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솔루션 취미생활

경영기획부문 기획조정팀 조아라 대리


────────────────────


안녕하세요. 한화솔루션입니다. 지난주, 슬기로운 솔루션 직장생활 2탄에 이어 이번엔 아주 특별한 분을 모셔봤는데요. 바로 우리 회사에서 가장 다이나믹한 취미를 가진 조아라 대리님을 만나보았습니다. 누구보다 워라밸을 즐기며 활발하게 취미생활을 펼치고 있는 그녀가 궁금하다면, 지금부터 함께 만나보시죠. 




Q. 안녕하세요.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기획조정팀 조아라 대리입니다. SenseTron영업팀으로 입사해서 3년 정도 기술영업을 하였고, 그 후 경영혁신팀으로 옮겨 특허/공시/이사회를 담당했으며 현재는 기획조정팀에서 공시/이사회/주주총회, 홍보/브랜드, 협력업체 동반성장 등 다양한 업무를 맡고 있습니다. 


Q. 업무 특성상 다른 팀 직원분들과 협업하시는 일이 많으실 것 같네요. 그럼 혹시 업무하면서 받는 스트레스는 어떤 식으로 해소하시나요?

네 맞아요, 전 입사 이후부터 직무가 정말 다양하게 변화해왔고 다행히도 새로운 것에 대한 두려움이 적은 편이라 즐겁게 일하고 있습니다. 물론 그 이유의 8할은 함께 협업하는 동료분들이 많이 도와주셔서 그런거겠죠! (이번 기회에 그분들께도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싶네요^^) 다만, 공시업무 특성상 숫자 하나만 틀려도 회사에 페널티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공시 시즌에는 상당히 예민해져 있는 것 같아요. 이 외에도 다양한 업무의 성격이 다르다 보니 스트레스의 결도 조금씩 다른 것 같습니다. 그래서 업무에서 받은 스트레스를 해소한다기보다, 평소에 응축되어있는 에너지와 엉킨 마음의 결을 잘 풀어주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해서, 제가 처한 마음의 상태에 따라 해소하는 방법도 다양한 것 같아요. 


Q. 회사에선 워낙 프로페셔널한 모습만 보여주셔서 이렇게 활동적이신 게 의외인데요, 말씀하신 취미들을 하나씩 소개해주실 수 있나요?

요즘 저의 취미 혹은 나만의 스트레스 해소법으로 말할 수 있는 것들은 필라테스, 서핑, 방송댄스, 템플스테이가 있을 것 같아요. 최근엔 수도권 코로나가 심해져 지금은 할 수 있는 게 없어서 굉장히 슬프기도 해요… 코로나가 심해지기 전, 가장 최근까지도 즐겁게 한 취미 위주로 간단히 소개해 드려볼게요!

 


필라테스는 제가 가진 안 좋은 생활 습관(하이힐, 앉는 자세 등…) 때문에 작년 말에 크게 허리가 아팠던 적이 있어요. 좋은 약도 좋고 치료도 좋지만, 근본적인 원인이 코어 근력 부족과 신체 밸런스가 맞지 않음을 깨닫고, 작년 12월부터 주 2~3회씩 다니고 있습니다. 처음엔 레슨이 끝남과 동시에 온몸이 바들바들 떨리는 굴욕(?)을 맛봤지만, 지금은 곧잘 따라 하면서 적응하고 있는 것에 대해 재미를 느끼고 있어요. 특히 필라테스는 여성만의 운동(?)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같은 클래스에 요즘 들어 남성분들도 많아졌어요. 두려움은 No No! 유연성과 코어 운동을 병행하고 싶은 분들께 추천해 드립니다! 



다음으로 소개해 드릴 취미는 방송댄스인데요, 방송댄스는 제가 입사하면서부터 하던 운동이에요. 세종 이전 이후 잠깐 중단했던 취미 생활인데 서울로 다시 본사가 이전하면서 최근에 다시 시작하게 되었죠!  2~4명 소규모로 진행하는 K-pop 클래스도 있고, 입사 동기가 만든 ‘90~’10 댄스 동호회도 함께 활동 중입니다. 신나는 음악과 함께 2시간 정도 진행하면 한 곡을 또 해냈구나 하는 뿌듯함도 느낄 수 있고 체력 증진을 위한 유산소 운동으로도 손색없는 취미랍니다. 춤을 출 때만큼은 내가 아이돌이다!!라는 자세로 신나게 즐기다 보면 2시간~3시간은 금방 지나가 있고, 다양한 연령층의 크루들과 함께 합을 맞추다 보니 몸과 마음의 유연성도 함께 기를 수 있는 좋은 취미라고 생각해요!



다음은 제가 요즘 제일 빠져있는 취미인 서핑이에요. 처음 서핑을 배운 건 2015년 발리 여행 중 현지인에게 배운 서핑이었는데, 찬란한 꾸따해변의 석양에서 처음 보드에서 일어났을 때, 그 파도의 느낌은 잊을 수가 없어요. 최근에는 국내 양양, 제주, 부산 송정 등 서핑 스팟이 많이 생겨서 즐길 수 있는 곳이 많아져서 정말 좋아요!


가장 최근에는 강릉과 제주로 서핑을 다녀왔어요. 강릉에서는 비바람이 심해서 걱정이었지만, 오히려 파도는 적당히 다이나믹해서 너무나 재밌었던 기억이 나네요. 비를 먹으면서(?) 타는 서핑도 남다른 추억이었습니다.

