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N컬쳐

연휴 후 급다이어트, 갑자기 찐 살 빼는 꿀팁!

 

황금연휴는 끝났지만, 황금연휴가 남기고 간 것이 있습니다. 바로 급격하게 오른 살이에요. 명절 동안 맛있는 음식들에 잠시 다이어트를 잊었지만, 현실로 돌아오고 나니 늘어난 몸무게와 무거워진 몸이 부쩍 신경 쓰인다면 늦기 전에 다이어트를 시작해야 합니다. 갑자기 급격하게 불어난 살이 완전히 정착되기 전 2주 내로 관리하면 조금 더 쉽게 원상복귀가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연휴 후 갑자기 찐 살을 건강하게 빼는 다이어트 방법, 지금부터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굶지 말고 줄이자
평소의 80%만 먹기

 

먼저 다이어트에 앞서 연휴 동안 폭식을 반복하며 늘어난 위장을 원상 복귀시켜야 하는데요. 이때 너무 무리하게 굶거나 식사량을 극도로 제한하는 것보다는 평소 식사량의 80% 정도만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해요. 갑자기 다이어트 식단으로 식단을 바꾸는 것보다도 평소 먹는 일반식으로 먹되 양을 줄이는 것이 요요 현상을 방지할 수 있어요. 또한, 식사 30분 전에 물 한잔을 마시면 식사량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가벼운 운동은 필수

생활 속 운동 찾아서 하기

 

갑자기 늘어난 몸무게는 아직 살이 된 것이 아니라 폭식으로 인해 몸 안의 글리코겐이 일시적으로 증가한 것으로, 이를 방치하게 되면 지방으로 변하게 되는데요. 따라서 지방으로 변하기 전, 몸의 노폐물들과 부기가 빠질 수 있도록 운동을 통해 관리를 해줘야 합니다. 따로 시간을 내서 운동하기가 어렵다면 생활 속 운동을 찾아서 하는 것만으로도 효과를 볼 수 있는데요. 일명 버닝 다이어트라고도 하죠. 점심시간이나 퇴근 후 산책하기, 틈틈이 스트레칭 하기, 계단 이용하기, 평소보다 몸을 조금 더 많이 움직이기 등 가벼운 운동과 신체 활동을 통해 연휴 후 급격하게 불어난 몸을 다시 슬림하게 만들어보세요.

 

 


다이어트에 좋은 습관
바른 자세 유지하기

 

바른 자세는 평상시 잘 쓰지 않는 근육을 자극해 군살 제거에 탁월한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평소 대부분의 사람은 온몸의 힘을 빼고 근육을 이완한 상태로 앉아있곤 하는데요. 바른 자세로 등과 허리를 꼿꼿이 세우고 배에 살짝 힘을 주는 느낌으로 호흡하는 것만으로도 다이어트에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어요. 특히 바른 자세 유지하기는 책상에 오랜 시간 앉아있는 직장인들에게 꼭 필요한 생활 다이어트법이랍니다. 바른 자세와 복부를 자극하는 호흡법으로 항상 긴장하는 습관을 들여보세요.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첨단소재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