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첨단소재 트렌드

오래오래 새것처럼! '터치스크린' 간단 관리법!

》 출처: www.scienceboss.com

 

주위를 둘러보면 이제 버튼식 핸드폰은 찾기가 어려워요. 모두가 쉽게 누르고 실행되는 터치스크린 핸드폰을 사용하는데요. 핸드폰뿐만 아니라 많은 곳에서 터치스크린의 세계가 펼쳐지죠. 이제는 음식점 이용 포인트도 아이패드로 적립 하는 시대이니까요. 이렇게 많은 터치스크린과 함께 생활하는 우리, 혹시 터치스크린을 제대로 관리하고 있으신가요? 터치스크린 관리법에 대해서 의아해할 수도 있지만 터치스크린을 오래오래 사용하기 위한 올바른 터치스크린 관리법이 있답니다. 그럼 우리의 터치스크린의 안녕을 위한 관리법! 지금 소개합니다.

 

 


수시로 청소하는
터치스크린


》 출처: www.athenna.com

 

하루 종일 누르는 터치스크린이 깨끗할 리는 없죠. 각종 세균과 오염 물질로 터치 스크린은 얼룩져있는데요. 터치스크린을 제대로 청소하지 않으면 얼룩이 시야를 방해할 뿐만 아니라 민감도를 떨어뜨린다고 합니다. 그래서 수시로 터치스크린을 깨끗하게 청소해주는 것이 좋아요. 반짝이는 터치스크린을 위해서는 터치스크린 전용 천이 필요해요. 터치스크린은 쉽게 청소할 수 있도록 코팅이 되어 있기 때문에 전용 천으로 슬슬 문질러주면 됩니다. 터치스크린 청소는 전용 천으로 해주는 것이 가장 좋지만 여의치 않을 때는 안경이나 카메라를 닦는 천을 사용해주세요. 일반 천으로 사용하면 터치스크린에 스크래치가 갈 수 있으니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터치스크린의 성능에 영향을 주는 약품과 세제는 사용하지 마세요.

 

 


태양을 싫어하는
터치스크린  

》 출처: www.wisegeek.org


한 여름에 자동차에 있던 터치스크린 내비게이션이 갑자기 작동하지 않아서 당황한 경험은 누구나 있을 것 같아요. 그 이유는 터치스크린 내비게이션이 직사광선을 너무 많이 받았기 때문인데요. 그럴 때는 잠시 열을 식혀주고 다시 껐다가 켜면 다시 작동이 된답니다. 이처럼 터치스크린은 뜨거운 열에 약하기 때문에 오랜 시간 태양에 노출하는 것은 좋지 않아요. 지나친 열기로 인해 화면이 손상될 수 있고 심하면 작동을 멈출 수가 있어요. 터치스크린을 보관할 할 때는 직사광선을 피해서 그늘진 곳에 보관해주는 것이 가장 좋아요. 여의치 않을 때는 천이나 책을 이용해서 간단하게 덮어줘도 직사광선을 피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낙상에 약한
터치 스크린

》 출처: www.alibaba.com

 

무심하게도 손에서 미끄러져 버린 휴대폰의 터치스크린은 깨지기 십상이죠. 이때 우리의 마음도 같이 깨져버리는데요. 터치스크린은 강화 유리로 만들어지지만 높은 곳에서 떨어지는 건 손쓸 방법이 없어요. 무조건 조심해야 하는데 조심하는데도 불구하고 떨어지는 상황이 발생하죠. 이때 터치스크린을 지켜주는 것은 보호필름이나 케이스입니다. 요즘에는 터치스크린을 보호하는 구실 외에도 다양한 형태의 보호필름이 출시되고 있는데요. 터치스크린을 지켜주는 보호 필름은 각종 먼지가 터치스크린 안으로 들어오는 것을 방지하기 때문에 여러모로 스마트한 액세서리에요. 그렇기 때문에 터치스크린 보호필름을 꼭 붙여주세요. 여기서 더 안전을 요하는 사람들에게는 튼튼한 케이스를 추천합니다. 튼튼한 케이스로 위험한 상황으로부터 안전하게 소중한 터치스크린을 지킬 수 있답니다.

 

알고 보면 참 쉬운 ‘터치스크린 관리법’ 이죠? 하지만 바쁘게 지내다 보면 잊고 지낼 때가 많은데요. 터치 스크린은 매우 민감하기 때문에 오래 쓰기 위해서는 잘 관리해주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한화첨단소재는 터치 스크린의 중요 부품인 TSP의 주재료가 되는 'ITO Film'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ITO 기술’은 한화첨단소재가 독자 개발하여 제품을 양산하고 있는데요. 지금도 한화첨단소재에서는 앞선 기술로 더 발전된 터치스크린을 위해서 노력하고 있답니다.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첨단소재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