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echnomantras.blogspot.com


필요에 따라 노트북이 되었다가, 태블릿 PC로 변하는 하이브리드 노트북이 각광받고 있습니다. 슬림한 디자인과 가벼운 무게로 이미 합격점을 받은데 이어 소프트웨어 구성까지 알차서 노트북의 새로운 대안으로 떠올랐는데요. 하이브리드 노트북은 노트북과 태블릿 PC의 역할을 겸하기 때문에 여러 장비를 따로 챙길 필요가 없어서 편리한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하지만 단점도 있었죠. 하이브리드 노트북 성능이 노트북 사양을 따라가지 못한다는 지적이었는데요. 이 말에 시위라도 하듯 성능 좋은 하이브리드 노트북이 계속해서 출시 되고 있습니다. 현재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하이브리드 노트북을 소개합니다.

 

 



매끄러운 타이핑과 서피스 펜

마이크로소프트 서피스프로4(Surface PRO4)


www.pcmag.com


가격이 비싸다는 것 외에는 흠이 없다는 서피스 프로4는 노트북을 완벽하게 대신할 수 있는 제품이라는 찬사를 받고 있습니다. 무게는 766g이며 핸드백에도 들어갈 정도의 작은 크기가 특징입니다. 6세대 인텔코어 m3 프로세서가 탑재된 서피스 프로4는 강력한 성능 외에 그 어느 때보다 소움과 발열이 낮습니다.



rafaline.com


매끄러운 타이핑이 가능하도록 기계식으로 설계된 서피스 프로4타입 커버 키보드는 오타를 줄일 수 있도록 키보드 사이의 간격을 확보했습니다. 또한 서피스 프로4의 자랑인 서피스 펜은 정확도가 뛰어나며 펜을 뒤집으면 바로 지우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는 최대 9시간까지 이용이 가능합니다.




문서 작성에 최적화
엘리트 x2(HP Elite x2)


www.techradar.com


HP에서 출시한 HP 엘리트 x2는 전문가용 하이브리드 노트북입니다. 가볍고 얇게 제작되었으며 내구성 또한 겸비했는데요. 와콤 기술 기반의 액티브 펜을 지원해서 입력이 쉽고 안정적인 키보드가 특징입니다. 제품의 두께는 8.1mm이며 무게는 840g으로 휴대가 편리합니다.



www.hp.com


12인치의 HP엘리트 x2는 FHD 디스플레이가 적용됐고, 빛의 조도에 따라 화면 밝기가 자동으로 조절돼요. 또한 3:2 가로 세로 비율을 채택하여 문서 작성에 최적화돼 있는 것도 눈 여겨 볼 점입니다. 최상의 음질로 영상통화가 가능할 뿐만 아니라 시큐리티 시스템으로 생체 지문 혹은 스마트 카드를 활용해서 로그인을 해 완벽한 보안을 자랑합니다.




360도 반응하는 지문인식

하웨이 메이트북(Huawei Matebook)

www.digitaltrends.com


중국 화웨이에서 선보인 메이트북이 외신들의 좋은 평가를 받으며 승승장구 중이에요. 비즈니스 사용자를 겨냥한 제품임에도 비교적 저렴한 가격으로 출시되었는데요. 12인치 멀티 터치 스크린에 마이크로소프트 운영체제인 ‘윈도10’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640g 초경량 무게에 키보드 두께는 1.5mm입니다.



consumer.huawei.com


또한 360도 어느 방향에서도 손가락이 닿으면 지문인식이 가능한 최신 기술이 돋보여요. 여기에 사람 손의 미묘한 움직임을 구분하는 스타일러스 ‘메이트펜’까지 있어 프레젠테이션 시 레이져 포인트로 활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모듈에 따라 달라지는

레노버 띵크패드x1(Lenovo ThinkPad X1)


www.youtube.com


씽크패드 X1 태블릿은 12인치 디스플레이와 윈도 10, 인텔 코어 m7 프로세서의 스펙과 10시간 동안 사용 가능한 배터리가 특징입니다. 모듈식 설계로 사용자의 필요에 따라 모듈을 교체하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인데요. 어떤 모듈을 붙이느냐에 따라서 용도가 달라집니다. 풀사이즈 키보드를 붙이면 노트북으로 사용ㅁ이 가능하고 3D 스캐너를 붙이면 곧바로 사물을 입체 스캔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스타일러스 펜으로 다양한 업무를 진행할 수 있는데요. 키보드를 합친 무게가 1kg 정도로 휴대성 또한 편리합니다.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첨단소재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




Posted by 한화첨단소재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