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출처:http://twcb.echosunhotel.com

 

이제 7월도 끝자락을 향하고 있는데요. 이제 본격적인 여름 휴가 전쟁이 시작되었어요. 여러분은 어디로 떠나시나요? 집에서 에어컨과 함께 맛있는 배달음식을 시켜 먹는 것도 꽤 괜찮은 휴가 방법이긴 하지만 그래도 야외로 떠나야지 '휴가 맛'이 나지 않겠어요?

 

특히나 지난 7월 26일 일요일에 방영했던 국민 프로그램 '슈퍼맨이 돌아왔다'에서 삼둥이의 캠핑을 보고 캠핑을 계획하는 가족이나 커플들이 훨씬 늘어날 것 같아요. 밤 하늘 쏟아지는 별 아래에서 하는 캠핑은 너무 낭만적이긴 하지만 캠핑 초보자라면 준비물부터 걱정이 앞설 것 같은데요.

 

너무 많은 캠핑용품의 종류, 캠핑용품의 충전 문제 등 떠나기 전부터 다양한 난관에 부딪힐 수밖에 없죠. 하지만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획기적인 캠핑용품이 있으니까요! 바로 태양광을 이용하는 캠핑용품인데요. 반짝이는 태양 아래에서 실컷 놀다 보면 충전된 태양광 캠핑용품으로 밤에는 낭만적인 시간을 보내세요.

 

 

 


내셔널 지오그래픽이 선택한
카타바틱 태양광 텐트 (Katabatic Solar Tent)

이미지 출처: http://www.wired.com 

 

캠핑에서 가장 중요한 텐트에도 태양광의 기술력이 찾아왔습니다. 바로 골 제로(Goal Zero)와 에디 바우어(Eddie Bauer)사에서 합작한 3.32m, 1.1m의 크기와 3.6kg 무게의 태양광 텐트입니다. 텐트의 외부 상단에 부착된 태양광판으로 에너지를 충전할 수 있습니다.

 

태양광을 받아 생산한 전기는 내부 배터리에 저장되거나 전기 콘센트 혹은 USB 등을 통해 전기 제품을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텐트 내에서도 부담 없이 전기 제품을 사용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이 텐트는 유명 다큐멘터리 채널 내셔널 지오그래픽 선정 2012년 올해의 장치(Gear of the Year 2012 Award Winner)를 수상하여 텐트 시장의 새로운 지평선을 열었습니다.

 

 


냉장고를 캠핑장으로!
태양광 아이스박스(Solar Cooler)

▲이미지 출처: http://www.cnet.com


엔지니어 라이언 맥건(Ryan McGann)이 발명한 태양광 아이스박스입니다. 박스 상단의 태양광 판을 사용해 박스 안을 차갑게 하는 것입니다. 이 제품은 2014년 라스베가스가전쇼(CES2014)에서 공개 되었고 개당 128만원의 가격이 책정되었다고 합니다.

 

태양광 아이스박스는 23kg, 10시간 지속 배터리, 40L의 용량 그리고 이동용 바퀴로 구성되어 있어 있습니다. 평균 5.5도로 가동되며 최대 영하 10도까지 가능하다고 하니, 무더운 여름날 미지근하게 변해버린 음료를 먹을 일은 없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가격이 너무 비싸다는 것이 단점이죠? 이 가격이면 얼음 10만원 치를 사는 것이 더 나을 것도 같아요!

 

 


태양이 요리를 한다.
태양광 오븐 고썬 스토브 (GoSun Stove) 


▲이미지 출처: http://www.gizmag.com


고썬(GoSun)사에서 제작한 휴대용 원통형 오븐은 태양광으로 이용 가능합니다. 섭씨 90~288도 정도로 작동되며, 최대 섭씨 371도까지 온도가 올라간다고 합니다. 원리는 원통형 튜브를 감싸고 넓게 펴진 철판이 태양광을 받고 원통형 튜브를 향해 반사합니다.

 

그리고 반사된 태양광이 태양열로 작용해 원통형 튜브를 뜨겁게 데웁니다. 구름 한 점 없는 뜨거운 태양에 노출되었을 경우, 핫도그를 익히는데 10분, 냉동식품 해동하는데 20분이 채 안 걸린다고 하니 캠핑을 하면서 전자레인지를 그리워 할 일은 없을 것 같아요.

 

 


야외에서 샤워를 즐길 수 있는
태양광 샤워기 써머 샤워(Summer Shower)

 

▲이미지 출처: http://www.advancedelements.com

 

미국 카약 최대 메이커 '어드벤스 엘리먼츠(Advanced Elements)'사의 캠핑용 샤워기 써머 샤워(Summer Shower)입니다. 나무처럼 높은 곳에 매달아, 제품 하단에 부착된 샤워기로 씻는 방식입니다. 물을 채운 뒤 햇빛이 잘 드는 곳에 놓아두면 제품의 기능성 소재가 태양광을 흡수해 물의 온도를 빠르게 상승시킵니다.

 

써머 샤워에는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온도계가 장착되어 있어 자신이 원하는 온도로 샤워할 수 있습니다. 또한 써머 샤워는 4중 레이어로 구성되어 있고, 열에 약한 PVC를 사용하지 않아 내구성이 좋고 인체에 무해합니다. 써머 샤워 하나면 샤워장 때문에 걱정이 많았던 캠핑족들은 이제 끈적끈적한 몸과는 이별을 고할 수 있어요. 언제나 깨끗하게! 자신있게!

 

 


태양광 랜턴 겸 해충 박멸기
NK63 솔라 버그 재퍼 (NK62 Solar Bug Zapper) 

 ▲이미지 출처: http://www.ebay.com


샌달우드(Sandalwood)사의 태양광 랜턴 겸 해충 박멸기입니다. 이 제품은 캠핑을 밤까지 즐기기 위한 필수 아이템 중 하나로 다양한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LED 전구는 약 80평가량의 가시성을 보이며 장착된 태양광판을 이용해 충전할 수 있어 따로 전기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NK63 솔라 버그 재퍼는 빛에 노출되었을 때 자동으로 꺼지는 절전 기능이 있어 자동 온/오프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단순 랜턴의 기능뿐만 아니라 고출력 자외석으로 해충을 박멸하는 기능도 가지고 있습니다. 여름 캠핑의 골칫거리인 해충을 방어할 수 있으니 이 제품은 여름캠핑에 꼭 필요한 제품이 아닌가 싶습니다!

 

 


태양광 모듈에 사용되는
한화첨단 소재의 EVA시트와 Back시트

▲한화첨단 소재의 EVA시트와 Back시트

 

다양한 태양광 캠핑 용품을 소개했는데 한화첨단소재에서도 태양광 모듈에 사용되는  EVA시트와 Back시트를 생산, 공급하고 있어요. 태양광 제품이 사람들의 관심을 받은 건 얼마 되지 않았지만 한화첨단소재의 30년 이상의 시트 제조 노하우를 바탕으로 안전하고 견고한  EVA시트와 Back시트는 다양한 태양광 제품에 활용되고 있답니다.

 

2010년 EVA시트 국산화에 성공, 중국, 유럽, 일본 등 국내외 주요 태양광 모듈 업체들로부터 제품의 품질을 인정받아 매출을 증대시켜 나가고 있으며, 향후 생산규모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EVA시트 분야 세계 3위 업체로의 진입을 목표로 하고 있으니 지켜봐주세요. 한화첨단소재는 앞으로도 많은 사람들의 편리한 삶을 위하여 꼭 필요한 태양광 제품의 '소재 연구 및 개발'를 위해서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첨단소재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


Posted by 한화첨단소재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