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를 예방하는

환절기 두피 관리 팁!

 

────────────────────

 

맑고 청량한 하늘과 불어오는 시원한 바람이 본격적인 가을의 시작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찜통더위가 끝나는 것은 좋지만, 갑자기 날씨가 바뀌는 환절기가 되면 우리 몸은 외부 환경 변화에 맞서며 큰 스트레스를 받는다고 하는데요. 또한, 계절에 따른 호르몬의 변화와 지난 여름내 뜨거운 자외선으로부터 손상을 입은 두피와 모낭으로 인해 환절기가 되면서 두피가 더욱 민감해지게 됩니다. 따라서 지금은 두피 관리에 더욱 주의를 가해야 하는 시기라고 할 수 있어요. 오늘은 한화첨단소재와 함께 환절기 두피 관리법을 살펴보겠습니다.


 

#두피 청결은 기본 _ 올바른 샴푸법

 

 

여름에서 가을이 되는 9월에는 모발이 성장을 멈추고 퇴행기로 접어드는 시기와 맞물려 머리카락이 많이 빠지게 됩니다. 따라서 9월부터 11월까지 3달간, 즉 가을에는 유달리 탈모 증상이 심해지게 되는데요. 가을철 환절기 탈모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올바른 샴푸법으로 두피를 청결하게 유지하는 것이 가장 첫 번째라고 할 수 있어요. 샴푸를 하기 전에는 미지근한 물로 충분히 두피 속까지 적셔 주고, 샴푸는 두피 위주로 구석구석 깨끗하게 해줄 것! 마지막으로 샴푸 잔여물이 남지 않도록 물로 충분히 헹궈줍니다.

 

 

또한, 샴푸 후에는 반드시 두피 속까지 보송보송하게 물기를 전부 말려줘야 합니다. 머리를 다 말리지 않고 두피가 젖은 상태로 방치하게 되면 세균이나 곰팡이가 번식하기 쉬워 두피 트러블을 야기시킬 수 있어요. 샴푸는 아침이 아닌 저녁에, 하루 종일 두피와 모공에 쌓인 피지와 노폐물들을 제거하고 청결한 상태로 잠자리에 들어야 모근의 세포 재생이 원활하게 이루어져 모발이 잘 자랄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줄 수 있어요.

 

 

#두피를 위한 선택 _ 두피 타입별 샴푸 사용하기

 

 

환절기가 되면서 두피 각질이 심해지고 건조해지거나 피지 분비량이 늘어나는 등 두피 타입에 따라 다양한 두피 트러블이 악화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두피 또한 피부이므로 자신의 두피 타입의 맞는 헤어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이러한 문제에 도움이 됩니다. 지성이나 건성, 민감성 등 자신의 두피 타입에 맞는 샴푸를 사용해야 두피 환경을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어요. 자신의 두피 타입의 맞는 샴푸를 사용해서 올바른 샴푸법으로 두피를 청결하게 하는 것, 이것 하나만 지켜줘도 많은 두피 문제에서 벗어날 수 있어요.

 

 

#두피 혈액 순환을 위한 _ 두피 마사지

 

 

과도한 각질, 탈모 등 많은 두피 문제는 두피 혈액 순환과 관련되어 있습니다.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으면 모근까지 원활하게 영양이 공급되지 않아 머리카락이 점점 얇아지거나 빠지고 두터운 각질이 생기는 등 다양한 두피 문제가 발생하게 되는데요. 특히 추운 날씨에는 몸의 근육들이 긴장하게 되면서 두피 또한 딱딱하게 굳어지게 되어 혈액순환이 더 잘 되지 않게 됩니다. 또한, 두피마사지는 두피 가려움을 가라앉히는 데도 효과적이에요.

 

 

 

하루에 한 번 샴푸 중이나 샴푸 후 두피가 깨끗한 상태에서 두피 마사지를 해주는 것이 좋은데요. 빗이나 손끝을 이용하여 두피를 부드럽게 마사지해줍니다. 이때 마사지 도구인 빗이나 손 역시 깨끗하게 씻어 청결한 상태로 마사지를 해야 두피 트러블을 예방할 수 있어요. 족욕이나 반신욕과 두피 마사지를 병행하면 신체의 혈액순환을 도와 더욱 효과적이에요.

 

 

#모든 건강 관리의 기본 _ 생활 습관 개선

 

 

정신적으로나 신체적으로 스트레스를 최소화하고 신체 리듬을 바로잡는 것! 건강관리에 있어 가장 기본이지만 막상 실천하기는 참 어려운 일인데요. 이는 건강한 두피를 유지하는 데 있어서도 동일합니다. 충분한 휴식과 수면을 취하고 자신만의 스트레스 해소법을 가져 심신을 편안하게 유지하는 것이 중요해요. 식습관 또한 한쪽으로 치우치지 않은 식단으로 영양분을 골고루 섭취해주세요. 과도한 흡연과 음주를 피하고 적당량의 운동으로 생활 습관을 개선할 수 있게 노력해야 합니다.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첨단소재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


Posted by 한화첨단소재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