 


그리고 최근, 수도권 코로나가 심해지기 전 다녀온 여름휴가로, 제주도에서 2박 3일 처음으로 나홀로 서핑 여행을 다녀오기도 했어요. 제주 서쪽(곽지)과 동쪽(월정리)을 아울러서 다녀왔는데 비바람이 쳤다가 마법같이 해가 났다가 변화무쌍한 날씨였지만 환상적인 일몰과 무지개. 그리고 시원한 제주 바다가 주는 청량함은 국내 그 어떤 곳보다도 좋은 추억을 만들어 주었어요. 최근에 TV ‘나 혼자 산다’에 곽도원 배우도 제주도에서 서핑을 해서 화제가 되기도 했었죠? TV로 보니 다시 가고 싶은 마음이 굴뚝같아서 빨리 코로나가 잠잠해지기를 기다리고 있어요.


서퍼들끼리는 만나고 헤어질 때 고마움을 표현할 때 ‘샤카사인’(Shaka sign)을 표하는데요. 자연에 나를 맡기고 그 어떤 레저보다 짜릿한 즐거움을 원하신다면 서핑을 정말 추천해 드리고 싶어요! 

 

Q. 직원들에게 가장 추천하고 싶은 취미와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사실. 위에 나열한 취미들도 너무나 매력적이고 좋은 일상의 활력소지요. 그런데 사실 여러분들께 가장 추천해 드리고 싶은 저만의 힐링법은 따로 있어요. 바로 템플스테이입니다. 본인의 종교가 꼭 불교가 아니더라도 요즘은 체험형과 휴식형으로 나뉘어 반복되는 일상에 지친 나의 마음을 진정성 있게 돌아 볼 수 있는 프로그램들이 잘 마련되어있어요. 


저는 최근에는 남양주의 봉선사 그리고 고향 근처인 통도사를 다녀왔는데 고요한 사찰에서의 풍경소리와 다도 체험, 108배를 통해 나를 돌아보는 시간은 올해 나를 위해 투자한 시간 중 가장 가치 있는 순간이었어요. 새벽 불공을 마치고 나오는 길에 바라본 일출은 그 어떤 일출보다 장엄하고 아름다웠지요.(사진으로 다 담기지 않은 게 아쉬워요) 그리고 연잎밥을 만들어보고 사찰 음식을 체험하는 것도 색다른 재미였고, 스님과의 다도 시간을 통해 숨 막히게 달려왔던 저의 삶에 혜안을 구할 수 있는 귀한 시간을 보내고 왔습니다. 


Q. 정말 다양한 취미 생활을 갖고 계시네요. 취미생활도 업무만큼 열정적으로 하시는 게 느껴집니다. 그럼 앞으로 도전해보시고 싶은 취미활동이 있으신가요?

저는 아직도 호기심이 많아 도전해 보고 싶은 취미들도 굉장히 많아 머릿속에 떠오르는 것이 많지만 코로나가 잠잠해지면 주짓수는 꼭 시작해 볼까 합니다. 얼마 전, 친한 친구가 먼저 시작한 운동인데 적극 추천을 해주기도 했고, 계절과 상관없이 좀 더 강한 나를 만들 수 있는 취미가 되지 않을까 하는 기대감이 있어요. 그런데 요즘 코로나 영향으로 집에서도 즐겁게 할 수 있는 취미가 무엇이 있을지도 고민 중이에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임직원분들께도 추천받아보고 싶어요^^  



Q. 마지막으로 '슬기로운 솔루션 취미생활' 인터뷰를 마치며 하실 말씀이 있으신가요?

요즘 코로나 때문에 퇴근 후에나 주말에 취미생활 하는 것이 답답하고 힘든 상황인데요. 이럴 때 일수록 남들에게 피해가 가지 않는 선에서 소소하게 취미생활을 찾는 것이 우리의 직장생활을 더 윤택하게 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이 들어요. 제가 막상 인터뷰를 해보니까, 다른 직원분들은 어떤 취미생활을 하고 계신지 궁금하기도 하고요! 혹시 취미생활 관련해서 궁금하신 점이나, 추천해주실 분 있으시면 언제든지 연락주세요~


지금까지 다양하고 활동적인 취미생활을 즐기는 경영기획부문 기획조정팀 조아라 대리님을 만나봤습니다. 코로나가 잠잠해지면 더 많은 취미생활에 도전하실 것 같은데요. 그럼 다음 슬기로운 솔루션 취미생활의 주인공은 누구 될지 많은 기대 부탁드리면서 오늘은 여기에서 인사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솔루션/첨단소재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


Posted by 한화솔루션/첨단소재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JC.LEE 2020.08.31 12:4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업무도 취미생활도 열정적으로 해내는 조아라 대리님. 정말 배울점이 많다고 생각됩니다. 여러 취미중에서도 템플스테이는 저도 한번 꼭 참여해 보고 싶네요. 다양한 업무를 하느라 어려움이 많겠지만 지금처럼 긍정적인 마인드로 해나간다면 좋은 결과가 있을꺼라고 믿습니다. 좋은 글 잘봤어요. 화이팅!!

  2. 멋진 인생 2020.08.31 13:1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조대리님, 정말 열정적인 생활을 하고 계시네요. 일이 많은만큼 쌓이는 스트레스도 많을텐데 건강하게 풀어내고 있는 점이 대단해 보입니다. 빨리 코로나가 진정돼 다시 행복한 일상 누리시길 바래요. 조아라 홧팅~!

  3. ITOTI 2020.09.01 17:2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회사생활을 하면서, 다양한 취미를 가질 수 있다는 내용이 인상깊습니다.
    블로그를 통해서 다양한 회사내부 현황을 알 수 있어 너무 좋네요.

  4. 응원! 2020.09.08 13:0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조 대리님, 일도 열정적으로 잘 하는데 취미생활도 이렇게 열정적으로 즐기고 있다니 그 안에 담긴 에너지가 얼마나 큰 거예요!
    항상 파이팅 넘치게 일하고 즐기는 대리님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