쉽고 간편하게!

자동차 유리 성에 제거법 BEST 4

────────────────────

 

 

겨울철 아침에 차를 타려고 보면 유리창에 성에가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실외에 주차를 할 경우에는 어김없이 얇은 얼음이 얼어 있지요. 특히 1분이 아쉬운 출근시간에는 빠르게 자동차 성에를 제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좀 더 손쉽게 제거하는 방법부터 미리 예방하는 법까지, 겨울철 성에를 제거할 수 있는 방법은 뭐가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에어컨 _ 켜기

 

 

성에를 제거하려면 왠지 히터를 켜면 빠르게 성에를 녹일 수 있을 것 같지만, 사실 히터 보다는’에어컨’이 더 효과적이랍니다. 자동차 실내에 에어켠을 켜게 되면 차량 내부와 외부의 온도 차이를 줄여주어 좀 더 빠르게 성에를 없앨 수 있습니다. 겨울철 차를 타면 가장 먼저 히터 대신에 에어컨을 작동시켜 주세요.

 

 

#워셔액 또는 식초물_ 리기

 

 

워셔액은 하나쯤은 트렁크에 여분으로 보관하고 계실텐데요. 이 워셔액을 유리창에 뿌려주면 멋진 성에 제거기로 변신한답니다. 또한 야외에 주차를 해야 하는 분들이라면 식초물을 만들어 뿌려주는 것도 좋은데요, 식초물은 성에가 생기는 것을 미리 방지해 주는 역할을 합니다. 물과 식초를 2:1 비율로 섞은 후 분무기에 넣어 유리에 뿌려 주기만 하면 되는데요. 이렇게 하면 유리에 기름막 코팅을 해주어 성에가 잘 생기지 않는답니다.

 

 

#전용제거제 _ 사용하기

 

 

하지만 아무리 미리 예방하고 성에 제거기를 이용한다고 해도, 조금은 두껍고 단단하게 얼음이 붙어 있을 경우에는 시간이 오래 걸리게 됩니다. 이 경우에는 적절하게 긁어 낸 후 에어컨을 켜거나 성에 제거기를 쓰면 더 빠르게 제거할 수 있는데요. 도구를 선택할 때는 ‘고무’ 소재를 선택하면 성에를 긁어낼 때 유리에 가는 손상을 조금은 줄일 수 있습니다.

 

 

#신문지 _ 덮기

 

 

신문지도 겨울철에는 성에를 미리 예방할 수 있는 멋진 도구로 변신할 수 있는데요. 차량 앞 유리에 신문지를 펼쳐 잘 덮어주기만 하면 끝! 이렇게 하면 앞 유리에 눈이나 얼음이 어는 것을 방지할 수 있는데요. 바람에 날아가지 않도록 스카치 테이프와 와이퍼로 살짝 고정시켜주시기 바랍니다. 아침에 간편하게 신문만 걷으면 되니, 정말 빠르게 성에를 없앨 수 있습니다. 한번 사용한 신문지는 눈을 털어낸 뒤 트렁크에 다시 보관해 사용하시면 됩니다. 자동차 전용 커버 비닐이 있다면, 비닐을 씌워 놓아도 좋습니다.

 

 

#이것만은 _ 피하자!

 

 

아침에 바쁘다고 무턱대로 뜨거운 물을 뿌리는 분들도 가끔 계시는데요. 만약 유리에 미세한 금이 가 있을 경우 뜨거운 물을 부으면 더욱 균열이 심해질 수 있기 때문에 이 방법은 절대 사용하시면 안됩니다. 그리고 자동차 와이퍼를 먼저 작동해서도 안됩니다. 와이퍼가 성에 때문에 유리에 달라붙어 있을 경우 와이퍼도 손상될 수 있으며, 자칫 유리도 손상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쉽고 간편하지만 안전하게 차를 관리할 수 있는 방법, 찾아보면 멀리 있지 않습니다. 겨울철 효과적인 성에 제거 및 예방법으로 안전 운전 하시기 바랍니다.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첨단소재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


 

 


Posted by 한화첨단소재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