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 회사투어 프로젝트!

한화첨단소재에 대한 모든 것이 궁금하다면?


────────────────────


한화첨단소재, 이름만 들으면 생소하게 느껴지시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도대체 한화첨단소재가 뭐하는 회사지? 궁금하셨던 분들을 위해 오늘은 한화첨단소재의 모든 것에 대해 알려드리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한화첨단소재 입사 5개월차 김도현 신입 사원과 함께 본격 회사투어를 하며 한화첨단소재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해보세요!



본격 회사투어 프로젝트 #한화첨단소재



한화첨단소재는 1995년 창립된 첨단소재 기술 기업으로 훌륭한 소재를 통해 인간과 환경의 가치를 지키며 고객에게 최고의 편익을 전하기 위해 노력하는 회사입니다. 좋은 소재로 만들어진 물건은 그만큼 더 오래, 편리하게 사용되기 때문에 소재는 바로 우리 삶의 질을 좌우하는 중요한 요소인데요. 한화첨단소재는 크게 자동차 소재, 전자 소재, 그리고 태양광 소재까지 3가지 분야에서 최고의 기능을 자랑하는 제품들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한화첨단소재 #자동차소재



조치원에 위치한 경량복합소재 개발센터에서는 스트롱라이트, 슈퍼라이트, 버프라이트 등의 소재로 자동차 부품을 생산, 개발합니다. 주 제품으로는 자동차 범퍼빔, 헤드라이너 등이 있으며 가벼우면서도 강한 충격에도 끄떡없는 우수한 품질을 자랑하는데요. 한화첨단소재의 자동차 소재는 그 우수성을 인정받아 세계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하며 자동차 경량화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습니다.



한화첨단소재 #태양광소재



이번에 소개해드릴 곳은 한화첨단소재 음성 사업장입니다. 이곳에서는 차세대 에너지의 주측이 될 태양광 발전기의 소재인 ‘태양광 소재’와 '전자 소재'를 개발, 생산하고 있는데요. 한화첨단소재 태양광 사업부에서는 태양광 모듈에서 셀의 보호제 및 접착제로 사용되는 EVA Sheet와 외부 습기나 열로부터 모듈을 보호하는 보호제 역할을 하는 Back Sheet, 태양광 모듈의 전극층으로 전류를 흐르게 하는 역할을 하는 AG PASTE까지, 3가지 종류의 태양광 소재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한화첨단소재 #전자소재



마지막으로 우리 삶의 필수 요소로 자리 잡은 휴대폰 등 전자 기기 부품 소재를 만드는 전자 소재 사업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한화첨단소재의 전자 소재가 삼성, LG, 애플, 화훼이 등 거의 모든 휴대폰에 거의 다 사용되고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한화첨단소재 전자소재 사업부는 Coverlay, 보강판, CCL. 본딩시트, EMI 등 스마트폰과 웨어러블 기기와 같은 전자제품 모듈 속에 들어가는 고기능성 필름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이는 전자 제품 속 회로판, 부품들 사이에 들어가 연결 및 보호, 접착의 기능을 하는 연결 다리의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한화첨단소재 #신입사원 해외연수 제도



또한, 한화첨단소재는 한화 계열사 내에서 가장 많은 해외 생산 플랜트를 가지고 있습니다. 한화첨단소재는 지속적인 글로벌 역량 강화를 위해 모든 신입사원을 대상으로 6개월간의 해외 법인 연수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신입사원들의 해외 연수는 한화첨단소재 공식 블로그의 ‘한화첨단소재 사람들’ 카테고리에서 수기로 만나볼 수 있답니다. 


▲ 한화첨단소재의 모든 것! 영상으로 확인하기


지금까지 한화첨단소재와 한화첨단소재의 사업 분야에 대해 소개해드렸는데요. 한화첨단소재의 첨단소재는 우리 생활 곳곳에 사용되며 우리의 삶을 더욱 윤택하고 편리하게 만드는 데 기여하고 있답니다. 앞으로도 한화첨단소재는 첨단 소재 개발, 생산에 노력을 아끼지 않을 예정입니다. 혁신적인 기술력과 우수한 품질로 글로벌 시장을 개척하고 있는 한화첨단소재의 행보에 많은 응원과 관심 부탁드리겠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영상으로 확인해주세요 :) 감사합니다!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첨단소재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


Posted by 한화첨단소재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오렌지훈 2019.06.11 19:5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한화그룹이 에어로스페이스등 첨단산업에 상당히 투자를 많이 하고 있죠~
    한화첨단소재의 성장을 주목하고 있습니다. 공감하고 갈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