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실에서 직접 타보고 싶은

콘셉트카

 

────────────────────


동차를 소유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다양한 자동차 제조업체의 차량 구매가 가능해지면서 자동차에 있어서 개성이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독특한 디자인과 색상으로 소비자들을 유혹하는 차량이 많이 등장하고 있습니다. 특히 최근에는 모터쇼에만 등장하던 콘셉트카의 미래지향적 디자인이 양상차에도 적용되면서 콘셉트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현실에서 만나보고 싶은 콘셉트카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미지출처: caradvice.com.au



#제네시스의 첫 번째 전기차_에센시아 콘셉트


▲출처: genesis.com


제네시스는 매년 모토쇼에 새로운 콘셉트카는 공개하며, 많은 사람들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스포츠 럭셔리 세단에서 수소 연료전지 SUV콘셉트까지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앞세워 사람들의 기대감을 증폭시키는 제네시스가 전기 자동차로 우리의 시선을 한 몸에 받고 있습니다. 특히 이번 제네시스는 슈퍼카 콘셉트로 더욱 기대되고 있습니다. 에센시아 콘셉트(EssentiaConcept)로 이름 붙여진 콘셉트카는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은 물론, 첨단 고성능 기능이 탑재되어 있는데요. 고밀도 배터리와 고성능 모터를 통해 제로백이 3초에 달하며, 인공지능과 각종 커넥티비티 기술을 통해 운전자와 자동차 그리고 일상생활의 모든 요소가 연결된 환경을 제공합니다.



#자동차의 새로운 개념_이지-고


▲출처: group.renault.com


콘셉트카가 우리에게 매력적으로 다가오는 이유 중 하나는 지금 당장 출시되지는 않지만, 콘셉트카를 통해 미래 자동차 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으며, 앞으로 등장한 신차의 디자인을 예상해볼 수 있기 때문인데요. 그런 의미에서 이지-고는 미래에 자동차가 우리의 생활을 어떻게 변화시켜줄지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지-고는 운전석이 없으며, 탑승자가 차량의 좌우로 탑승하는 것이 아닌 전면으로 탑승하게 되는데요. 미래의 자동차는 자율주행, 카쉐어링의 보편화로 이지-고처럼 운전자가 없는 대신 많은 사람들이 쉽게 탑승할 수 있는 새로운 개념의 자동차가 등장할 것으로 보입니다.



#세련된 디자인의 픽업트럭_아틀라스 타노크


▲출처: cnet.com


픽업트럭은 SUV와 트럭의 장점을 골고루 갖추고 있어, 많은 사람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특히 오프로드 자전거, 오토바이, 캠핑 등 레저 열풍이 불면서 픽업트럭에 대한 관심은 더욱 높아지고 있는데요. 2018 뉴욕모터쇼에 등장한 픽업트럭 콘센트카인 아틀라스 타노크(ATLAS TANOAK)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틀라스 타노크는 중형 SUV인 아틀라스를 베이스로 제작되었는데요. 파워트레인 3.6리터 V6 가솔린 엔진이 적용되어, 276마력의 최고 출력을 자랑합니다. 또한 강하고 부드러운 이미지가 적절하게 조화된 외관은 기존의 투박한 픽업트럭의 디자인에서 벗어나 세련된 이미지를 강조하고 있습니다.



#오프로드를 달리는 콘셉트카_나초 지프


▲출처: usatoday.com


대부분의 콘셉트카는 모토쇼의 무대 위에서 화려한 조명을 받으며, 외관과 성능을 자랑합니다. 그러나 실제 콘셉트카가 달리는 모습을 직접 볼 수는 없습니다. 단지, 영상이나 그래픽을 통해 주행 장면을 확인하고, 관계자의 설명을 통해 성능을 확인하게 됩니다. 그래서 콘셉트카는 더 멀게만 느껴집니다. 그런데 지프의 콘셉트카는 좀 다른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모토쇼가 아닌 오프로드 축제에 등장하는 것은 물론, 일부에게는 시승이 허락되기도 합니다. 특히 당장 출시에도 이상하지 않을 디자인은 더 큰 기대감을 갖게 만드는데요. 이번에도 역시 총 7개의 콘셉트카를 선보였습니다. 그중에서도 나초 지프는 실제로 카탈로그를 통해 퍼포먼스 부품을 소개하고 있어, 커스텀 차량을 꿈꾸는 사람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미래의 자동차를 미리 보여주는 콘셉트카! 그래서 우리는 콘셉트카를 통해 자동차 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콘셉트카에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것이 바로 자동차 경량화입니다. 자동차 경량화가 중요한 이유는 차량의 무게를 줄이면 연비, 성능 모든 면에서 긍정적인 효과를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한화첨단소재 역시 StrongLite(스트롱라이트), SuperLite(슈퍼라이트), BuffLite(버프라이트) 등 자동차 경량화 브랜드를 통해 가벼우면서도 안전한 소재 개발에 힘쓰고 있는데요. 앞으로도 다양한 경량화 소재 개발을 통해 경량화 트렌드를 선도하는 한화첨단소재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첨단소재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


Posted by 한화첨단소재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