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N컬쳐

건조한 겨울철, 직장인들의 피부 건강관리 노하우!


며칠 전부터 급격하게 떨어진 기온에 매서운 강추위가 계속되고 있는데요. 모두들 건강관리 잘 하고 계신가요? 요즘같은 날씨의 겨울철에는 건강관리와 더불어 피부건강에 많은 신경을 써주어야 하는데요, 매서운 칼바람과 건조함으로 지친 피부를 방치하게 되면 울긋불긋 홍조와 각종 트러블이 발생해 고생할 수 있으니, 미리 관리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직장인들을 위한 겨울철 피부 건강관리에 대해 함께 알아볼까요?




겨울철 피부관리

‘세안’


하루종일 사무실에서 근무하는 직장인들의 피부는 히터바람으로 인해 굉장히 건조하고 예민해진상태 인데요, 히터바람을 장시간 맞게 되면 피부 속 수분이 메말라 푸석푸석해지고 쉽게 주름이 생기게 됩니다. 따라서 퇴근 후 집에서 해주는 홈케어가 절실해요. 홈케어라고 해서 거창해 보이지만 사실 ‘세안’만 제대로 해주어도 좋아요. 세안 시 예민해진 피부에 자극이 더해지지 않게 거품을 풍성하게 낸 폼클렌징으로 살살 마사지하듯 세안해 주세요. 거품을 내지 않고 곧바로 얼굴에 문지르면 피부에 되려 더 많은 자극을 주게 되니 주의합니다. 헹굴 때에는 너무 차갑거나 뜨겁지 않은 미지근한 미온수로 얼굴에 물을 뿌린다는 생각으로 헹궈내면 됩니다.




겨울철 피부관리 

‘천연팩’


겨울철 실내온도와 실외온도의 큰 차이는 피부 컨디션에도 악영향을 끼치는데요. 추운 외부에서 따뜻한 실내로 들어와 피부 온도가 급격하게 높아지면 모공이 넓어지고 울긋불긋 홍조가 생기는 등 피부 질환이 생기기 쉬워요. 이에 일주일에 3회 정도 천연팩으로 홈케어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피부 진정을 위해 녹두가루와 요구르트를 섞은 천연팩을 만들어 사용하면 좋은데요, 녹두는 피부 진정에 효과가 좋고 각질제거와 보습, 영양공급에 뛰어나답니다. 보습을 위해서는 쌀가루, 콩가루, 꿀을 섞어 천연팩을 만들어 사용하면 피부가 한결 보송보송해질 수 있어요.


천연팩 레시피

천연녹두팩: 녹두가루 2큰술 + 플레인 요구르트 1큰술을 덩어리가 생기지 않게 잘 섞어 얼굴에 올려주고 15분 뒤 미온수로 세안해줍니다.

쌀+콩가루팩: 쌀가루 1큰술 + 콩가루 1큰술 + 꿀 1큰술을 흘러내리지 않을 정도의 농도로 만들어 얼굴에 올려준 뒤 15분 후 미온수로 세안해줍니다.




겨울철 피부관리 

‘생활습관’


올바른 생활습관으로도 겨울철 피부 손상을 잠재울 수 있어요. 피부 속 수분이 부족하지 않게 평소보다 많은 양의 물을 마셔주고, 물을 마실 때는 건조된 레몬이나 자몽을 한 조각 넣어 우려내 마셔 보세요. 피부트러블 개선은 물론 피보회복에도 많은 도움을 줍니다. 또한, 기초케어 시 보습크림에 오일 한 방울 섞어 사용하면 더욱 풍부한 보습효과를 낼 수 있어요.




겨울철 피부관리

‘찬바람 막아주기’


피부에 곧장 닿는 겨울철의 찬바람과 공기는 피부 혈액순환을 더디게 만드는데요. 이렇게 되면 안색이 칙칙해지는 것은 물론 피부가 예민해져 빨간 홍조 현상이 생기게 됩니다. 따라서 추운 겨울에는 목도리와 마스크로 얼굴에 직접 닿는 바람을 막아주는 것이 좋아요. 목도리와 마스크를 챙겨야 하는 잠깐의 귀찮음에 피부를 방치하지 말고, 외출 시 잊지 말고 꼭 실천해보세요.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첨단소재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