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첨단소재 트렌드

2016 LA오토쇼, 50여종의 다양한 차들이 한 자리에!

사진출처: laautoshow.com


매년 11월 LA에서 열리는 미 서부 자동자 박람회인 LA오토쇼가 11월18일 금요일, 화려한 막을 올렸습니다. 해마다 전세계 글로벌 자동차 기업들의 신차와 신기술을 만나볼 수 있는 LA오토쇼의 이번 시즌 화두는 바로 친환경차와 럭셔리, 자율주행 등인데요, 작년에 이어 친환경차는 여전히 화제로 떠올랐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바로 2017년을 뜨겁게 달굴 신차들을 한 번 만나볼까요?




친환경 그린카

여전히 대체!

사진출처: laautoshow.com


이번 LA오토쇼에서 주된 화두 중 하나는 바로 친환경차 였는데요, 작년에 이어 여전히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때문에 전세계 자동차 브랜드에서는 친환경 자동차를 LA오토쇼에 선보이기 위해 경쟁을 벌이곤 했는데요, 과연 어떤 브랜드의 어떤 친환경 자동차들이 오토쇼 현장을 뜨겁게 달구어 주었을까요?



· 현대자동차 아이오닉 자율주행차

사진출처: technobuffalo.com


현대자동차가 아이오닉 일렉트릭 자율주행차를 세계 최초로 2016LA오토쇼에서 공개했습니다. 아이오닉 일렉트릭은 전기차를 기반으로 한 완전 자율주행 콘셉트카 인데요, 친환경 전기차일 뿐만 아니라 자율주행 성능까지 갖추고 있어 더욱 주목받았습니다. 특히 미국자동차공학회가 제시한 자율주행 기준 레벨에서 완전 자율주행을 의미하는 레벨4를 만족시켰습니다.



· 재규어 I-PACE

사진출처: carblogindia.com


재규어에서 브랜드 최초 전기차 I-PACE 컨셉트를, LA오토쇼에서 공개했어요. 이는 새로운 재규어 시대의 서막을 알리는 중요한 퍼포먼스 SUV전기차 인데요, 최고출력 400마력, 최대토크 71.4kg.m,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4초만에 이르는 퍼포먼스를 자랑합니다. 자동차 외부 디자인 또한 굉장히 매력적이며 5인 SUV로 개방성과 실용성을 확보했습니다.




매혹적인 디자인

럭셔리카의 향연!

사진출처: laautoshow.com


오토쇼를 찾는 방문객들의 눈을 즐겁게 만들어 주는 것은 뭐니뭐니해도 럭셔리카들이 아닐까 싶은데요. 이번 LA오토쇼에서도 역시 각종 럭셔리 슈퍼카들이 대거 등장해 눈길을 끌었습니다. 매혹적인 디자인과 놀라운 성능으로 무장한 2016LA오토쇼 럭셔리카들! 과연 어떤 모습이었는지 지금 바로 만나볼까요?



· 아우디 A5 카브리올레

사진출처: laautoshow.com


모두의 눈을 만족시킨 아름다운 디자인의 아우디 A5 카브리올레가 세계 최초로 공개되었습니다. 이전보다 넓어 졌지만 경량화로 인해 40kg가량 무게가 줄어들었는데요, 동급 모델 가운데 가장 가벼운 중량을 자랑합니다. 190마력의 2.0TDI 엔진을 기본으로 유럽버전에는 252마력의 2.0TFSI, 190마력 2.0 TD, 218마력 3.0 TDI 및 S5의 354마력 3.0 TFSI V6도 적용될 예정입니다.



· 람보르기니 우라칸 LP580-2 스파이더

사진출처: gotmdm.com


2016LA오토쇼에서 화려하게 공개된 람보르기니 우라칸 LP580-2 스파이더는 메탈이 아닌 패브릭 소재의 리트랙터블 루프를 장착한 것이 특징이라고 해요. 후륜구동 우라칸 LP580-2 스파이더는 5.2리터 V10 자연흡기 엔진을 품고 있어 580마력의 최대출력과 55.1kg-m의 최대토크를 발휘한다고 합니다. 공식 출시는 내년부터 이루어진다고 하네요.



· 벤츠 마이바흐 S650 카브리올레

사진출처: autocar.co.uk


오픈카의 끝판왕이라 불리는 벤츠의 마이바흐 S650 카브리올레가 선을 보였습니다. 강렬한 색감과 우아한 곡선의 디자인까지, 역시 명불허전이라는 찬사를 받았다고 합니다. 6.0 V12 엔진으로 630마력에 최대토크 101.9kg.m을 발휘하고 7단 자동변속기와 맞물립니다. 헤드램프는 스와로브스키 크리스탈이 사용된 방향지시등이 기본으로 적용되었어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역시 LA오토쇼에서는 친환경 그린카들과 럭셔리카들이 대거 등장했는데요, 대부분의 차들이 경량화를 통해 차량 무게를 줄였다는 것이 가장 인상 깊었습니다. 한화첨단소재에서도 경량화 트렌드에 맞춰 자동차 경량화를 위한 다양한 기술을 보유하고, 연구 개발하고 있는데요. 저중량 강화 열가소성 플라스틱(LWRT), 유리섬유 강화 열가소성 플라스틱(GMT) 소재는 세계 1위를 달리고 있습니다! 앞으로 한화첨단소재에서도 세계 자동차 시장의 경량화 트렌드를 끌고 갈 수 있도록 더욱 많은 노력을 기울일 테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