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첨단소재 트렌드

3초의 벽을 넘은 슈퍼카 BEST 4!

▲ 출처: bugatti.com


자동차를 사랑하고 스피드를 즐기는 사람들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 슈퍼카를 타고 서킷을 달리는 꿈을 꾸곤 합니다. 엑셀러레이터에 발을 올리고 힘껏 밟는 순간 우렁찬 배기음과 함께 빠른 속도로 달려나가는 슈퍼카에 탑승한 자신의 모습은 상상만으로도 짜릿한 기분이 듭니다. 특히 자동차의 100m 달리기라고 불리는 제로백은 슈퍼카가 등장할 때마다 이슈 거리가 될 정도인데요. 그래서 오늘은 제로백 3초대에 육박하는 슈퍼카들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괴물 중의 괴물

부가티 시론(Chiron)

▲ 출처: bugatti.com


부가티는 프랑스 회사로 이미 고성능자동차 제조회사로 유명세를 떨치고 있습니다. 독특한 외관, 화려한 색상 그리고 빠른 스피드는 우수한 기술력과 예술성을 증명하고 있는데요. 기존 베이론의 후속 모델인 시론은 16기통 쿼드 터보엔진을 장착하고 최대출력 1,500마력으로 제로백에 도달하는 시간이 고작 2.5초밖에 걸리지 않습니다. 또한 최고속도 420km/h로 자동차의 한계치라고 불리는 450km/h의 바로 턱밑까지 따라 잡았습니다.




뉘르부르크링을 평정하다!

맥라렌 P1

▲ 출처: cars.mclaren.com


영국의 자존심이라고 불리는 맥라렌 P1! 3.8리터 V8 트윈터보 엔진을 탑재하고 737마력을 발휘합니다. 거기에 전기모터가 179마력을 더해주면서 최고 916마력을 낼 수 있습니다. 2.7초대의 제로백과 최고속도 350km의 맥라렌 P1은 속도만 빠른 것이 아닌데요. 서킷 전용 모델 P1 GTR을 일반도로에서 달릴 수 있게 만든 P1 LM 모델이 세계에서 가장 거칠고 위험한 코스로 명성이 자자한 뉘르부르크링에서 6분 43초 22라는 대 기록을 세우며, 기존의 모든 기록을 갈아치워 버렸습니다.




첨단 기술의 집합체

포르쉐 918 스파이더

▲ 출처: motortrend.com


자동차를 잘 모르는 사람들도 포르쉐라는 브랜드는 한 번쯤 들어보셨을 텐데요. 그만큼 유명세를 떨치고 있는 자동차 브랜드 중에 하나며, 많은 자동차마니아들의 드림카이기도 합니다. 특히 918 스파이더는 포르쉐의 강력한 파워와 첨단 기술을 한꺼번에 느낄 수 있는 모델인데요. 하이브리트 하이퍼카인 918 스파이더는 V8 엔진에 887마력으로 제로백 2.8초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전 세계 단 918대만 생산된다고 하니, 만약 포르쉐 918 스파이더를 손에 넣는다고 하면 세상을 가진 기분이 들 것 같습니다.




가장 강력한 페라리

페라리 812 슈퍼패스트

▲ 출처: autocar.co.uk


날렵한 빨간 스포츠카 그리고 노란 엠블럼 속에 힘차게 뛰어오른 말 한 마리! 이 문장을 듣고 여러분들은 어떤 차가 떠오르시나요? 바로 페라리입니다. 빨간 스포츠카 하면 페라리를 떠올릴 정도로 페라리는 스포츠카의 대명사처럼 느껴지는데요. 이런 페라리가 가장 빠른 차를 뽑는데 빠질 수가 없습니다. 페라리 812 슈퍼패스트는 이름에서 느껴지는 것처럼 강력한 스피드를 선보이는데요. V12 엔진을 통해 최고 800마력을 뿜어내며 제로백은 2.9초밖에 걸리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래서 페라리 중에 가장 강력한 페라리라고 불리고 있습니다.


빠른 스피드를 자랑하는 슈퍼카! 자동차가 빠른 스피드를 내기 위해서는 강력한 엔진은 물론 경량화가 필수입니다. 차량이 가벼우면 가벼울수록 강력한 힘으로 빠른 스피드를 낼 수 있습니다. 특히 단시간에 시속 100km에 도달해야 하는 제로백에 있어서 자동차 경량화는 더욱 중요하기 때문에 많은 자동차 관련 업체들이 경량화를 위해 끊임없는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는데요. 한화첨단소재 역시 StrongLite와 SuperLite와 같은 차별화된 브랜드를 통해 자동차 경량화 트렌드를 이끌어 나가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한화첨단소재는 가볍고 튼튼한 경량화 소재를 통해 미래 자동차 산업을 이끌어 나갈 텐데요. 여러분도 한화첨단소재의 끊임없는 노력 끝까지 지켜봐 주시기 바랍니다.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첨단소재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