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N컬쳐

가로수길에서 세계의 맛집을 탐방하다! ‘세계의 가정식’


정신없이 지나가는 하루 일과를 보내고 난 뒤, 왠지 모를 쓸쓸한 기분이 들었던 적 있으신가요? 이럴 땐 괜스레 고향이 그리워지기도 하고, 부모님의 얼굴이 보고싶어 지기도 한답니다. 하지만 지금 당장 고향으로 달려가긴 무리죠. 쓸쓸하고 외로운 감정이 사무칠 때, 정성스런 집밥으로 마음을 달래 보는 것 어떠세요? 오늘은 우리의 마음을 달래 줄 가로수길 가정식 맛집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정갈한 일본 가정식

그릴밥상


가로수길 뒷골목에 위치한 그릴밥상. 이곳에서는 깔끔하고 정갈한 일본 가정식을 맛볼 수 있다고 하기에 직접 찾아가보았어요. 매장 내부로 들어가기 전, 모던한 분위기의 외관이 시선을 사로잡았습니다. 기대를 안고 매장으로 들어서니 가구부터 인테리어까지 마치 소박한 일본 가정집에 와있는 듯한 느낌이 들었어요. 아기자기한 소품들과 심플한 테이블, 의자까지 조화롭게 어우러져 있었습니다. 

 


한껏 기대를 안고 메뉴판을 들여다 보았어요. 일본식 햄버거 스테이크부터 명란 날치알 파스타, 일본식 옛날 파스타를 비롯해 다양한 덮밥 종류를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저희가 시킨 메뉴는 부타쇼가야끼 덮밥, 치킨데리야끼 덮밥, 일본식 햄버거 스테이크 였어요. 햄버거 스테이크는 그릴밥상에서 직접 만든 소고기 패티와 감자구이, 스파게티, 치즈가 듬뿍 담겨 나왔어요. 향긋한 생강 향이 올라오는 부타쇼가야끼 덮밥에는 돼지 불고기가 올라간 덮밥으로 질리지 않는 맛이었어요. 마지막으로 치킨데리야끼 덮밥은 소스의 맛이 굉장히 특별했답니다. 일본 가정식이 먹고 싶은 날엔, 그릴밥상에 한 번 들러보세요.


그릴밥상

주소: 서울 강남구 강남대로 162길 41-20

전화: 02-540-4111

영업시간: 11:30~22:00 (브레이크타임 15:00~17:30)






커리와 난의 조화 인도 가정식

리틀인디아


인도 전통 커리의 맛을 느낄 수 있다고 소문난 가로수길 리틀인디아에는 10년 이상의 노하우가 쌓인 인도 요리사들이 직접 음식을 만들고 있어요. 특히 현지에서 직접 공수한 재료들로 현지의 맛을 재현해 내고 있다고 하여 방문해 보았습니다. 리틀인디아는 입구부터 굉장히 인도스러운 분위기가 풍겼어요. 마치 문을 열고 들어가면 인도에 도착할 것만 같은 기분이었답니다. 부푼 기대를 안고 매장으로 들어갔어요.

 


매장 입구부터 인도에서 막 가져온 듯한 장식품들이 눈길을 끌었어요. 자리에 앉아 메뉴판을 꼼꼼하게 살펴보며 주문을 했습니다. 평일 점심에는 따로 준비되어 있는 런치 메뉴를 주문할 수 있어요. 리틀인디아 B세트와 탄두리 치킨 반마리를 주문했습니다. 세트메뉴에는 그린 샐러드와 커리, 라이스 또는 난 그리고 라씨가 함께 나왔어요. 커리는 치킨 타카 마실라를 시켰는데요. 토마토 향과 인도 커리 특유의 맛이 조화롭게 어우러졌어요. 난과 함께 싸서 먹으니 굉장히 맛있었습니다. 계속 생각나는 맛이었어요. 탄두리 치킨 역시 기름기 없는 담백한 맛이 일품이었어요. 가로수길에서 이렇게 맛있는 인도 음식을 만날 수 있어 기뻤습니다.


리틀인디아

주소: 서울 강남구 압구정로10길 43 3층

전화: 02-511-1997

영업시간: 11:00~23:00 (연중무휴)






지중해 그리스, 터키 가정식

세븐블레스


이번엔 조금 특별한 가정식 집을 방문해 보았어요. 평소에 쉽게 접할 수 없는 지중해 그리스, 터키 가정식 맛집이었는데요. 조금 생소하게 들릴 수 있는 지중해 가정식이란 지중해연안의 남부유럽, 북아프리카, 중동 국가들의 음식입니다. 우리가 방문한 곳은 세븐블레스라는 지중해 가정식 전문점이었어요. 가로수길 메인스트리트 뒤쪽에 위치하고 있어, 신사역에서는 거리가 꽤 있었어요. 매장은 2층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묵직한 나무로 된 문을 열면 지중해가 펼쳐질 것만 같은 기분이었습니다.

 


매장 내부는 화이트컬러로 아주 깔끔했어요. 테이블과 의자들도 아기자기한 것이 딱 지중해 스타일이었습니다. 메뉴판에서 메뉴를 골라 카운터로가서 주문을 했어요. 세븐블레스의 대표메뉴 그릭샐러드와 호밀피타빵, 버섯&치즈 무사카, 칠리치킨 오븐구이를 시켰습니다. 제일 처음으로 그릭샐러드와 호밀피타빵이 나왔어요. 호밀피타빵은 세븐블레스의 수제 건강빵으로 그릭샐러드와 함께 싸서 먹으니 꿀맛이었습니다. 버섯&치즈 무사카는 그리스식 라자냐로 구운가지, 소스에 볶은 다진고기, 크림소스를 베이스로 했는데요. 단연, 세븐블레스 최고의 메뉴라 추천합니다. 마지막으로 칠리치킨 오븐구이는 지중해 향이 듬뿍 느껴지는 12가지 허브와 향신료로 맛을 낸 요리로 촉촉하고 부드러운 닭 가슴살 식감이 일품이었습니다. 


세븐블레스

주소: 서울 강남구 강남대로 162길 40 2층

전화: 070-8885-2575

영업시간: 11:30~23:00 (매월 첫째 주 월요일 휴무, 디너는 가능)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첨단소재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