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솔루션 취미생활

구매팀 김하은 사원


────────────────────


안녕하세요. 한화솔루션입니다. 슬기로운 솔루션 취미생활 여섯 번째 시간이 찾아왔습니다. 오늘은 다양한 취미생활뿐만 아니라 행복한 결혼생활까지 즐기고 계신다는 김하은 사원님을 만나 이야기를 나누어보았는데요. 한화솔루션에서 둘째가라면 서러울 취미 부자, 구매팀 김하은 사원님을 함께 만나볼까요?



Q. 안녕하세요. 김하은 사원님,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구매팀에서 수입 통관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김하은입니다. 반갑습니다~




Q. 최근에 결혼하셨다고 들었어요!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네. 8월 8일에 결혼해서 깨소금 볶는 신혼생활 하고 있습니다. 주말부부라 아쉽긴 하지만 덕분에 애틋한 감정도 커지고 좋은 것 같아요.




Q. 그럼 주말에는 거의 남편분과 시간을 보내시겠네요?

네. 아무래도 주말밖에 못 만나다 보니까, 주말에 최대한 취미생활도 같이 하고 여행을 다니면서 많은 추억을 쌓고 있어요. 남편과 여행지에서마다 같은 포즈로 사진도 남기고 있고요. 최근에는 코로나 때문에 어딜 못 가고 있는데 얼른 상황이 나아졌으면 좋겠습니다.




Q. 남편과 함께하는 취미생활이라! 아주 멋진데요? 보통 어떤 취미생활을 같이 하시나요?

제가 어렸을 때부터 매년 스노우보드 타는 것이 취미였는데요, 아주 다행히 남편도 스노우보드를 좋아하더라고요. 그래서 겨울에는 거의 일주일 정도 함께 스키장에 가고 있습니다. 이번 겨울에는 코로나 때문에 어떻게 될지 모르겠네요. 아! 그리고 남편과 지역 스노우보드 동호회도 가입해서 여러 사람들과도 함께 즐기는 편입니다. 




Q. 어렸을 때부터 타셨으면 엄청난 실력자 아니신가요?

아, 그렇다고 최상급 코스에서 타는 실력은 아니고요! 코스로 따지면 중상급 정도가 적당한 것 같아요. 물론 보드를 타는 그 자체도 즐겁지만, 리프트를 타고 올라갈 때의 설렘이나 내려오기 전 하얀 눈을 배경을 찍는 셀카 또한 보드를 좋아하는 이유이기도 해요 ㅎㅎ




Q. 무엇보다 부부가 함께 보드를 즐길 수 있다는 게 부러운데요? 찐사랑이 확실합니다. 그런데 스노우보드는 겨울에만 탈 수 있는데, 다른 계절에는 어떤 취미를 함께하시나요?

사실 제가 말레이시아에 6년 정도 살다가 한국에 왔어요. 말레이시아에 살 때 취미가 패러세일링이었는데, 한국에 와서는 이름이 비슷한 패러글라이딩에 관심이 가더라고요. 그래서 ‘한 번 해볼까?’ 라고 생각했던 것이 너무 재미있어서 패러글라이딩을 취미로 삼게 됐어요! 위에 사진은 회사 동료들과 함께 패러글라이딩 갔을 때 찍은 사진입니다!




Q. 어떻게 보면 패러글라이딩은 위험할 수도 있는데, 무섭진 않으세요?

당연히 처음에는 무서웠죠. ‘낙하산이 펴지지 않으면 어떡하나’, ‘하늘에서 새와 충돌해서 낙하산이 뒤집히면 어떡하나’ 등 수만 가지 걱정이 있었어요. 그런데 같이 타시는 조교님들이 항상 안전 수칙도 알려주시고, 안심시켜주시니까 나중에는 오로지 즐길 수 있게 되더라고요. 그래서 처음 패러글라이딩할 때 찍은 사진들을 보면 표정도 그렇고 굳어있는데, 해가 지날수록 웃는 표정이 나오던데요? :)




Q. 패러세일링부터 패러글라이딩까지 바다와 하늘을 모두 섭렵하신 당신은 인싸…..! 그러면 퇴근하고 평일에는 혼자 계실 텐데 특별한 취미생활이 있으신가요? 

저는 서울에서 달고나를 잘 만드는 사람 Top3 안에는 든다고 생각해요. 아래 사진 보시면 아시겠지만 정확한 농도, 크기, 모양을 유지하며 맛을 낸다는 것이 쉽지 않거든요. 물론 남편이 평일에 없어서 혼자 할 수 있는 취미를 찾다가 시작했지만, 현재는 나름 자부심을 느끼고 있습니다. 사진 중에 교복 입고 찍은 사진은 군산철길 마을에 친구와 놀러 간 사진인데요, 마침 달고나 만들기 체험 부스가 있어서 실력을 뽐내봤는데, 동네 사람들부터 강아지들까지 전부 몰려와서 연신 ‘우와 우와’만 연발 하더라고요 :)




Q. 다음에 기회가 되면 꼭 한 번 맛보고 싶네요ㅎㅎ 달고나 말고 다른 간식도 자주 만드시나요?

결혼하기 전부터 요리에 관심이 많았는데, 결혼하고 나서는 맛있게 먹는 남편의 모습을 보는 것이 너무 행복해서 요리 공부를 더 하게 됐어요. 특히 남편은 제가 해주는 육회, 크로플, 수제비가 시중에 파는 것보다 맛있다고 주말마다 해달라고 하더라고요! 아 그리고 이건 좀 팔불출인데, 집 안에서는 제가 요리를 한다면 어디 놀러 갈 때는 남편이 주로 도시락을 싸는 편입니다. 고사리손으로 만든 김밥이 얼마나 맛있던지 :) 그래서 저도 취미로 요리 공부하는 게 더 즐겁고 보람찬 것 같아요!




Q. 오늘 인터뷰를 진행해보니까, 사원님은 취미생활을 통해 정말 즐겁게 사신다는 느낌을 많이 받은 것 같아요. 물론 남편분을 함께 인터뷰에 모셨으면 더 좋았을 뻔했네요. 그럼 마지막으로 한 말씀 부탁드리면서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취미라는 것이 ‘무엇을 한다’ 보다 ‘누구랑 한다’가 훨씬 중요한 것 같아요. 좋은 사람과 함께할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행복한 일이니까요. 여러분들도 ‘어떤 취미생활을 시작해볼까?’라는 고민보다 ‘누구와 함께할까’를 먼저 생각하신다면, 함께 새로운 취미를 찾는 것부터 즐거운 일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누구나 고민이 있고 힘든 일이 있지만, 함께함으로써 최대한 극복해나갔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모두 행복하세요!


지금까지 행복한 신혼생활, 그리고 취미생활을 즐기고 계시는 구매팀 김하은 사원님을 만나봤습니다. 행복한 사람과 대화하니 그 행복 또한 전염되는 듯 하네요. 그럼 다음 솔루션 취미생활의 주인공은 누가 될지 기대하며, 여기서 인사드리겠습니다. 안녕~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솔루션/첨단소재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


Posted by 한화솔루션/첨단소재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