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리회사 이야기

한화첨단소재의 차별화된 브랜드 경영

 

》 세계 자동차 경량화 트렌드의 중심! ‘경량복합소재개발센터’

 

한화첨단소재는 브랜드를 가장 중요시하고 있습니다. 브랜드는 하루아침에 형성되는 것이 아니라 일관된 메시지를 지속적이고 반복적으로 전달하는 과정을 통해서 오랜 기간에 걸쳐 구축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한화첨단소재는 지속적이고 일관된 브랜드 경영활동을 통해 한화첨단소재의 사업비전에 부합되는 브랜드 이미지가 구축될 수 있도록 임직원 모두가 브랜드 경영에 관심을 두고 동참하고 있습니다. 지금부터 임직원 모두가 함께 만들고 있는 한화첨단소재의 브랜드 경영을 소개하겠습니다.

 

 


새로운 비상을 알렸던
한화첨단소재 브랜드 선포식

》 한화첨단소재 브랜드 선포식에서 이선석 대표이사 외 임직원들

 

한화첨단소재에서는 지난해 8월 브랜드 선포식을 통해 브랜드 전략과 슬로건, 각 제품별 브랜드네임에 대한 내용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선석 대표이사를 비롯한 각 사업부장과 본사 직원들이 모두 참여했어요. 브랜드 선포식은 한화첨단소재가 첨단소재 기업으로써 차별화된 기업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대외적으로 홍보할 수 있는 활동들의 시작을 알리는 중요한 사건이었습니다.

 

 


한화첨단소재 브랜드 슬로건
Seeds of Tomorrow


한화첨단소재의 브랜드 슬로건은 ‘Seeds of Tomorrow(내일의 씨앗)’입니다. 한화첨단소재 ‘브랜드 선포식’에서 발표된 ‘Seeds of Tomorrow’는 오랜 경험과 노하우, 끊임없는 도전과 혁신을 통한 미래 기술력을 기반으로 고객사 제품의 가치와 품질을 제고하는데 있어 가장 기초적인 역할을 수행함으로써 지속 가능한 미래를 실현해나간다는 의미가 있습니다.

 

 


직관적이고 기술적인 네임
한화첨단소재 브랜드명

 세종 사업장 SuperLite 생산시설

 

각 제품별 브랜드명은 제품의 특장점을 살린 직관적이고 기술적인 네임을 선택했어요. 우선 세계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자동차용 경량복합소재를 살펴보면 강화열가소성플라스틱은 ‘StrongLite’, 저중량 강화열가소성 플라스틱은 ‘SuperLite’라는 브랜드 네임을 가지고 있습니다. 세계 시장 점유율 3위의 발포 폴리프로필렌은 ‘BuffLite’로 글로벌 시장에서 사랑 받고 있습니다.

 

 

 세종 사업장 전자소재 필름 연구


한화첨단소재는 자동차 소재뿐만 아니라 전자소재, 태양광 소재 사업 분야에서도 많은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데요. 각종 스마트 기기에 필수적인 필름 ‘LinkTron’과 터치스크린패널 핵심소재인 ITO필름인 ‘SensTron’으로 독자 기술력을 자랑합니다. 마지막으로 태양광 소재의 ‘EVA 시트와 Back시트’는 신뢰할 수 있는 품질로 시장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한화첨단소재는 차별화된 기업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확고히 하고 있는데요. 다음 시간에는 자동차소재 브랜드에 대해서 보다 자세하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한화첨단소재와 함께 하는 브랜드 이야기는 매주 월요일 함께 하세요.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첨단소재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