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hanksseafoodrestaurant.com

 

 

 

겨울의 없던 입맛도 돌아오게 하는 맛있는 음식은 언제나 사람들의 관심사예요! 맛집에 대한 열정은 장거리 운전도 불사합니다. 서울에서 가깝다면 가깝고 멀다고 하면 먼 속초는 맛집 탐방에서 빼놓을 수가 없는 도시예요. 겨울 바다의 낭만은 보너스고요. 이미 한화첨단소재에서 속초 맛집을 소개한적이 있는데요. 오늘은 그 뒤를 이어 속초맛집 2탄입니다. 사진만 봐도 군침이 도는 속초의 best of best 맛집! 함께 떠나볼까요?

 

 


머구리가 잡아오는 해산물
봉포 머구리집 


‘속초 맛집 좀 안다는 사람’이면 다 아는 봉포 머구리집이에요! 봉포 머구리집은 신선한 해산물을 주 요리로 하는 식당인데요. 대기표가 있을 정도로 주말에 기다리는 시간은 생각해야 해요. 그만큼 유명 맛집입니다. 이미 블로그와 여러 사이트에 소개되어서 그 인기를 짐작할 수 있는데요. 봉포 머구리는 얼마 전 건물을 새로 리모델링하면서 더 쾌적하고 넓은 공간에서 식사를 즐길 수 있답니다.

 

 

여기서 잠깐! ‘머구리’라는 뜻을 궁금해 할 사람들이 있을 것 같은데요. 머구리는 철로 만든 무거운 장비를 쓰고 공기를 공급받을 수 있도록 배 위에 연결된 호스 하나만을 의지한 채 깊은 물 속으로 내려가 해산물을 채취해 오는 잠수부라는 뜻이에요. 봉포 머구리집의 주인은 30년 머구리 경력을 자랑한다고 해요.

 

》 왼) 성게알밥 오)전복물회

 

봉포 머구리집의 대표 메뉴는 전복물회랑 성게알밥인데요. 전복물회는 전복과 여러 해산물이 들어 있는데요. 해산물 각각의 맛이 어우러져 계속 먹고 싶은 맛이에요. 전복물회의 정점은 초장 소스인데요. 사과와 배즙, 매실, 키위의 과일 소스를 베이스로 한 초장은 달콤새콤해서 질리지가 않는데요. 사실 물회가 여름 음식으로 시원하게 먹는 맛이 있지만 겨울에 먹어도 일품이에요. 톡톡 터지는 알이 일품인 성게 알밥은요. 성게알과 김 가루, 깨가 들어있어서 밥과 함께 비벼 먹으면 고소하면서도 쌉싸래한 맛이 나요.

 

 


가던 발길도 멈추게 하는
속초중앙시장


평소에 시장을 자주 가지 않지만 시장에 맛있는 음식이 많다는 것은 누구나 알고 있어요. 속초중앙시장도 ‘맛’하면 빼놓을 수가 없는데요. 이곳에서는 골라 먹는 재미가 있어요. 밥대신 간식으로 한 끼를 때워도 될 정도로 매력적이랍니다.

 

1. 속초 씨앗호떡


속초 씨앗호떡은 SBS ‘생활의 달인’에 출연하면서 유명해지기 시작했는데요. 속초 중앙시장을 지나가다 보면 긴 줄을 볼 수 있는데 바로 그곳이 속초 씨앗호떡집이에요. 1000원 행복을 느낄 수 있는 맛인데요. 꿀과 씨앗이 듬뿍 채워져 있어 한 개를 먹어도 든든한 느낌이 들어요. 아낌 없이 퍼주는 사장님의 마음을 느낄 수도 있답니다.

 

2. 수제 오징어 꽃순대


순대의 새로운 패러다임이 시작됩니다. 흔히 알고 있는 순대가 아니라 오징어 속에 속을 꽉꽉 채운 보기에도 예쁘고 맛도 좋은 오징어 꽃순대예요. 속초 중앙시장의 ‘수제 오징어 꽃순대’는 꽃순대가 만들어지는 작업과정을 볼 수 있어서 먹는 재미와 보는 재미를 동시에 만족시켜 준답니다. 오징어 꽃순대는 짜쪼름한 오징어에 담백하고 고소한 속과 그 위에 계란의 단맛까지 어우러져 입 안의 감동을 선사해요. 식사 대용은 물론이고 술 안주로도 손색이 없는 수제 오징어 꽃순대는 속초에 가면 꼭 먹어봐야 하는 별미예요.

 

3. 아바이 오징어빵


진짜 오징어가 들어 있는 아바이 오징어빵은 보기에도 웃음이 나는 오징어 모양을 하고 있습니다. 섬세하게 오징어의 특징을 그대로 살린 아바이 오징어빵 독특한 모양으로 일본, 중국 관광객들에게 인기 만점인데요. 속초의 명물인 오징어의 식감을 느낄 수 있는 아바이 오징어빵은 팥과 야채의 속을 선택할 수 있어요.

 

속을 든든하게 채우면 추운 칼 바람도 두렵지 않아요. 그만큼 맛있는 음식이 우리에게 주는 포만감은 단지 배를 부르게 할 뿐 아니라 마음까지 따뜻하게 만들어 주는 것 같아요. 맛있는 음식과 함께 풍요롭고 따뜻한 연말 보내세요.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첨단소재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



Posted by 한화솔루션/첨단소재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