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이 되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것은 무엇인가요? 많은 사람이 ‘빙수’를 꼽을 것 같은데요. 한겨울에 웬 빙수 얘기냐고요? 여기에는 계절도 날짜도 개의치 않는 곳이 있어요. 바로 청주시에 있는 풀문이랍니다. 풀문의 치즈 빙수를 먹기 위해서 찾아오는 사람들을 보면 이곳에는 특별한 맛이 있는 것이 분명한 것 같은데요. 그들을 사로잡은 맛이 궁금하지 않은가요? 청주시의 명소! 풀문을 소개합니다.

 

 


 드라마가 사랑한 수암골
수암골의 명물 풀문


수암골은 대표적인 청주시의 관광지에요. 이미 드라마와 영화 촬영지로 여러 번 등장하여 다른 지역 사람들에게도 익숙할 수 있는 곳인데요. 이곳에서 가장 유명한 음식점을 꼽으라면 아마도 풀문이 아닌가 싶어요. 입소문을 타고 찾아온 사람들 덕분에 이곳은 항상 붐벼요. 풀문이 명성을 얻게 된 이유에는 치즈빙수를 빼놓을 수 없는데요. 이뿐만 아니라 풀문 카페에 앉아서 창밖으로 청주시의 풍경을 감상할 수 있어 낭만적인 시간을 보낼 수 있어요.

 

 


세계최초 치즈빙수
풀문의 특별한 자부심
 


50%에 육박하는 시청률을 기록했던 ‘제빵왕 김탁구’의 촬영지로 수암골이 유명해지면서 풀문도 함께 떠올랐어요. 그 인기를 힘입어 풀문은 벌써 바로 옆에 분점이 생겼어요. 겉에서 보면 큰 통유리의 인테리어가 인상적입니다. 풀문으로 들어가면 ‘치즈빙수원조’라는 글씨가 가장 먼저 눈에 띄어요. 풀문에서는 2011년 세계 최초로 치즈 빙수를 만들었다고 해요. 일반 프랜차이즈에서 먹을 수 있는 치즈빙수와는 다르게 풀문은 치즈빙수를 위한 치즈케이크를 독자 개발했어요. 부드러운 크림치즈가 듬뿍 들어간 하이 퀄리티 수제 치즈케이크와 허브가 첨가된 우유 얼음은 누구도 따라할 수 없다는 자부심을 가지고 있기도 합니다.

 

 


치즈빙수는 필수
다른 디저트는 선택
  


풀문에서 가장 유명한 메뉴는 단연코 치즈빙수이지만 다른 디저트 메뉴도 맛 볼 수 있어요. ‘빙수 전문점’이라는 명성에 맞게 태국 망고 딸기 빙수, 건상 오트밀 치즈빙수, 화이트 블로베리 요거트 치즈빙수 등 10가지 이상의 각기 다른 빙수를 개발하여 판매하고 있어 고객들에게 매번 다른 즐거움을 안겨주고 있다고 합니다. 풀문 메뉴에 대해서 조금 더 볼까요? 풀문에서는 허브차도 인기가 많아요. 풀문의 허브차는 독일의 유명 브랜드를 사용하고 있어 깊은 향기를 느낄 수 있기 때문이에요. 이 밖에도 다양한 케이크와 셰이크 등 한국에서 맛 볼 수 있는 다양한 디저트를 먹을 수 있어요.

 

 


옥상 테라스의 낭만
풀문에서 즐기다!


날씨가 좋은 날에는 옥상 테라스에서 치즈빙수를 먹으면 잊지 못할 추억을 남길 수 있을 것 같아요. 오밀조밀한 청주시의 풍경을 제대로 감상할 수 있으니까요. 한화첨단소재 본사가 있는 세종특별시에서 40분 거리에 있는 풀문에서 맛있는 치즈빙수와 청주시의 야경을 즐겨보세요.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첨단소재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


Posted by 한화솔루션/첨단소재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