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첨단소재 트렌드

누구나 탐내지만 아무나 가질 수 없는 한정판 자동차


누구나 탐내지만 아무나 가질 수 없는

한정판 자동차

 

────────────────────


과거 자동차는 한 번 구입하면 10년 이상 타야 하는 것처럼 인식됐습니다. 그러나 최근에는 이런 인식이 바뀌면서 자주 차량을 바꾸거나 용도나 취향에 따라 여러 종류의 차량을 구입하는 사람들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특히 자동차를 좋아하는 사람들이라면 누구나 다양한 종류의 차량에 탑승해보는 것은 꿈꾸는데요. 그래서 최근에는 시승식을 이용해 신차를 주행해보는 사람들도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런데 돈이 있어도 아무나 탈 수 없는 차가 있습니다. 바로 리미티드 에디션 차량인데요. 누구나 타고 싶지만, 아무나 탈 수 없는 리미티드 에디션 차량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40주년을 기념하다! _ BMW 7시리즈


▲출처: carscoops.com


1977년부터 시작된 BMW 7시리즈가 벌써 40주년을 맞이하였습니다. 1세대부터 6세대에 걸쳐 진화하는 동안, 세련된 디자인과 새로운 기술의 탑재는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기에 충분했습니다. 또한 안전감이 강조된 1세대부터 미래지향적인 6세대까지 변화하는 동안에도 BMW의 아이덴티티인 트윈 헤드램프와 전면 후드 디자인 등을 그대로 유지하며,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는데요. 이를 기념하기 위해 BMW는 작년 프랑크푸르트에서 열린 모터쇼에서 BMW 7시리즈 40주년 기념 모델인 Jaher를 공개했습니다 


▲출처: press.bmwgroup.com/korea


750Li x드라이브 모델을 기반으로 제작된 리미티드 에디션 모델은 전 세계 200대 한정 생산되며, 국내에는 10대가 배정되었습니다. 리미티드 에디션에는 750Li x드라이브 모델 최초로 M 에어로 다이나믹 패키지가 적용되었으며, 인디비주얼 V 스포크 20인치 휠을 장착하여 역동적인 느낌을 더욱 강조하였습니다. 또한 최고급 소재와 차별화된 옵션을 통해 한정판 모델임을 실감할 수 있습니다. BMW 7시리즈의 과거부터 현재 그리고 미래를 담기 위해 노력한 리미티드 에디션이 어떤 반응을 얻을지 궁금해집니다.



#오직 하나의 국가만을 위한 _ J50


▲출처: auto.ferrari.com


한정판이라는 단어가 가장 많이 그리고 자주 사용되는 자동차는 바로 슈퍼카일 것 같습니다. 슈퍼카는 출시부터 어마어마한 가격과 함께 한정판이라는 단어로 사전 예약을 받는 경우가 많은데요. 독특한 디자인, 강력한 성능 그리고 값비싼 몸값을 기반으로 극히 일부를 위한 슈퍼카를 제작합니다. 그래서 차량을 구매하고 싶은 전 세계의 자동차 마니아들의 구매 욕구를 자극하는데요. 이번에 페라리는 전 세계가 아닌 하나의 국가만을 위한 차량을 제작했습니다.


▲출처: auto.ferrari.com


페라리가 선보인 J50은 기존에 페라리가 출시한 다른 한정판 자동차와는 다른 점이 있습니다. 바로 일본만을 위해 제작했다는 것입니다. 일본 진출 50주년을 기념하는 모델로 오직 10대만 제작되며, 일본에서만 판매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름도 일본(Japan)의 이니셜을 따 J50으로 한 것인데요. 488 스파이더 모델을 기반으로 만들었으며, 이탈리아 마라넬로에 있는 페라리 스페셜 프로젝트 부서와 페라리 스타일링 센터의 협업으로 J50만의 특별한 디자인이 완성되었습니다.



#명품을 담은 자동차 _ 피아트 500


▲출처: fastmotoring.com


일반적으로 집을 제외하고 우리가 가장 많은 돈을 지불해야 하는 자동차, 그래서 많은 분들이 자동차에 많은 투자를 하게 됩니다. 자동차를 잘 몰라도 각종 액세서리 구입을 통해 자신만의 개성을 표현하는데요. 그래서 시중에서 어렵지 않게 명품 자동차 키 커버, 핸들 커버, 방석 등 다양한 액세서리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런 소비자의 심리를 이용해 아예 자동차 업체와 명품 브랜드가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한정판 제품을 출시하기도 합니다.


▲출처: fastmotoring.com


명품 브랜드와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큰 인기를 얻은 대표적인 모델이 피아트 500입니다. 피아트 500은 유명 명품 브랜드인 구찌와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2가지 색상의 500 by Gucci 모델을 출시했는데요. 앙증맞은 사이즈와 디자인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500에 초록과 빨강의 조화가 매력적인 구찌의 아이덴티티 스트라이프를 적용하여 세련되고 우아함으로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았습니다. 이런 이유에서일까 500 by Gucci 모델은 500 모델 중 단기간 최다 판매를 기록하였습니다.


한정판은 단순히 수량에 제한만 있는 것이 아니라, 기존 제품에는 없는 무언가가 있기 때문에 사람들을 더 열광시키는데요. 이런 한정판 자동차에 빠지지 않는 것이 바로 경량화 소재입니다. 경량화 소재는 자동차의 기능 향상과 연비 절감 그리고 안전성 강화에 큰 역할을 합니다. 한화첨단소재 역시 자동차 경량복합소재를 개발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는데요. 특히 SuperLite(슈퍼라이트)와 StrongLite(스트롱라이트), 버프라이트(BuffLite) 등 자동차 경량복합소재 개발을 통해 자동차 경량화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소재 개발을 통해 자동차 경량화 시장에서 큰 역할을 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첨단소재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