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리회사 이야기

한화첨단소재, 해외사업 확장을 위한 임직원 어학강좌 개설 및 해외연수 기회 제공!


한화첨단소재(대표 이선석)는 한화그룹 계열사 가운데 해외사업 비중에 가장 높은 곳입니다. 물론 해외주재원도 가장 많아요. 이에 한화첨단소재에서는 임직원들의 글로벌 역량을 제고하는 한편, 해외사업 확대를 대비하고자 다양한 인재 육성 프로그램을 도입해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특히 글로벌화에 가속도를 붙이기 위한 사내 상주 원어민 어학강좌 개설, 신입사원 해외연수 기회 제공은 한화첨단소재만의 특화된 글로벌 교육입니다. 지금부터 조금 더 자세히 글로벌 교육에 대해 알아볼까요?




한발 앞선 어학교육 시스템

사내 상주 원어민 어학강좌


지난 7월부터 한화첨단소재 세종 본사 및 조치원 경량복합소재개발센터에서는 사내 원어민 어학강좌를 시작했어요. 면대면 학습을 활성화하고자 영어와 중국어를 모국어로 하는 원어민 강사가 상주하며, 근무 시간 중에도 교사와 1대 1 어학교육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각 클래스 별로 온/오프라인을 연계한 학습을 진행하고 있어요.

 


수업을 듣는 임직원은 스스로 본인의 어학 능력에 적합한 클래스를 선택해 신청한 후 1:1 수업, 소규모 혹은 그룹별 어학강좌를 수강할 수 있어요. 한화첨단소재에서는 직원들의 학습집중도를 높이기 위해 어학 학습시간 이수제도 실시하는데요, 1인 최소 90시간 이수를 목표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사내 어학 강좌와 연계해 해외 주재원 후보자 및 선발인력을 대상으로 매년 4월부터 6월까지 약 14주간 ‘어학 Intensive 과정’도 운영할 계획입니다.




글로벌 마인드 향상을 위한

글로벌 비즈니스 스킬 과정


사내 어학강좌 외에도 한화첨단소재에서는 임직원들의 글로벌 마인드와 역량 제고를 위해 글로벌 비즈니스 스킬 과정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매주 금요일 소규모 그룹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 과정은 회의진행, 의전, 메일 작성, 호텔 예약, 회사 방문 요령 등 실제 해외 거래처와 업무를 벌일 때를 대비한 실무를 익힐 수 있어요.

 


또한, 해외 주재원 근무 경험자가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해외법인 이해’ 특강은 매년 4회씩 실시되며 해외법인 운영관련 일반 업무에서부터 근무경험과 노하우 등을 전수해줘요. ‘글로벌 특강’에서는 한화첨단소재의 해외법인이 위치한 미국, 중국, 유럽 지역의 비즈니스 매너 뿐만 아니라 오픽 전략, 영어 발음 등에 대해 교육합니다.




해외 생산거점 지속 확대 대비

신입사원 해외연수 기회제공


한화첨단소재는 해외 생산법인을 설립하고 현지 기업들을 인수하며 글로벌 자동차부품 전문기업으로서 위상을 높여 나가고 있어요. 현재까지 8개인 해외법인을 2020년까지 10개 이상으로 확대해 국내외 자동차사들의 부품 표준화와 글로벌 소싱 요구에 능동적으로 대응해 나간다는 중장기 계획도 가지고 있답니다.

 


이에, 신입사원들의 글로벌 역량을 단기간에 제고하고자 모든 1년차 신입사원들을 대상으로 해외법인 연수 프로그램 기회를 제공하고 있어요. 지난 8월 초, 독일, 체코, 중국(북경, 상해), 멕시코 등 해외법인으로 총 10명의 신입사원이 6개월간의 해외연수를 위해 출국했는데요, 연수기간 동안 해외법인에서 업무 실습, 해외문화 체험, 어학 학습 등의 과정이 시행된다고 합니다.


한화첨단소재에서 진행하는 이러한 각종 글로벌 교육프로그램은 올해 초 실시한 직원들의 설문 결과를 바탕으로 마련된 것입니다. 한화첨단소재가 글로벌 소재 기업으로 성장하는데 글로벌 마인드를 갖춘 인재를 기르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는 생각에서 비롯된 것인데요, 한화첨단소재는 앞으로도 더욱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해 운영할 계획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첨단소재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