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시작을 알리는

봄에 읽기 좋은 도서 추천

 

────────────────────

 

어느덧 3월이 시작되었습니다. 3월은 새로운 시작을 알리는 달이에요. 겨울이 지나고 봄이 시작되는 때이기도 하며, 새 학년, 새 직장 등 새로운 시작을 하는 이들이 많은 달인데요. 오늘은 새로운 시작을 준비하거나 무언가 새롭게 시작한 이들에게 선물하기 좋은 책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새로운 시작을 알리는 봄에 읽기 좋은 도서 추천, 한화첨단소재와 함께 살펴볼게요.

 

 

#나답게 살기 _ 새로운 나로 다시 태어나고 싶은데

 

 

이 책은 경계에 서서 갈등하고 있거나, 현실에 만족하지 못해 새로운 시작을 원하는 이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책이에요. 누구나 길을 가다가 장애물이나 갈림길을 만나는 순간이 있습니다. 새로운 길을 선택했거나, 아직까지 갈림길에서 망설이고 있다면 이 책을 꼭 한 번 읽어보길 권유하고 싶어요. 무엇이 제대로 된 인생인지, 내가 선택한 길이 과연 맞는 것인지, 인생에 정답은 없지만, 책의 저자는 자기 자신을 알고 진실된 자기 자신을 바탕으로 자기 자신답게 살라고 조언하고 있는데요. 자신이 진정 원하는 삶이 무엇인지 다시 한 번 생각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 같아요.

 

 

#재테크 초보 모여라! _ 돈 공부는 처음이라

 

 

직장인이라면 첫 월급을 받았던 순간을 잊지 못할 것 같은데요. 이 책은 사회 초년생 혹은 재테크 초보자에게 추천하고 싶은 책입니다. 사회 초년생들의 대부분이 월급 관리와 재테크를 어떻게 해야 할 지 막막할 것이라 생각해요. 월급을 모아서는 집을 사기는 커녕, 결혼과 연애도 보장받지 못하는 N포세대에게 특히나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소비에는 능하지만 돈을 모으고 다루는데는 서툴다면 ‘돈 공부’를 시작해보시기 바랍니다. 이 책이 돈을 많이 벌지 못해도, 돈을 모으는 방법을 공부하고 돈을 바라보는 관점을 바꿀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작심삼일은 이제 그만 _ 무조건 달라진다

 

 

‘무조건 달라진다’는 책의 제목처럼 작심삼일을 반복하는 이들을 위한 행동 변화의 기술을 알려주는 책이에요. 달라지지 못하는 자신의 행동이나 습관에 대해 고민하거나, 계획을 세우고 지키지 못해 자책한 경험 누구나 있을 텐데요. 이책은 자신에게 적합한 ‘행동 프로세스’를 구성하는 공식을 이해하면 누구나 달라질 수 있다고 주장하며, 그 방법을 구체적으로 알려주고 있어요. 좋은 습관의 변화가 필요하거나, 자신에게 의지가 부족하다고 생각했다면, 꼭 한 번 읽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위로가 필요한 순간 _ 그냥 흘러넘쳐도 좋아요

 

 

새로운 시작을 할 때는 불안함과 초조함에 짖눌리는 순간이 많은데요. 희망과 위로의 말이 필요하다면, 백영옥 작가의 ‘그냥 흘러넘쳐도 좋아요’를 추천합니다. 좋은 글귀는 마음에 울림을 남기고, 그 어떤 말보다 포근한 위로가 되곤 하는데요. 책장 한 켠에 고히 두고, 힘이 들 때 한 번씩 펼쳐서 읽으며 나 자신에게 위로의 문장을 들려줘보시길 바랍니다. 또한, 주변에 위로가 필요한 이에게도 참 좋은 선물이 될 것 같아요.

 

 

사진 출처: 인터넷 교보문고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첨단소재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


Posted by 한화첨단소재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