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첨단소재 트렌드

평범한 키보드는 이제 그만! 첨단 기술로 무장한 키보드 TOP 3


현대인의 필수품 컴퓨터! 물론 최근에 스마트폰의 발전으로 컴퓨터의 많은 부분을 스마트폰이 대체하고 있지만, 여전히 컴퓨터는 우리 일상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그런 컴퓨터에서 가장 중요하게 고려되는 부분은 본체와 모니터인데요. 최근에는 본체와 모니터뿐만 아니라, 키보드에도 많은 투자를 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에 따라 첨단기술로 무장한 키보드가 등장하고 있는데요. 지금부터 첨단기술을 탑재한 키보드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글자가 날아간다!

프로젝터 키보드


컴퓨터에 필요한 정보를 입력하기 위해서 키보드는 필수적입니다. 사용자가 원하는 글자를 키보드를 통해 입력하게 되는데요. 반복적으로 키보드를 입력하다 보면 지루함이 느껴집니다. 또한 처음 키보드를 접하는 초보자들에게 모니터와 키보드를 반복해서 쳐다보며 자신이 입력한 글자가 맞는지 확인하는 작업은 귀찮고 어려워 포기하고 싶어지는데요. 만약 키보드로 글자를 입력하는 것이 게임처럼 재미있게 느껴질 수 있게 한다면 어떨까요? 이런 지루함과 어려움을 좀 더 쉽게 해결할 수 있는 키보드가 등장했습니다.


▲ 출처: facebook.com/techinsider


프로젝터 키보드를 처음 접하면 최근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는 LED 키보드처럼 보이는데요. 하지만 키보드를 누르는 순간 여러분은 키보드에서 한순간도 눈을 뗄 수가 없게 됩니다. 키보드를 누르는 순간 문자가 날아가는 모습을 발견할 수 있는데요. 자신이 누르는 문자가 마치 컴퓨터로 전송되는 모습을 보여주듯이 하나씩 날아가 차례로 나열됩니다. 키보드의 핵심 원리는 프로젝터에 있습니다. 프로젝터가 각각의 글자의 위치를 파악해 자판을 입력하는 순간 글자가 날아가는 것처럼 보여주는 것인데요. 이제 모니터에서 벗어나 키보드에도 시선이 사로잡힐 것 같습니다.




자유로운 분리와 합체!

분리되는 키보드


키보드를 떠올리면 대부분의 사람들이 직사각형의 반듯한 판의 모습을 상상하게 됩니다. 그래서 자신의 체형과 상관없이 키보드에 자신의 몸을 맞춰야 합니다. 그런데 키보드를 올바르게 사용하게 되면 항상 오른손과 왼손이 누르는 자판이 정확하게 구분되는 것을 누구나 알 수 있습니다. 숫자판을 따로 설치해 사용하는 것처럼 왼쪽과 오른쪽이 나뉘어져 있으면 편할 것 같은데요. 하지만 기존에는 그런 키보드가 없었기 때문에 키보드에 자신을 맞춰야만 했습니다. 그러다 보니 장시간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손목이 저려오는 걸 느낄 수 있는데요.


▲ 출처: gaborlenart.com


가운데가 분리되는 키보드는 기존의 키보드의 불편함을 완전히 해소하였습니다. 6과 7을 기준으로 반으로 나누어지는 키보드는 왼손과 오른손이 사용하는 자판에 맞춰 나누어져 있어 기존에 사용하던 방식을 그대로 유지할 수 있으면서도 자신의 체형과 자세에 맞춰 팔의 각도를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어 편하게 컴퓨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분리된 곳에 새로운 부품을 장착하여 다양한 기능을 추가적으로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사용자의 스타일에 맞게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다는 큰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제 키보드에 사람을 맞추시지 마시고, 사람에 키보드를 맞추세요.




인터넷을 연결하라!

인터넷을 연결한 키보드


키보드는 단순 입력장치로 취급되어 왔습니다. 그렇다 보니 무선 키보드가 등장한 것을 제외하고는 기능적인 발전보다는 주로 디자인이나 소재의 발전이 이뤄졌습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키보드를 구매할 때는 브랜드, 입력 속도, 터치감, 입력 시 노이즈 등을 위주로 평가를 합니다. 그런데 이제는 키보드에 인터넷이 연결되는지 확인해야 하는 시대가 왔습니다. 키보드에 무슨 인터넷이냐고 반문을 하실지 모르지만, 사물인터넷이 발전하면서 자물쇠, 전자제품, 심지어 플러그까지도 인터넷으로 연결하는데 키보드에 인터넷이 연결되는 건 당연한 일인 것 같습니다.


▲ 출처: neowin.net


그래도 여전히 키보드에 인터넷을 연결하면 어떤 일이 일어날까 궁금해지는데요. 키보드와 인터넷의 연결을 통해 메일이 오면 키보드 M에 불이 들어와 사용자가 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또한 앱을 통해 알람 내용, 색상, 시간 등을 정해놓으면 필요한 시간에 정보를 제공하는데요. 예를 들어 필요한 옷에 대한 정보를 정해놓으면 필요한 정보가 확인되는 순간, 키보드에 clothe의 자판에 불이 들어오게 할 수 있습니다. 이제 키보드는 단순 정보 입력장치에서 벗어나, 불이 들어온 자판과 자판의 색상만으로도 많은 정보를 알 수 있는 또 하나의 스마트 기기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첨단기술이 지속적으로 발전하면서 단순하게 입력장치로만 인식됐던 키보드가 첨단기기로 탈바꿈하고 있습니다. 특히 키보드의 발전은 이제 시작에 불과하기 때문에 앞으로 등장한 새로운 키보드의 미래가 더욱 기대되는 것인데요. 여러분도 첨단기술을 통해 새롭게 탄생하는 키보드의 미래를 지켜봐 주시기 바랍니다!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첨단소재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