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ww.apple.com


애플 아이폰 3에서 6S까지 가장 큰 변화는 바로 디자인이 아닌가 싶어요. 손 안에 쏙 들어오는 디자인에서 얇아진 것과 동시에 스크린이 넓어졌습니다. 덕분에 더 크고 안정적으로 아이폰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는데요. 하지만 작은 크기의 아이폰을 그리워하는 사람들도 많았죠. ‘그래도 아이폰은 이전 디자인이 더 예쁘다’며 말이죠. 그들에게 기쁜 소식이 찾아왔습니다. 애플에서 4인치 보급형 아이폰 SE를 선보였는데요. 아이폰 5S와 외형은 같지만 아이폰 6S처럼 테두리가 둥글어서 더 세련된 디자인을 자랑한다고 합니다. 그럼 애플이 야심차게 준비한 아이폰 SE 함께 알아볼까요?




아이폰 5S와 6S가 만났다
아이폰 SE 디자인


diunix.com


우선 작아진 아이폰이 눈길을 끕니다. 조금씩 커져가던 아이폰이 10세대 정도 되면 태블릿 PC만해질 거라는 우스갯 소리도 있었는데요. 예상하지 못하게 애플은 다시 작은 아이폰을 출시했습니다. 커진 만큼 안정적인 사용이 가능했지만 주머니에 넣고 다니기엔 조금 부담스러운 크기이기도 했는데요. 작은 아이폰을 선호한다면 아이폰 SE의 디자인에 만족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부드러운 곡선과 한 손에 잡히는 그릴감이 특징인데요. 또한 화사한 느낌의 4형 Retina 디스플레이가 모든 것을 생생하고 선명하게 표현하며 무광 챔퍼 처리된 빗면 모서리가 돋보입니다. 컬러는 기존 실버, 스페이스그레이, 골드와 핑크 모델의 4가지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아이폰 SE 스펙
뭐가 달라졌나?

http://www.apple.com


애플은 미국 캘리포니아 쿠퍼티노 애플캠퍼스에서 아이폰 SE를 공개했는데요. 작아진 디자인만큼 눈길을 끄는 것은 훌륭한 스펙입니다. A9칩과 M9 프로세서를 탑재해서 아이폰 6S의 사양에 그리 많이 쳐지지 않습니다. 64비트 데스크탑급 아키텍처가 적용된 A9칩은 빠른 속도와 반응성을 보여줍니다. 여기에 후면 카메라는 1200만 화소로 아이폰 특유의 선명한 화질을 자랑하는데요. 4K까지 녹화와 슬로우모션 녹화까지 가능합니다.




보급형 아이폰의 시작
아이폰 SE


http://www.apple.com


아이폰 SE의 장점은 바로 가격에 있습니다. 아이폰 역사상 가장 저렴한 가격이 책정되었는데요. 16GB는 399달러, 64GB는 499달러입니다. 새로운 모델이 출시될 때마다 높아지는 가격에 부담스러웠다면 이번 기회에 구입해도 좋을 것 같아요. 하지만 안타깝게도 이번에도 한국은 1차 라인업에서 제외되었는데요. 현재 공개된 아시아의 1차 라인업은 중국, 일본, 싱가포르, 홍콩, 호주, 뉴질랜드입니다. 하지만 너무 안타까워 하지마세요. 5월말까지 110여개로 출시 국가를 늘린다는 계획도 함께 발표했으니까요. 국내에 출시되면 보급형 아이폰 SE의 활약을 기대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첨단소재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



Posted by 한화첨단소재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