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라벨 완성을 위한

직장인 취미 생활 추천

 

────────────────────


워라벨은 Work and Life Balance의 줄임말로 일과 생활이 조화롭게 균형을 유지하는 상태를 의미합니다. 최근 많은 직장인들이 워라벨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일과 생활의 균형을 맞추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특히 바쁜 직장 생활로 그동안 잊고 지냈던 자신의 취미 생활을 찾아, 퇴근 후 취미 생활을 즐기는 직장인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즐거운 워라벨을 위한 직장인 취미 활동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하나쯤 다룰 줄 알면 좋은_악기



어린 시절 부모님의 강요로 피아노 학원을 가는 것은 싫었지만, 나이가 들수록 악기 하나 다룰 줄 알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악기를 다룰 줄 알면, 장기자랑 시간에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연인에게 근사한 프로포즈도 할 수 있고, 홀로 연주를 하면 자신만의 시간을 즐기기에도 좋습니다. 최근에는 직장인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악기 관련 학원들이 많이 있어, 어렵지 않게 악기를 접할 수 있는데요. 혼자가 외롭게 느껴진다면, 회사 동료들과 함께 시작해서 직장인 밴드에 도전해보는 건 어떨까요!



#격하게 흔들어 주세요!_댄스 스포츠



춤이라고 하면 몸이 유연하거나 선천적으로 타고난 사람들의 이야기처럼 들립니다. 특히 내성적인 성격을 가지고 있는 분에게 많은 사람들 앞에서 춤을 추는 건 불가능한 일처럼 느껴지는데요. 춤이 율동이 아닌 스포츠로 다가온다면 어떨까요? 댄스 스포츠는 사교댄스에 스포츠 요소가 가미된 것으로 국제 경기 규정종목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춤을 스포츠처럼 접할 수 있는데요. 댄스 스포츠를 즐기는 많은 분들은 댄스 스포츠를 통해 사람과의 교류도 활발해지고, 성격도 적극적으로 변화했다고 합니다. 퇴근 후 즐거운 사람들과 흘리는 진한 땀으로 하루의 피로를 날려보시기를 추천해 드립니다.



#내 몸은 내가 지킨다!_무예



UFC의 등장으로 다양한 격투기 종목들이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UFC를 보고 있으면, 단순히 자신의 힘을 자랑하기 위해 링에 오르는 것처럼 보일 수도 있지만, 그 자리에 오르기까지 피나는 연습과 훈련을 하게 되는데요. 그 과정에서 자신의 몸을 단련하고 상대방에 대한 예의를 배우며, 육체는 물론 정신적으로 성장하게 됩니다. 물론 취미 생활로 UFC 링에 오를 수는 없지만, 무예를 통해 자신을 지키고 스트레스를 이길 수 있는 강한 정신력을 키워보시기 바랍니다.



#직접 만들어 보자#_창작 활동



DIY의 인기는 식을 줄을 모르는 것 같습니다. 인테리어는 물론 가구, 요리, 생활용품 등 분야도 점점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남들과 다른 자신만 색깔을 갖고 싶은 욕구가 커지면서 DIY의 열풍은 점점 더 커질 것으로 보입니다. 그래서 이제는 스스로 만들 수 있는 것이 하나 정도는 있어야 할 것 같은데요. 퇴근 후 가까운 공방이나, 요리학원, 문화센터에 방문해 창작 활동을 시작해보시기 바랍니다. 하루하루 늘어가는 자신의 실력에 재미도 느끼고, 스스로 완성한 작품을 성취감도 느낄 수 있습니다.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첨단소재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


Posted by 한화솔루션/첨단소재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