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시간 모니터 보는 직장인을 위한 

눈에 좋은 음식 추천

 

────────────────────

 

직장인이라면 늘 가까이할 수 밖에 없는 존재, 모니터. 보고서 작성, 자료 조사, 발표 ppt 제작, 회의 준비 등 출근 시간부터 퇴근 시간까지 장시간의 업무를 모니터와 함께 하다 보면 어느새 눈은 피로해지죠. 그래서 오늘은 한화 첨단소재가 우리 주변 속 쉽게 찾을 수 있으면서도 눈에 좋은 음식들을 몇 가지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평소 업무로 인해 눈이 피로한 직장인이라면, 이번 글에 집중해주세요.



#신이 내린 보랏빛 선물 _ 블루베리

 


성인병 예방, 뇌세포의 노화 예방 등 수많은 연구를 통해 그 효능 입증된 블루베리. ‘신이 내린 선물’이라는 별명처럼 다양한 효능을 지닌 블루베리는 항산화 작용을 하는 안토시아닌과 비타민A가 풍부한 과일입니다. 이중 안토시아닌 성분은 특히 시각기능개선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하는데요, 눈의 피로를 개선해주고 눈의 건조함을 방지해주며, 안구의 재생을 도와 눈의 노화를 막아준답니다.



#세계10대 슈퍼푸드 _ 연어

 


우리의 식탁에서 다양한 요리법으로 사랑받고 있는 연어는 오메가3 지방산뿐 아니라 비타민A와 비타민 B, E가 가득한 음식입니다. 이중, 비타민 A와 E는 망막 건강에 도움을 주며, 안구건조증을 비롯해, 시력 저하나 각종 눈 질환을 예방에 도움을 준답니다. 또한 연어에는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며, 혈액 속 혈전이 생성 되는 것을 막아 주어 혈액순환 개선 효과가 있습니다.



#눈에는 역시 당근이지 _ 당근

 


요리 재료는 물론, 디저트로도 많이 활용되는 채소 당근. 당근은 비타민A가 풍부한 대표적인데요, 당근에는 비타민A뿐만 아니라 항산화 성분과 라이코펜, 루테인 등의 성분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를 통해 당근 섭취 시에는 시력보호 및 야맹증, 안구건조증 등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으며, 이외에도 백내장과 황반변성증 예방과 노화 방지, 피부 미백 등의 효과가 있습니다. 



#효능도 정말 가지가지 _ 가지

 

 

암세포의 생성과 전이를 억제해 주는 폴리페놀 성분이 가득해 항암식품으로 불리우는 가지. 가지는 이 폴리페놀 성분 외에도 눈에 좋은 안토시아닌과 수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피부 건조, 안구 건조, 눈의 피로감을 느낄 때 섭취하면 좋답니다. 또한 가지를 당근과 함께 먹으면 눈 건강에 더더욱 좋다는 사실.



#맛도 좋은데 눈에도 좋은 _ 치즈

 


비타민A는 녹황 채소에만 풍부하다? NO! 비타민A는 우유, 버터, 치즈에도 풍부하답니다. 특히 치즈는 철분과 비타민A가 풍부한 음식으로, 시력을 보호하고 안구 표면을 건강하게 만들어준다는 사실. 장기간 모니터의 사용으로 눈의 피로가 쌓였을 때 섭취하면 좋은 음식이며, 누적된 피로로 인해 시력이 떨어지는 것을 막아주기 때문에 개발자, 작가, 디자이너, 기자, 수험생 등 눈의 피로가 쌓이기 쉬운 분들에게는 치즈 섭취가 필수랍니다.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첨단소재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


Posted by 한화첨단소재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그여시 2018.06.15 09:3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 연어가 눈에 좋은건 처음아는 사실이네요!ㅎㅎ

  2. 힐링모엔 2018.06.15 16:0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안녕하세요 ^0^ 글잘보고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