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T 기술을 이용한
이동통신사 스마트 기기 대전

 

────────────────────


이동통신사들이 새롭게 변모하고 있습니다. 휴대전화와 인터넷, 집전화 등 통신 사업에 이어 스마트홈과 스마트 가전까지 영역을 확장하고 있는데요. 휴대전화 가입 유치 경쟁에 이어 IoT(사물인터넷) 기술을 이용해 언제 어디서나 집 안과 밖을 연결하는 스마트홈 서비스에서도 뜨거운 경쟁을 펼치고 있습니다. 오늘은 호신용품에서 IoT 가전에 이르기까지 이동통신사들이 선보이는 다양한 스마트 기기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함께 살펴볼까요?


 

#맞춤형 IoT 서비스_ LG U+ IoT@home

 

 

LG U+는 다양한 스마트홈 제품을 선보이고 있는데요. 밥솥과 정수기, 금고, 선풍기, 로봇청소기, 공기청정기, 세탁기, 냉장고, 오븐 등 대다수의 가전을 스마트홈 서비스로 이용할 수 있어요. IoT@home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실시간으로 언제 어디서나 가전의 사용 여부를 모니터하고 외부에서도 가전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출처: LG U+ 유투브

 

이뿐만이 아닌데요. 맞춤형 IoT 패키지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이안심 IoT, 반려동물 IoT, 싱글남녀 IoT, 내맘대로 IoT 등 사용자에게 맞는 패키지 서비스를 선택해서 이용할 수 있는데요. 홈 CCTV와 IoT 멀티탭, 문열림 알리미, 가스잠그미, 전기료알리미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 집 밖에서도 실시간으로 집 안을 제어하고 관리할 수 있어요. 


 

#건강관리까지 한번에 _ KT 기가IoT 스마트 헬스

 

 

KT에서도 IoT를 이용한 스마트가전으로 스마트홈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KT에서 가장 돋보이는 서비스는 바로 스마트 헬스인데요. 헬스 바이크, 헬스 체중계 및 체지방계, 헬스 밴드 등 기가 IoT헬스 스마트 기기로 개인별 맞춤형 운동 코칭과 건강 관리를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중 스마트 헬스 바이크는 집에서 타는 실내 자전거로 운동은 물론 게임까지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데요.

 

출처: KT 유투브 

 

평소 운동에 재미를 느끼지 못하는 사람이라면 게임처럼 운동을 할 수 있어 추천하고 싶은 상품입니다. 올레 TV 게임에 연결하면 바이크 움직임에 따라 게임 미션 별 페달 무게 변경과 핸들 진동으로 더욱 더 생생하게 게임을 즐기면서 운동을 할 수 있게 만들어주는데요. 바이크 안의 정밀한 센서가 페달 회전 수를 실시간으로 전송,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연동으로 운동량도 체크할 수 있어요.


 

#언제 어디서나 나를 지켜주는 호신용품 _ SKT My hero

 

출처: shop.tworld.co.kr

 

SKT 또한 스마트 플러그, 스마트스위치, 스마트에너지미터 등 IoT를 이용한 스마트홈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홈 기기 외에 SKT에서는 스마트 호신용품 My hero를 선보였는데요. My hero는 SOS 기능에 스마트 트래커가 더해진 호신 제품으로 언제 어디서나 안심할 수 있게 만들어줍니다. 선납형 제품으로 구매 시 약정이나 월 이용 요금 부담 없이 평생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인데요. 위험 상황에서 My hero를 당기면 경보음(90db)이 발생하고 3분간 자동 녹음 기능와 함께, 위치정보를 포함한 비상메세지가 112와 지인에게 자동으로 전송됩니다. 또한, My hero가 스마트폰이 멀어지면 알림이 발생하고 분실한 스마트폰의 위치를 애플리케이션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지금까지 IoT 기술을 이용한 이동통신사들의 스마트 기기를 살펴보았는데요. 이동통신사가 IoT 스마트홈 서비스에 뛰어들며, 국내 스마트홈 시장의 대중화가 더욱 앞당겨질 것으로 기대됩니다. 한화첨단소재 또한 첨단소재 개발을 통해 IT 기기들의 발전에 이바지 하고 있는데요. 생활이 편리해지는 IoT 기술의 발전과 함께 한화첨단소재의 행보에도 많은 응원과 기대 부탁드리겠습니다.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첨단소재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


Posted by 한화솔루션/첨단소재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