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N컬쳐

무기력한 봄! 활기를 찾아주는 봄철 필수 영양소!

tsk.com


따뜻한 봄 햇살이 내리쬐면 피곤도 함께 몰려오는 경우가 많아지죠. 특히나 점심을 먹고 나면 춘곤증과의 싸움이 시작되는데요. 소화도 잘 안되고 일상에도 의욕을 잃을 뿐만 아니라 쉽게 잠이 오곤 하는데요. 마음 편하게 낮잠을 청할 수 없는 경우라면 힘든 오후를 보내야 할지도 몰라요. 이때 잠을 쫓고 봄의 무기력함을 극복시켜주는 비타민 한 알이라면 조금 더 활기찬 하루를 보낼 수 있답니다. 그럼 봄철, 우리 몸에 좋은 영양소 지금부터 함께 알아볼까요?




면역력을 키워주는

비타민 C 

www.pulpoforagne.com


비타민 C는 인체의 기능과 건강 유지를 위한 미량 원소 중 하나입니다. 면역력을 키워줘서 감기를 예방하는데요. 이른 봄에는 낮과 밤의 기온차가 크기 때문에 비타민 C로 면역력을 키워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비타민 C는 과일, 채소 등에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는데요. 특히 오렌지, 토마토, 딸기에 많이 있어서 제철 과일을 흡수하는 것만으로도 도움이 됩니다. 음식에서 영양소를 얻기 힘들다면 시중에 나와있는 비타민 C를 따로 챙겨먹는 것이 좋아요.

 



건강한 자외선 흡수

비타민 D

www.mnn.com


비타민 D는 대부분 야외 활동을 통하여 흡수가 된다고 합니다. 자외선이 피부에 자극을 주면 비타민 D 합성이 일어나면서 체내에 흡수되는데요. 하지만 피부 때문에 자외선 노출을 꺼려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럴 때는 비타민 D가 들어 있는 음식을 섭취해주세요. 비타민 D는 달걀 노른자와 생선에 풍부하게 들어있어 일주일에 몇 번만 섭취해도 부족한 비타민 D를 채울 수 있습니다.


 


튼튼한 뼈건강

칼슘

www.bbcgoodfood.com

 

몸에 가장 많은 무기질인 칼슘은 대부분 뼈와 치아를 만드는데 사용됩니다. 또한 혈액 응고, 근육의 수축과 이완, 심장의 규칙적인 박동뿐만 아니라 여러 영양소의 대사 작용 등에 관여하고 있는 중요한 영양소예요. 또한 칼슘은 세포막을 통한 물질이동의 조절인자 역할을 하기 때문에 활발한 세포의 움직임을 돕습니다. 칼슘이 들어있는 대표적인 음식으로는 우유가 있으며 다시마, 양배추로도 칼슘을 섭취할 수 있어요.

 



무기력함 극복
오메가3

》 blush.com.pk


건강을 위한 필수 지방산으로 불리는 오메가3는 부족할 경우 인체의 뇌, 신경 등 각 조직에 안좋은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에 챙겨먹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오메가3를 과다 복용할 경우 부작용을 초래할 수 있으니 정량을 먹어주는 것이 좋아요. 오메가 3는 신진대사 기능을 높여주기 때문에 무기력함을 감소시켜주는 영양소인데요. 또한 면역력 증강에 좋으니 봄철에는 꼭 챙겨먹는 것이 좋습니다. 오메가3는 호두, 아몬드와 같은 견과류와 고등어와 같은 등푸른 생선에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첨단소재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