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을 선도할 트렌드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빠르게 급변하는 시대에 뒤쳐지지 않으려면, 새롭게 떠오르는 트렌드를 미리 알고 분석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한데요. 한 시대의 트렌드는 거의 모든 분야에 지대한 영향을 끼치곤 한답니다. 그럼 지금부터 우리가 주목해야할 2017년 트렌드 키워드에 대해 한 번 알아볼까요?




현재를 즐겨라!

욜로 라이프 (YOLO Life)


욜로(YOLO)라는 말, 최근 뜨겁게 떠오르는 키워드인데요. 욜로는 ‘You Only Live Once’라는 문장을 줄인 말로 ‘한 번뿐인 인생’을 뜻합니다. 즉, 인생은 한 번이니 후회하는 일 없이 현재를 즐기며 사랑하자라는 의미가 담겨 있는데요. 지금까지 조금 더 나은 내일만 보고 엄격한 규율에 자신을 맞추려 했다면, 이제부터는 오늘을 마지막처럼 소중히 여기며 순간순간에 최선을 다해보는 것도 좋지 않을까요?

 


욜로 라이프는 청년들의 소비 트렌드도 바꿔 놓았어요. 자기지향적이고 현재지향적인 욜로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미리 계획하는 대신 순간순간 나를 위한 소비에 집중하고 있어요. 특히 건강관리, 먹거리, 꾸미기, 자기계발에 시간과 돈을 아낌없이 투자한다고 해요. 물론 나만을 위한 여행도 빼놓을 수 없는 대목입니다. 미래를 위해 현재를 희생하지 않는 욜로 라이프 스타일! 여러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새로운 식문화

이터테인먼트 (Eatertainment)


2016년엔 먹방, 맛집탐방, 쿡방의 인기가 굉장히 뜨거웠어요. TV만 틀면 요리를 주제로 한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방송되곤 했는데요. 2017년엔 이런 먹방과 쿡방에 재미를 더한 ‘이터테인먼트’가 각광받을 예정입니다. 이터테인먼트란 영어로 먹다의 Eat과 Entertainment가 합쳐진 합성어 인데요. 눈으로 보고 귀로 듣는 멀티 다이닝을 뜻합니다. 



이미 미국에서는 이터테인먼트 레스토랑이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어요. 식사를 하며 모르는 사람들과 어울려 게임을 즐기기도 하고, 레스토랑에서 상영되는 영화의 분위기에 맞춰 음식을 고르거나 코스 요리를 맛보기도 합니다. 문화 콘텐츠와 결합된 새로운 식문화, 우리에게 어떤 모습으로 다가올지 매우 기대돼요.




보이지 않는 배려의 기술

캄테크 (Calm-Tech)


2017년 떠오르는 IT키워드로는 캄테크(Calm-Tech)가 있습니다. 캄테크는 조용하다는 의미의 Calm과 기술의 Technology가 합쳐진 말인데요. 사람들이 인지하지 못한, 보이지 않는 곳에서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술을 말해요. 어렵고 복잡해 보이지만, 사실 우리 생활속에서도 쉽게 캄테크를 만날 수 있어요. 스마트폰으로 조작할 수 있는 에어컨이나 로봇청소기, 세탁기 등도 캄테크의 일종이고, 집에 들어갔을 때 센서등이 켜지는 것도 캄테크 사례 중 하나입니다.



조용히 정보를 모으고 분석해 사용자에게 다양한 편리성을 제공하는 캄테크는 인공지능, loT 등의 첨단기술에 해당되요. 웨어러블 기기의 헬스케어 기능이나, 스마트하게 식재료를 보관해주고 요리 방법까지 알려주는 냉장고 역시 캄테크의 일종입니다. 이렇게 보이지 않는 곳에서 각종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캄테크! 앞으로 우리 생활에 얼마나 더 큰 편리함을 제공할지 무척 기대됩니다.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첨단소재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


Posted by 한화첨단소재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