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 못드는 그대에게!

꿀잠을 위한 스마트 기기 추천

 

────────────────────

 

안녕히 주무셨나요? 잠은 인간의 건강에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인간은 잠을 통해 휴식을 취하고 신체 기능과 에너지를 회복하게 되는데요. 하지만 현대인의 20% 이상이 수면장애에 시달리고 있다고 합니다. 시간에 쫓기는 현대인들은 불면증과 잘못된 수면 패턴, 수면장애로 수면부족에 시달리거나 잠을 자도 피로를 호소하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최근에는 이러한 분들을 위해 수면을 도와주는 스마트 기기들이 등장해 수면 리듬을 바로 잡을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어요. 숙면을 취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꿀잠을 위한 스마트 기기 추천, 한화첨단소재와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잠들면 자동으로 조명을 꺼주는 _ IoT 숙면알리미

 

▲출처: sleepace.com

 

최근 이동통신사에서 다양한 스마트 기기들을 선보이고 있는데요. LG U+에서 출시한 IoT 숙면알리미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IoT 숙면알리미는 몸에 착용하는 제품이 아닌, 침대 위에 깔고 잠을 자면 자동으로 수면상태를 측정해주는 수면 트래커로 Sleepace사의 Reston제품을 사용하고 있어요. 일, 주, 월 단위로 수면 측정 결과를 제공하고 있어 사용자가 자신의 수면 상태를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는 동안의 호흡수, 맥박수, 뒤척이는 강도를 분석하여 측정된 정보를 바탕으로 잠든 시간, 잠들기까지 걸린 시간, 깊은 잠과 얕은 잠의 비중을 상세하게 알려줍니다. 또한, 기상 알람도 설정할 수 있는데요. 얕은 잠 상태일 때 알람을 울려 조금 더 쉽고 기분 좋게 일어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어요.

 

▲출처: uplus.co.kr

 

이뿐만이 아닙니다. IoT 숙면알리미는 IoT를 이용해 다른 홈IoT 기기들과 연결되어 있어 사용자의 수면 상태를 확인하여, 사용자가 잠이 들면 침실 조명이 자동으로 꺼지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불을 키고 자는 것 역시 일종의 수면 장애라고 할 수 있는데요. 불을 키고 잠을 자게 되면 불빛으로 인해 수면을 유도하고 성장을 돕는 호르몬인 멜라토닌의 분비를 축소시키고, 낮 시간동안 뇌 기능에 악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평소 불을 끄면 잠을 잘 자지 못하거나, 불을 끄는 것을 무서워하는 자녀를 뒀다면 IoT 숙면알리미가 숙면을 취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자장가를 들려주는 수면 로봇 _ 섬녹스

 

▲출처: meetsomnox.com

 

자장자장~ 어린 시절, 엄마가 불러주는 기분 좋은 자장가 소리에 스르르 잠이 들었던 기억이 있으신가요? 불면증을 없애주는 수면 로봇 ‘섬녹스’가 등장했습니다. 섬녹스는 호흡 패턴 조절과 수면 유도 기능으로 자연스럽게 사용자가 긴장을 풀고 편안하게 숙면을 취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제품인데요. 섬녹스 수면 로봇은 강낭콩 같은 모양의 부드러운 곡선과 부드러운 소재로 마치 베개같은 외관을 갖고 있어요.

 

▲출처: meetsomnox.com

 

가슴에 안고 자면 마치 사람이 호흡하는 것처럼 수축과 확장을 반복해, 사용자가 무의식적으로 섬녹스의 안정되고 느린 호흡 리듬을 따라가 자연스럽게 수면을 취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또한, 내장된 블루투스 기능을 통해 자장가와 심장박동소리 등 수면에 도움이 되는 노래를 들려주는데요. 사용자가 잠이 들면 음악이 자동으로 멈추게 됩니다.

 

 

#수면추적 스마트 워치 _ Fitbit Versa™

 

▲출처: fitbit.com

 

웨어러블의 강자 핏빗에서도 수면 트래커로써 뛰어난 기능을 가진 스마트 워치와 스마트밴드를 출시하고 있는데요. 그 중 핏빗 버사는 강력한 수면 트래커 기능과 피트니스 트래커 기능을 갖춘 스마트 워치입니다. 자동 수면 모니터링 기능과 수면 단계 분석으로 얕은 수면과 깊은 수면, 렘수면까지 수면의 단계를 파악하여 자신의 수면 패턴을 알 수 있게 도와주고 있어요. 이러한 결과를 통해 자신이 숙면을 취하는 날과 얕은 잠을 자는 날의 패턴을 비교하여 숙면을 취할 수 있는 방법을 터득할 수 있게 도와주는 제품이에요. 자신의 수면 기능 외에도 심박수 추적, 여성 건강 모니터링, 운동 트래커 등 알차고 스마트한 다양한 기능을 갖추고 있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꿀잠을 위한 스마트 기기들을 살펴보았는데요. 한화첨단소재의 기술이 이러한 웨어러블 디바이스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한화첨단소재의 전자소재 브랜드 LinkTron(링크트론)은 스마트폰이나 웨어러블 디바이스 등 첨단 전자기기의 핵심 부품인 연성회로기판용 주요소재로 사용되고 있는데요. 앞으로도 다양한 스마트 디바이스의 발전을 위해 한화첨단소재는 개발과 노력을 아끼지 않을 예정입니다. 앞으로도 인간의 편안하고 안락한 삶을 위한 스마트 기기의 발전과 함께 한화첨단소재의 활약에도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드리겠습니다.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첨단소재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


Posted by 한화첨단소재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