로, 본체 상부에 드론 모듈을 부착하면 하늘을 나는 비행체가 되는 신개념 드론자동차입니다.

 

▲출처: techcrunch.com

 

에어버스 팝업 드론자동차는 모듈형 캡슐 자동차로 여러개의 캡슐을 연결하면 열차로도 응용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어쩌면 미래 운송 수단의 모습과 가장 가까운 모습을 하고 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팝업은 인공기능을 기반으로 한 자율주행 시스템으로 도로와 하늘을 누빌 것이라 하는데요. 앞으로 실제 비행 테스트와 자율 주행 테스트를 거쳐 출시를 목표로 한다고 하니 하루빨리 팝업을 만나볼 수 있는 날이 오길 기대해봅니다.

 

지금까지 드론과 만난 자동차를 만나봤는데요. 가장 현실적인 모습의 드론 탑재형 자동차부터 하늘을 나는 비행체까지 가슴이 설레는 드론 자동차들을 소개해드렸습니다. 생각보다 가까운 미래에 자율주행과 비행능력까지 다양한 기능을 겸비한 드론자동차들을 만나볼 수 있을 것 같은데요. 한화쳠단소재는 세계 시장 점유율 1위에 빛나는 스트롱라이트와 슈퍼라이트를 비롯하여 버프라이트, 인텀라이트 등 자동차용 경량복합소재 개발을 통해 자동차의 발전에 이바지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자동차의 발전과 함께 한화첨단소재의 숨은 활약에도 많은 응원과 관심 부탁드리겠습니다.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첨단소재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


Posted by 한화첨단소재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접수신청 2018.01.10 14:3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머지않아 다가올 가까운 미래네요 기술이 기하급수 적으로 늘어나는 속도에 놀라고 무엇이든 상상하면 오랜기간이 걸려도 해내는 인간이 대단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