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조한 가을철

건강한 피부 관리법


────────────────────


아침저녁으로 찬 바람이 부는 가을은 일교차가 크고 건조해 다른 계절에 비해 피부에 트러블이 생기기 쉽습니다. 하얗게 각질이 일어나고 피부 당김 등으로 피부관리의 어려움을 느끼시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자칫 이를 방치하다가는 피부 노화와 깊은 주름을 유발할 수 있답니다. 그래서 오늘은 한화첨단소재가 가을철 피부 관리법을 알려드리려 합니다. 건조한 가을 피부 관리법을 한화첨단소재와 함께 알아보세요.



#피부 속 수분을 _ 촉촉하게 유지



건조한 가을철에는 다른 계절에 비해 수분을 유지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적당한 수분이 유지되지 않아 피부가 건조하면 피부 당김과 따가움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를 방지 하기 위해 자신의 피부 타입에 맞는 지성, 건성, 복합성 수분크림과 보습크림을 통해 오랜 시간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해주는 것은 필수! 수분크림과 보습크림은 피부가 건조해짐을 느낄 때마다 틈틈이, 그리고 샤워 후 바르는 것이 좋으며, 수분 전달력과 수분 유지력이 높은 제품을 선택해 사용하면 좋답니다.



#비타민과 수분의 _ 분한 섭취



피부관리는 바르는 것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먹는 것까지 중요하다는 사실을 알고 계신가요? 단순한 식습관 개선만으로도 피부가 좋아질 수 있답니다. 탄산음료와 커피, 술 등 피부의 수분을 빼앗는 음식들은 최대한 멀리하는 것이 좋으며, 물은 하루 2L 이상 섭취를 권장합니다. 또한 수분과 함께 피부 속 비타민까지 채워줄 가을철 제철과일 사과와 석류, 수분을 많이 함유한 오이와 토마토, 양배추 등을 섭취하면 피부 속 수분 보충에 도움이 됩니다.



#깨끗하게 _ 세안 및 각질제



피부타입별로 가을철 좋은 피부를 유지하는 관리법은 조금씩 다르지만, 공통적인 관리법은 하나 있습니다. 바로 외출 후 꼼꼼한 세안과 피부 속 각질 제거인데요. 세안은 미지근한 물로 시작해 찬물로 마무리해 주는 것이 좋으며, 이와 함께 각질 제거제 또는 스크럽을 통해 피부 각질을 제거해 피부를 관리해주어야합니다. 과한 알갱이의 스크럽제는 피부에 오히려 손상을 줄 수 있으니 스크럽을 통한 각질 제거 시에는 적당한 알갱이의 저자극 제품을 사용해주세요!



#피부 자극은 _ 최대한 자제



건조한 상태의 피부는 작은 자극에도 민감하게 반응합니다. 건조하고 거칠어진 피부에는 긁거나 짜는 등 피부에 직접적인 자극을 주지 않아야 하며, 가습기를 통해 적정 실내 온도와 40~60%의 습도를 유지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피부에 직접 닿는 옷과 수건 등은 피부를 자극하지 않는 면 소재의 제품을 착용하고 사용하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첨단소재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


Posted by 한화첨단소재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