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리회사 이야기

한화첨단소재, '2017 한화첨단소재 신진교수상 시상식' 개최


지난 12일(월) 한화첨단소재 세종 본사 대회의실에서는 특별한 시상식이 있었습니다. 바로 2017 한화첨단소재 신진교수상 시상식이 개최되었는데요.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한 한화첨단소재 신진교수상 시상식에서 이번에는 어떤 분들이 상을 받았는지 함께 만나보도록 하겠습니다.




영리더를 위한

한화첨단소재 신진교수상 시상식


이날 시상식에는 한화첨단소재 이선석 대표이사와 수상자들을 비롯해 주요임원, 해외 자문위원, 전년도 수상자들이 모두 참석하여 자리를 빛내주셨습니다.



한화첨단소재 신진교수상이 낯설게 느껴지시는 분들이 계실 텐데요. 신진교수상은 해외 우수 R&D 네트워크 구축 및 연구개발 범위 확대를 위해 기획된 프로그램으로 미국 내에서 활동 중인 한인 교수들 중 첨단소재 사업영역과 관련성 높은 화공, 화학, 재료, 고분자 분야 경력 7년 미만의 영리더(Young Leader)를 대상으로 매년 2명을 선발하여 시상하는 것입니다.



수상자 선정은 미국 내에서 활동 중인 한인 교수들을 대상으로 공개모집을 하고 전년도 수상자들의 추천 등을 통해 후보자를 선정한 후 연구 실적, 수상 경력 등에 대한 평가 항목을 선정위원회(Advisory Board)가 종합적으로 평가하게 됩니다. 그럼 이제 수상자들을 만나볼까요?




무한한 가능성을 가진

최종 수상자


선정위원회의 종합평가 결과, 경량복합소재 및 하이브리드소재 연구 분야 전문가인 이창동 교수(University of Vermont)와 2D 나노재료 분야 전문가로서 젊은 과학자 상을 다수 수상한 남성우 교수(University of Illinois at Urbana-Champaign)가 최종 수상자로 선정되었습니다.



한화첨단소재 향후 수상자들과의 상호 교류 및 협업 활동 등을 통해 한화첨단소재의 연구개발 역량과 신규 소재 아이템 개발 범위를 지속적으로 확대시켜 나갈 계획인데요. 여러분도 한화첨단소재와 글로벌 영리더들의 화려한 콜라보레이션을 끝까지 지켜봐주시기 바랍니다!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첨단소재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