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 sonomotors.com


지난달 독일 소노모터스가 태양광으로 충전해 달리는 전기차를 선보였어요. 그동안 먼 미래의 자동차로 꿈꿔왔던 것이 현실화 되며 전세계적인 관심을 집중시켰답니다. 독일 소노모터스의 5도어 콤팩트 벤 전기차 사이언은 차체 지붕과 옆, 뒷부분에 태양 전지판이 적용된 것이 특징이라고 하는데요, 지금부터 조금 더 자세히 태양광 전기 자동차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태양광을 이용해 달리는

전기차 사이언

사진출처: sonomotors.com


소노모터스에서는 두가지 버전의 사이언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해요. 14.4kwh 배터리를 탑재한 어반의 1회 주행거리는 약 120km정도 이며, 30kwh 배터리를 탑재한 익스텐더는 250km의 주행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또한 소노모터스는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당초 목표액을 훨씬 넘긴 2억 3000만원 가량을 달성했다고 해요.


 사진출처: sonomotors.com


전기차 사이언은 한화로 얼마 정도면 구입이 가능할까요? 두 종류 각각 한화로 약 1500만원, 2000만원 정도로 저렴하게 책정됐다고 해요. 굉장히 매력적인 가격이 아닐까 싶어요.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소노모터스의 전기 자동차 사이언의 가장 매력적인 부분은 뭐니뭐니해도 태양광을 이용한 주행인데요! 하루 30km의 추가 주행이 가능합니다. 가정에서도 쉽게 충전이 가능하고 실내에서는 10인치 디스플레이와 공기정화 장치가 탑재되어 있다고 합니다.

 

사진출처: sonomotors.com


태양광을 이용해 달리는 소노모터스의 사이언은 2018년 대량 생산을 목표로 하고 있어요. 현재 소노모터스 홈페이지에서 사전예약 구매 가능한데요, 한국은 1차 출시국에서 제외되어 출시일이 아직 미정이라고 합니다. 소노모터스의 태양광 전기 자동차 사이언! 과연 테슬라를 잇는 전기 자동차의 성공이 이루어 질 수 있을까요?




한화첨단소재의 태양광 사업!

태양광 모듈에 사용되는 EVA Sheet


태양광을 이용해 자동차가 달리게 될 수 있는 이유는 바로 태양광 산업의 발전 때문이에요. 한화첨단소재 역시 태양광 산업의 발전에 기여하고 있는데요, 2010년 EVA Sheet 국산화에 성공하여 다양한 태양광 제품에 활용되고 있습니다. 친환경에너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만큼 앞으로 태양광 산업이 더욱 발전해 생활 속에서 더 많은 태양광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길 기대해 봅니다.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첨단소재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


Posted by 한화첨단소재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박기병 2016.11.10 14:1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태양광 자동차 빨리 보고 싶네요. 연료비 부담이 너무 크다! 빨리 출시 되거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