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거운 문화 생활을 위한
9월 개봉 영화 추천작
 
──────────────────── 

 

어느덧 8월의 마지막 날입니다. 끝나지 않을 것 만 같던 무더운 여름이 지나가고, 이제 선선한 바람도 불기 시작했습니다. 너무 더웠던 날씨탓에 정신없이 시간을 보냈던 분들도 많으실텐데요. 9월에는 시원한 날씨와 함께 마음의 여유를 갖고 시작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그래서 오늘은 문화 생활을 위한 9월 개봉 예정 영화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놈이 깨어 난다_ 물괴

 

 

영화 <물괴>는 중종 22년, 거대한 ‘물괴’가 나타나 백성들을 공격하고 죽음으로 몰아가면서, 그것을 막기위해  목숨을 건 사투를 그린 내용의 액션 사극 인데요, 물괴는 실제 조선왕조실록의 기록된 역사적 사실을 바탕으로 제작 되었다는 점이 매우 흥미롭습니다. ‘조선시대’라는 배경과 ‘크리쳐물’이 합쳐져서 어떤 영화를 보여줄지 기대가 되는데요. 한국 최초의 크리쳐물인 만큼 관심과 주목이 이어지는 영화입니다.

 

 

#우리는 물러서는 법을 배우지 못했다_ 안시성

 

 

당나라가 수십만 명의 군대를 이끌고 고구려를 침략했던 645년. 이기기 위해 싸웠고, 지키기 위해 멈출 수 없었던 고구려 역사에 있어 빠질 수 없는 전투 ‘안시성 전투’ 에 대해 많이 알고 계신가요? 영화 <안시성>은 동아시아 역사상 최고의 승리로 기록된 88일간의 대전투인 ‘안시성 전투’를 그려낸 영화로 한국 영화 사상 최초 초대형 액션 블록버스터 라고 하는데요. 엄청난 규모와 최점단 장비로 압도적인 스케일과 분위기에 많은 기대가 집중되고 있습니다. 20만 당나라 최강 대군 vs  5천명의 안시성 군사들의 사투를 다룬 영화 <안시성>. 역사적으로도 위대했던 그 길고, 치열했던 전투를 어떻게 그려낼지 궁금해지는 영화입니다.

 

 

#땅을 차지한 자, 세상을 얻을것이다_ 명당

 

 

이번 9월에는 쟁쟁한 많은 사극 영화들이 개봉 예정인데요. 이번에 소개해 드릴 영화 역시 사극 영화입니다. 영화 <명당>은 ‘관상’, ‘궁합’에 이어 역학 3부작 마지막 시리즈인 영화로, 땅의 기운을 점쳐 인간의 운명을 바꿀 수 있는 인물과 천하명당을 차지하려는 이들의 욕망과 대립을 그려낸 영화라고 합니다. 좋은 자리로써 자신의 팔자는 물론, 시대의 운명까지 바꿀 수 있다고 생각하는 풍수지리사상이 영화에 접목되면서 더욱 신선하고, 흥미롭게 보이는데요. 영화 ‘명당’은 스크린으로 나오기까지의 12년이라는 긴 제작기간과 화려한 캐스팅으로 보다 높은 완성도를 예상하며 많은 관객들의 기대와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습니다.

 

 

#일생일대의 협상이 시작된다_ 협상

 

 

쟁쟁한 사극 영화들에게 맞설 현대물 영화도 있습니다. 영화<협상>은 태국에서 벌어진 사상 최악의 인질극으로, 최악의 인질범을 멈추기 위한 최고의 협상가가 나서 일생 일대의 협상을 시작한다는 스토리 입니다. 한국영화 최초의 인질극으로 한정된 공간, 시간이라는 제한된 장치안에서 극도의 긴장감과 압도적인 몰입감을 줄 수 있을지 궁금증이 커지고 있는데요. 협상가 vs 인질범의 만남으로 손에 땀을 쥐게 만드는 팽팽한 긴장감을 기대해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미지 출처: 네이버 영화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첨단소재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


Posted by 한화첨단소재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