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nokia.com

 

아날로그 감성을 자극하는 피처폰의 귀환

스마트 피처폰

 

────────────────────


직사각형 모양의 탁 트인 시원한 화면, 최근 몇 년간 출시되는 스마트폰의 모양은 전부 거기서 거기 천편일률적인 모양을 벗어나지 못하고 있습니다. TV 및 영화 시청, 게임, 인터넷, SNS, 사진 및 동영상 촬영에서 편집까지 스마트폰 하나면 못하는게 없는 세상이지만, 가끔씩은 스마트폰 이전 시대의 다양한 디자인과 매력이 돋보였던 피처폰이 그리워지곤 하는데요. 하지만 이제 기능을 보완한 업그레이드된 성능의 피처폰을 다시 만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스마트 피처폰이 등장하며 피처폰 시장이 다시 성장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아날로그 감성을 자극하는 새로워진 피처폰의 귀환! 지금부터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4G로 리로디드 _ Nokia 8110 4G

 

▲출처: theverge.com

 

피처폰의 선두주자, 노키아의 바나나폰이 돌아왔습니다. 옆면이 살짝 휘어진 모양의 노키아 8110은 완벽한 그립감과 세련된 디자인으로 그때 그시절 피처폰의 전성기를 이끌었는데요. 영화 <매트릭스> 속 주인공의 휴대폰으로 등장하기도 했을 만큼 많은 사랑을 받은 대표적인 피처폰이었습니다. 그런 노키아 8110를 이제 2G가 아닌 4G로 만나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출처: nokia.com

 

외관은 당시 피처폰과 거의 비슷하지만, 안테나를 없애고 조금 더 슬림하고 군더더기 없는 세련된 모습으로 돌아왔는데요. 4G 네트워크 기능을 지원, KaiOS 기술을 사용한 스마트 기능을 갖춘 운영 체제로 트위터나 페이스북, 유투브 등 인기 있는 애플리케이션 설치는 물론 Gmail 및 Outlook, 캘린더 동기화까지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어요. 디스플레이는 2.45인치로 작지만, 일반 스마트폰 못지 않은 성능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또한, 1번 충전으로 최대 25일간 사용 가능한 막강한 배터리 용량도 노키아 8110 4G의 자랑이에요.

 

 

#인도의 국민 피처폰_ Reliance JioPhone 2
 

 

▲출처: hindustantimes.com

 

피처폰 시장에서 높은 점유율을 보이고 있는 인도의 릴라이언스 지오에서 스마트 피처폰 JioPhone 2 모델을 발표했습니다. JioPhone 2는 한때 국내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았던 블랙베리폰이 생각나는 외관을 가지고 있는데요. 쿼티 키보드와 통화, 종료 버튼, 중앙의 4방향 버튼으로 완벽하게 아날로그 감성을 자극하고 있어요.

 

▲출처: tentaran.com

 

JioPhone 2는 2.4인치 디스플레이와 블루투스, GPS, 와이파이와 NFC, 4G 네트워크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KaiOS 운영 체제의 스마트폰으로 노키아 8110 4G 모델과 마찬가지로 페이스북이나 트위터 등의 인기 있는 애플리케이션까지 모두 사용 가능한데요. 후면 카메라만 채택한 노키아 8110 4G 모델과 달리 Reliance JioPhone 2은 전면, 후면 카메라 모두를 채택했어요. JioPhone 2는 8월 출시 예정으로 노키아 8110폰과 불꽃튀는 스마트 피처폰 대전을 펼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아날로그 감성을 자극하는 스마트 피처폰을 살펴보았는데요. 한화첨단소재는 스마트폰 및 웨어러블 디바이스 디바이스의 핵심 부품인 연성회로기판용 주요소재 LinkTron(링크트론)을 제작하며 세계 시장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 있습니다. 아직 스마트 피처폰을 한국에서는 만나볼 수 없지만, 국내 시장에서도 조만간 차별화된 디자인을 선보이는 스마트 피처폰이 등장하길 기대해봅니다. 끊임없는 연구와 개발을 통해 첨단소재를 개발하고 있는 한화첨단소재의 활약에도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드리겠습니다.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첨단소재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


Posted by 한화첨단소재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