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리회사 이야기

한화첨단소재 Junior 해외연수 후기① - 미국 법인(HAUS)

HELLOW NEW WORLD :)

 

안녕하세요?

저희는 한화첨단소재 미국 법인 HAUS에서 Junior 해외연수 프로그램을 마친, 

BuffLite사업팀 박경도 & 공무팀 차재인 프로입니다!

 

한화첨단소재에 입사하는 모든 공채 신입사원들은 해외법인으로 3개월 간 연수를 갈 수 있는 프로그램이 있어 이번에 다녀오게 되었는데요, 

해외연수를 통해 얻게 된 많은 경험과 새로운 지식, 그 행복한 이야기들을 여러분과 함께 나누고 싶습니다.

 

그럼, 저희와 함께 새로운 세상으로의 여행 출발해볼까요?

 

한 걸음, 한 걸음 새로운 업무에 적응하기

 

저희 둘 모두에게, 현지에서 새롭게 맡게 된 업무는, 한국과 비슷하지만 전혀 새로운 업무였습니다.

처음에는 잘 해낼 수 있을까 조금 걱정되기도 했지만, 멘토 님들께서 잘 챙겨주시고

해외에서 근무를 해본다는 것 자체가 매력적인 기회이기 때문에 열심히 참여했던 것 같습니다.

그럼, 한 명씩 저희의 이야기를 들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What did you do?? - BuffLite사업팀 박경도 프로 -

저는 BuffLite 사업팀에서 맡았던 생산 및 개발 경험을 살려, 

해외법인의 EPP 성형 설비 생산성 개선 과제와 수지 평가 과제에 참여할 수 있었습니다.

 

처음으로 큰 프로젝트에 참여할 수 있어서 설레기도 했고,

프로젝트 진행 과정 동안 실무 스킬을 많이 배울 수 있어서 아주 뜻 깊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저의 멘토로 지정되신 박원용 프로님 밑에서 품질 업무를 지원해드릴 수 있었고,

Claim 관리, EPP 품질관리 뿐 아니라 다양한 품질 관련 프로세스를 배울 수 있었답니다.

 

기존 직무와 관련된 업무, 새롭게 배운 업무, 다양한 업무들을 경험해보면서 각 부서가 어떻게 유기적으로 연결되는지 배울 수 있었던 시간이었습니다.

 

 

 

So, What did you do?? - 공무팀 차재인 프로 -

저는 해외법인에서 EPP M/F교체, GMT PRESS Gibs 조정, PSM 설비 Layout 변경 등의 프로젝트에 참여했고,

공무팀의 역할로서 공사감독 등의 업무에 함께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멘토이신 임종규 프로 덕분에 다양한 프로젝트에서 공무팀만이 아닌 생산팀으로서의 관점도 배울 수 있었습니다.

 

유틸리티가 생산량에 미치는 영향이나, 설비의 유지보수를 철저하게 하였을 때 생산량과 손익이 얼마나 달라질 수 있는지,

재고의 관리가 얼마나 중요한지 등 공무팀에서는 고민해보지 못했을 문제들을 고민하고 이해할 수 있었답니다.

이러한 과정은 설비를 바라보는 저의 시야를 넓혀 주었습니다.

 

주말과 연휴는 즐겁게 놀아볼까요?

저희는 해외연수 기간 동안 열심히 일 했을 뿐 아니라, 주말과 공휴일 등을 활용해 즐겁게 현지 문화 체험을 할 수 있었습니다.

HAUS와 가장 가까운 바다인 플로리다주의 '펜사콜라비치'에서는 숨막힐 듯 아름다운 대서양을 즐기며 해수욕을 즐기기도 했고, 너무나도 한국 아저씨 스럽게 수산시장에서 회를 먹기도 했답니다.. :)

 

 

NEW YORK ~ :)

꿈과 즐거움의 도시 뉴욕에서는, 눈부신 야경과 영화에서나 봐왔던 비현실적인 것처럼 느껴지는 아름다운 풍경들,

꼭 한번 다시 먹고 싶은 맛있는 음식들을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이거지~! HAUS 법인의 찐 맛집 탐방 ! 

타지에서 생활하게 되면서 음식이 입에 맞지 않을까 걱정도 있었지만,

다행히 언제 걱정했냐는 듯이 모든 음식이 입에 잘 맞았습니다.

 

Craker Barrel에서 먹은 미국 전통의 스테이크, Umami에서 먹은 일본보다 더 맛있는 장어덮밥, 찐 미국 MZ들의 성지 Hey Day Market에서 먹는 시원하고 다양한 맥주!

 

특히 Hey Day Market은 미국의 젊음을 느끼고 싶다면 꼭 한번 가봐야 할 곳이라고 생각합니다! 

다양한 맥주 뿐 아니라 햄버거, 피자 등 맛있는 음식이 넘치는 마켓이랍니다 :)

 

 

지금까지 한화첨단소재 미국법인(HAUS) Junior 해외연수 후기였습니다.

 

한화첨단소재만의 해외연수 프로그램은,

소중한 추억을 쌓으며 커리어적으로도 한층 성장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가 되는 것 같습니다.

 

앞으로 많은 분들께서 한화첨단소재에 입사하셔서 Junior 해외연수 프로그램을 경험해보셨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