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리회사 이야기

한화첨단소재, 호국보훈의 달 맞아 국립서울현충원 참배

 

 

 

지난 2일, 제 60회 현충일을 맞아 한화그룹 임직원들이 대전광역시 유성구 갑동에 위치한 '국립대전현충원'을 방문했습니다. 나라를 지키기 위해 숭고한 희생을 하신 순국선열과 호국영령들의 희생정신을 기리고자 마련된 이번 참배 및 봉사활동에는 한화첨단소재 이선석 대표이사님을 비롯해 (주)한화 대전사업장 및 종합연구소 등 대전 및 충청지역 주요 계열사 임직원 50여명이 함께했습니다.

 


한화첨단소재

대전 현충원 호국영령 참배

 

 

 

 

나라를 위해 몸 바쳐 희생한 호국영령의 넋을 위로하는 현충탑 참배를 하는 한화 임직원 모습입니다. 한화는 국내 대표 방위산업체로서 대한민국의 평화와 번영을 위한 국가수호의 결의를 다지고자  2011년부터 국립서울현충원과 자매결연을 맺고 년 2회 이상 묘역정화활동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애국선열 및 호국영령들의 숭고한 정신을 기리는

국립서울현충원 환경정화 및 묘역단장

 

묘역 정화활동을 하기 전에 간단히 주의사항과 정화활동에 관한 설명을 받는 모습이에요. 묘역 하나하나 정성을 다해야 하기 때문에, 모두들 그 어떤 봉사활동보다 더 높은 집중력을 보여주셨습니다.

 

 

 

결연 묘역인 사병 3묘역으로 이동해 본격적으로 봉사활동을 시작했는데요. 먼저 2,100여개의 묘비에 태극기를 꽂고 주변 잡초제거와 묘역에 방치된 시든 꽃들을 수거하는 등 묘역 관리 정화활동을 진행했습니다. 묘비 하나하나 닦으면서 나라를위해 희생하신 순국선열과 호국열령들에 대한 희생정신을 다시 한번 추모했습니다.

 

한화그룹 충청지역 연합 봉사단은 ‘함께 멀리’라는 그룹의 사회공헌 철학을 바탕으로 지난 2013년 국립대전현충원과 결연을 맺은 후 결연 묘역인 사병 3묘역 뿐만 아니라 무연고 묘역을 매월 방문해 정기적인 묘역관리 정화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첨단소재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