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 덕후들은 여기 모여라

해외 면 요리 추천

 

────────────────────


남녀노소 세계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는 면 요리는 탱탱한 면발로 자꾸 먹어도 질리지 않아 특히 면에 열광하는 “덕후” 층이 많이 생겼는데요. 면을 익히는 방법, 들어가는 재료를 조금씩 바꿔서 완전히 새로운 메뉴로 거듭나는 게 바로 면 요리의 매력 아닐까 싶습니다. 같은 면이라도 여러 나라에서 다른 재료와 다른 맛으로 더욱 다양하게 판매되는 해외 면 요리! 오늘은 면 요리 덕후 라면 집중해서 봐야 할 도심에서 즐기는 다양한 나라의 면 요리를 추천해드리겠습니다.



#베트남 사람들도 인정한 _ 팜티진쌀국수

 

▲출처: 망고플레이트(http://www.mangoplate.com)


베트남에서는 포(pho:퍼)라고 부르는 쌀국수는 이미 한국에서도 대중적으로 인기를 얻어 많은 가맹점들이 오픈을 하고 있는데요. 그중 왕십리에 위치한 팜티진 쌀국수는 주인장이 베트남 나트랑 출신으로 본토의 쌀국수를 재현하고 있다고 합니다. 어느 방송에선 이곳은 이미 한국에 사는 베트남 사람들 사이에서 입소문이나 인기를 끈 집이라고 소개했는데요. 육수로 사골, 사태, 사태 살의 힘줄, 소꼬리 등과 각종 향신료를 함께 20시간을 끓여 그 진한 맛이 일품이라고 합니다



#현지보다 맛있는 우육면 _ 이태원우육미엔

▲출처: 이태원우육미엔 인스타(@itaewon_u_yug_mien)


이태원에 위치한 우육미엔은 서울에서 정통 대만 요리를 즐길 수 있는 몇 안 되는 곳인데요. 도가니와 채소, 향신료 등을 넣어 푹 끓인 후, 찐 소고기를 넣고 우려내 진하고 구수한 육수 안에 부드러운 아롱사태, 차돌양지, 도가니로 푸짐함을 더해 그 맛은 이미 많은 사람의 발길로 증명되고 있는데요. 2019 미쉐린 가이드 빕 구르망에 선정되면서 다시 한번 더 그 맛을 인정받은 우육면 맛집이라고 합니다.



#색다른 면 요리를 원한다면 _ 멘야하나비

 

▲출처: 멘야하나비 인스타그램(@menya_hanabi)

 

뻔한 면 요리가 이제 질리신다면 일본에서도 엄청난 돌풍을 일으킨 비빔 라멘은 어떠신가요? 마제소바는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뜨끈한 국물과 함께 나오는 라멘이 아닌, 국물 없이 고기, 채소 등 고명과 소스를 비벼 먹는 일종의 비빔면입니다. 탱탱한 면발과 중독성 강한 소스의 맛이 한번 먹으면 쉽게 잊히지 않아 다시 한번 찾게 된다고 합니다.


 

#홍콩의 맛을 한국에서 즐기는 _ 청키면가

 

▲출처: 망고플레이트(http://www.mangoplate.com)


60여 년간 4대를 이어 홍콩 완탕면의 맛과 전통을 지키고 있는 청키면가! 청키면가는 홍콩 청키면가와 기술제약을 맺어 직접 수입하여 현지 본토의 맛을 그대로 재현한다고 합니다. 그렇다 보니 청키면가의 완탕면은 홍콩 현지의 맛을 그대로 살릴 수 있었다고 하는데요. 청키면가의 가장 인기메뉴로는 새우 완탕면으로 부드러운 에그 누들과, 얇은 만두피, 탱글탱글한 새우 살이 보고만 있어도식욕을 자극하는 것 같습니다.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첨단소재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



Posted by 한화첨단소재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