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태양광 에너지 목걸이(출처:  http://www.thecoolist.com)

 

태양광 발전의 사업 영역이 시작 된지 얼마 지나지 않은 것 같은데 벌써, 태양광 시스템이 우리 생활 영역에까지 스며들고 있어요. 아직은 태양광 패션이나 소품을 흔하게 볼 수 있는 건 아니지만 태양광을 이용해 스마트폰을 충전하는 일은 곧 익숙해질 것 같아요. 특히나 여름에는 강렬한 태양 덕분에 태양광 제품들이 더 쓸모가 있을 것 같은데요. 디자인도 예쁘고 기능도 탁월한 태양광 패션을 소개합니다.

 

 


태양광 충전 손목시계

아이 오브 더 스톰(eye of the storm)

▲ 태양광 충전 손목시계 '아이 오브 더 스톰' (출처: http://www.designboom.com)

 

가장 먼저 소개하는 제품은 바로 '아이 오브 더 스톰(eye of the storm)'이란 이름의 시계입니다. 이 손목 시계는 독일의 디자이너 'yiran qian'가 개발했는데요. 그는 이 미니멀한 디자인과 심플한 라인으로 사람들의 극찬을 받았을 뿐 아니라 'design concept 2010'에서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시계의 또 다른 특별한 점이 있다면 바로 태양광으로 충전하는 방식인데요. 별도의 배터리가 필요 없이 태양에 의해서 충전된 형식으로 작동합니다. 사이드에 있는 버튼을 누르면 두 곳에서 빛이 나서 시와 분을 확인할 수 있어요. 자세한 시간을 알기엔 다소 힘든 점이 있지만 눈을 사로잡는 디자인은 액세서리 효과를 내기에 충분한 것 같습니다.

 

 


빛으로 충전한다!

터치 솔라(Touch Solar)

▲ 카시오에서 선보인 빛으로 충전되는 시계(출처: http://www.casio.com)


시계 브랜드 카시오(CASIO)에서 선보인 터치 솔라 제품은 빛에 의해서 배터리가 자동적으로 충전되는 형식입니다. 태양을 비롯한 실내 공간의 형광등만 있다면 충전을 할 수 있기 때문에 갑자기 배터리가 나가서 배터리를 교체하러 나서지 않아도 됩니다. 가격은 40만원 전후로 판매되고 있어요.

 

 


하루종일 물놀이를 즐겨도 배터리 충전 OK!

솔라 파워드 비키니(solar-powered bikini)

▲ 태양광 비키니로 충전해 음악을 듣고 있는 모습(출처: http://www.ecouterre.com)


뉴욕 브루클린에서 활동하고 있는 디자이너 Andrew Schneider이 만든 비키니는 야외에서 매우 유용할 듯 해요. 그동안 비치에서 시간을 보내다 보면 금방 바닥이 나는 배터리로 난감한 적이 많았는데 이제 그런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될 것 같아요. 입고 있는 비키니로 충전을 할 수 있으니까요. 태양광 비키니는 디자인적으로도 얇고 부드러운 필름 재질로 되어있어서 보기보다 불편하지 않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 비키니를 제작하는 데 약 80시간이 소요되며 시중가격은 200달러로 예상한다고 합니다.

 

 


낮에도 밤에도 빛이 나는

데이 포 나잇 솔라 드레스(Day-For-Night Solar Dress)

태양광 충전이 되는 드레스(출처: http://www.ecouterre.com)

 

448개에 달하는 조각들로 이루어져있는 이 드레스는 Studio 5050의 소속 디자이너 Despina Papadopoulos가 디자인한 제품입니다. 단순한 디자인임에도 불구하고 태양광의 충전 방식을 띄고 있다는 점에서 혁신적인 제품임은 틀림이 없는 것 같아요. 이 드레스는 클럽의 스테이지 위에서 더 빛을 발하지만 낮에도 스마트 제품을 충전할 수 있어서 여러모로 쓸모가 있는 제품입니다. 하지만 더위는 감수해야 될 것 같네요.

 

 


 아름다운 에너지, 태양광 목걸이

솔라 파넬 넥클리스(Solar Panel Necklace)

▲ 우아하게 빛을 발산하는 태양광 목걸이(출처: http://www.thecoolist.com)


작은 판넬로 연결된 이 목걸이는 스웨덴에 있는 Mae Yokoyama가 개발한 디자인으로 여러 판넬이 모여서 화려한 액세서리로 탄생했습니다. 이 목걸이는 태양광에 충전하는 방식으로 충전이 완료되면 작은 불빛에서 빛이 발산되는 것이 특징이에요. 파티에 가야 하는데 화려한 의상이 준비되지 않았다면 이 목걸이 하나면 충분할 것 같아요. 그가 이 목걸이를 개발하고 한 말은 '에너지는 아름다움이 된다' 였다고 합니다.

 

 


언제 어디서나 충전 가능! 태양광 백팩,

솔라 파워드 백팩(Solar-Powered Backpack)

▲ 태양광 충전 백팩(출처: http://www.trueactivist.com)

디자인부터 눈길을 사로잡는 백팩은 성능까지 뛰어나서 학생을 비롯해 직장인에 이르기까지 많은 사랑을 받기에 충분합니다. 충전이 가능한 태양광 충전식 백팩으로 쉽고 간편하게 스마트 폰을 충전할 수 있어요. 일반적으로 기능성 백팩은 디자인을 기대하기 어려웠는데 이 제품은 두마리 토끼를 다 잡은 것 같아요. 특히나 페스티벌이나 하이킹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더할나위없이 좋은 제품이 될 거예요. 가방은 Project Solaire에서 디자인하였고 스마트폰 10분을 충전할 시 30%가 충전된다고 합니다.

 

 


태양광 모듈에 사용되는

한화첨단소재 'EVA 시트'와 'Back 시트'

 

 

지금까지 다양한 태양광 제품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생각보다 훨씬 더 가까이 태양광을 접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을 아실 수 있을 거에요. 옷과 가방 등 패션부터 액세서리까지, 태양광을 만나 아름다움을 넘어 우리에게 꼭 필요한 실용적인 아이템으로 변모하고 있는데요. 하나의 태양광 제품을 만들기 위해서는 다양한 기술이 필요하답니다.

 

한화첨단소재에서는 태양광 모듈에 사용되는 EVA 시트와 Back 시트를 생산하고 있는데요. 2010년 EVA 시트의 국산화에 성공한 이후 중국과 유럽, 일본 등 국내외 주요 태양광 모듈 업체들로부터 품질을 인정받아 점점 시장을 확대해가고 있는데요. 앞으로 태양광 패션을 보시게 된다면 '한화첨단소재'를 함께 떠올려주세요.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첨단소재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

 


Posted by 한화솔루션/첨단소재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