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연휴 떠나기 좋은

국내 1박 2일 여행지 Top 4!


────────────────────

 

 

이제 이번 주말부터 설 황금연휴가 시작됩니다. 주말을 포함해서 총 5일간의 꿀 같은 휴가를 즐길 수 있는데요. 하지만 고향을 다녀와야 하기 때문에 일정이 그렇게 길지만은 않습니다. 그래서 설 명절을 기점으로 주말과 평일, 1박 2일 코스로 짧지만 알차게 다녀올 수 있는 여행지를 한번 꼽아보았습니다. 여러분도 귀성길과 귀경길에 잠시마나 피로를 덜 수 있도록 들를 수 있는 여행지를 참고해 여행계획을 세워보세요.

 

 

#충청도 _ 태안 안면도

 

안면도 백사장해수욕장과 빛축제(출처: taeanview.com, koreatriptips.com)

 

충청도는 서울과 경기도에서 가까워 귀경길과 귀성길에 부담없이 들를 수 있는 여행지인데요. 그 중에서도 태안에 위치한 안면도는 해수욕장과 자연휴양림이 있어 가족들과 함께 힐링여행지로 손꼽히는 곳인데요. 특히 고운 모래의 백사장을 거닐며 겨울 바다를 즐길 수 있는 백사장 해수욕장과 소나무숲길을 추천드리고 싶은데요. 바로 옆에는 백사장항이 있어 산책 후 싱싱한 해산물로 든든하게 식사까지 한번에 즐길 수 있답니다. 그리고 연중무휴로 태안에서는 ‘빛축제’가 진행되고 있는데요. 설 연휴기간에도 정상 운영되기 때문에 안면도에 가신다면 빛축제도 꼭 들러보시기 바랍니다.

 

 

#강원도 _ 속초

 

▲속초중앙시장(출처: 위키트리), 설악 워터피아

 

속초는 이제 서울에서 2시간 거리로 이동 시간이 단축돼, 1박 2일로 다녀오기 좋은 여행지인데요. 멋진 바다와 웅장한 설악산까지 겨울 자연 풍광을 제대로 즐기고 오실 수 있는 곳입니다. 속초에 오셨다면 꼭 들르셔야 할 필수 코스를 소개드리자면, 설악산 케이블카와 속초해수욕장, 다양한 먹거리가 가득한 속초관광수산시장(중앙시장), 그리고 아이들과 함께 들르기 좋은 곳으로 한화리조트 설악 워터피아와 하슬라 아트월드를 추천드릴게요. 설악 워터피아는 따뜻한 온천물로 4계절 내내 물놀이와 스파를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온 가족이 여행의 피로를 덜고 힐링할 수 있습니다. 하슬라 아트월드는 속초에서 얼마 떨어지지 않은 강릉에 위치해 있는데요, 피노키오 미술관과 야외 조각공원, 현대 미술관으로 멋진 풍광과 작품들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전라도 _ 전주

▲국립전주박물관(출처: 전라북도박물관미술관협의회), 전주한옥마을(출처: 위키피디아)

 

전주하면 ‘전주한옥마을’이죠~! 전주한옥마을만 제대로 돌아보는데오 반나절은 걸리는데요. 거리를 걷기만 해도 우리나라 고유의 멋과 문화를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그리고 전주 8경 중 하나로 꼽히는 ‘덕진공원’, 전주 남부시장, 그리고 국립전주박물관을 추천 드립니다. 국립전주박물관은 2월 2일부터 19일까지, 설 대보름 맞이 문화축전을 열고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고 하니, 설 연휴기간 꼭 한번 들러보세요. 마지막으로 전주에서 하룻밤을 묵으신다면, 한옥 펜션에서 묵으시는 것도 색다른 경험이 되실 것 같습니다.

 

 

#경상도 _ 경주

 

▲경주 솔거미술관(출처: 솔거미술관 공식홈페이지), 안압지 야경(출처: YouTube)

 

가족들과 함께 떠나기 좋은 여행지 중 마지막으로 추천 드리는 곳은, 경주입니다. 경주는 역사와 문화, 자연, 먹거리를 풀코스로 한번에 즐길 수 있는 필수 국내 필수 여행지로 꼽히는 곳이지요. 이번 여행에서는 SNS에서 핫하게 떠오른 ‘솔거미술관’에 꼭 들러보세요. 감각적인 디자인의 외관을 뽐내는 이 곳은 인증샷 핫 스폿으로, 역사와 문화 전시를 감상하시면서 사진을 남기기에 좋은 곳입니다. 그리고 황리단길에서 카페 투어, 안압지 야경까지 감상하시고 오시기 바랍니다.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첨단소재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

 


Posted by 한화첨단소재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커피신사 2019.02.01 10:0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좋은 정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