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귀성길, 알아두면 좋을

전국 휴게소 맛집 추천!

 

────────────────────


기다리고 기다렸던 민족 대명절인 추석도 코앞으로 다가왔습니다. 고향에 내려가는 일은 설레지만 심각한 교통체증과 긴 장거리 운전까지 하다 보면 운전자는 물론, 동승자까지 지치게 되는데요. 그럴 땐 휴게소에 들려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서 기운을 차려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 같습니다. 최근 방송가에서도 이곳 음식을 주목할 정도로 핫하게 떠오르고 있는 휴게소! 오늘은 귀성길에 지친 모두가 알아 두면 좋을 휴게소 맛집 4곳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서울 만남의 광장 휴게소_ 말죽거리 소고기국밥

 

▲출처: (@yeon_bb 인스타그램)


서울 만남의 광장 휴게소에서 판매하는 ‘말죽거리 소고기국밥’은 한국도로공사가 선정한 휴게소 대표 음식에 3년 연속으로 이름을 올릴 정도의 휴게소 맛집 사이에서도 인정받는 메뉴인데요. 48시간 가마솥에서 우려낸 육수로 담백하고 고소한 맛이 일품이라 합니다. 쌀쌀한 바람이 불어올 이때쯤 따뜻한 국밥 한 그릇으로 든든하게 배를 채우고 출발해보시면 어떨까요?

 


#금강 휴게소_ 도리뱅뱅이 정식

 

▲출처: (@uh_heung_ 인스타그램)

 

아름다운 경치로 유명한 금강휴게소는 사실 경치 외에 또 유명한 것이 있습니다. 금강 휴게소에서 가장 유명한 음식인 ‘도리뱅뱅이 정식’입니다. 휴게소 안에 위치한 레스토랑에 있는 메뉴로 금강에 사는 작은 민물고기를 잡아 기름에 두 번 튀겨낸 뒤, 겉면에 자체 개발한 고추장 양념 소스를 발라 만든 메뉴라고 하는데요. 한번 먹어보면 그 매콤하고 달달한 맛에 계속 생각나는 매력적인 맛이라고 합니다.



#서산 휴게소_ 어리굴젓 백반

 

▲출처: (@gemma_blog인스타그램)

 

서해안 고속도로에 위치한 서산 휴게소의 어리굴젓은 사람들이 일부로 찾아와서 먹을 정도의 유명한 대표 메뉴입니다. 흰쌀 밥 위에 탱글탱글한 어리굴젓을 올려 한입 먹어 보면 입안 가득 바다의 풍미가 느껴진다는 어리굴젓 백반. 방송인 이영자 씨가 휴게소 맛집 일위로 꼽으면서 사람들에게 더 많은 관심을 받게 되었는데요. 서산 어리굴젓은 소금에 절인 굴을 고춧가루와 메밀가루를 버무려 만든 젓갈로 맛이 달고 비린내가 나지 않는 것이 특징입니다. 

 


#횡성 휴게소_ 한우떡더덕스테이크

 

▲출처: (@i.m.joyce 인스타그램)


횡성은 한우가 특산품인 만큼, 횡성 휴게소에서 제일 베스트로 꼽히는 메뉴도 한우 떡 더덕 스테이크입니다. 한우 떡 더덕 스테이크는 휴게소 맛집 중 가장 먹어보고 싶은 휴게소 음식에 당당히 1위를 차지한 메뉴로, 도톰하게 씹는 맛이 있는 한우 스테이크와 쌉싸름하면서 향긋한 더덕무침의 조화가 너무 잘 어울린다고 하는데요. 다만 방송에 나온 후, 인기가 너무 좋아져 오랜 시간을 기다려야 먹을 수 있다고 합니다.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첨단소재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


Posted by 한화첨단소재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