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보고 싶은

영화 속 이색 자동차

────────────────────


빽빽한 빌딩 숲을 스릴 넘치게 지나는 스포츠카와 넓은 사막을 시원하게 가로지르는 SUV 등 영화 속에서 자연스럽게 시선을 잡아끄는 매력적인 자동차들이 있죠. 영화를 보고 나서 나도 한 번쯤 타보고 싶었던 그 차들! 오늘은 한화첨단소재가 '나도 타보고 싶은 영화 속 이색 자동차' 몇 가지를 여러분께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앤트맨과 와스프 _ 마블X현대자동차의 앤트맨 카(벨로스터)


▲출처: 현대자동차 유튜브


2018년도 7월에 개봉한 마블의 영화 앤트맨과 와스프를 보신 분이라면 이 영화 속에 현대자동차가 등장한다는 사실을 알고 계실 텐데요. 코나와 싼타페 그리고 벨로스터까지 총 3대의 현대자동차가 등장합니다. 그리고 이들 중 가장 기억에 남았던 차량은 자동차 추격신에서 활약한, 화려한 불꽃 패턴이 돋보이던 보라색의 벨로스터였습니다. 전 세계 수많은 사람들에게 자신의 존재를 각인시킨 현대자동차의 벨로스터! 영화 이후에는 광고까지 내며 그 인기를 이끌어나갔습니다.



#다크나이트 _ 마성의 배트카(배트모빌)


▲출처: movie.naver.com


영화 외에도 다양한 콘텐츠로서 우리에게 친근한 ‘배트맨’. 영화 다크나이트에서 배트맨만큼이나 눈이 가는 매력적인 자동차가 있습니다. 바로 배트카(배트모빌)인데요, 배트카의 모습을 그대로 재현한 피규어와 레고, 핸드폰 케이스 등 이를 활용한 다양한 아이템까지 마니아층이 있을 만큼 인기가 많은 자동차입니다. 영화가 시즌을 거듭할수록 그 디자인은 조금씩 바뀌지만, 전체적으로 독특하고 날렵한 디자인에 배트맨의 시그니처 컬러인 검은색으로 이루어져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겟 아웃 _ 우아한 소형 SUV 링컨 MKC


▲출처: 링컨 코리아


보통의 영화에 등장하는 자동차들은 화려하거나 멋지거나 날렵한 이미지 등을 강조하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겟 아웃에 등장하는 자동차는 조금 달랐는데요. 이 영화 속에는 링컨에서 선보인 최초의 소형 SUV인 링컨의 MKC가 등장합니다. 외관보다는 우아함과 역동성을 강조한 차량인 링컨의 MKC, 영화의 전반적인 부분에서 활약했답니다.



#아이로봇 _ 2035년의 미래의 차 아우디 RSQ


▲출처: supercars.net


앞에 소개해드린 자동차들과는 또 다른 디자인으로 마치 미래에서 온 것 같은 느낌을 주는 자동차도 있습니다. 윌 스미스가 주연으로 출연한 2004년 개봉작 아이로봇에는 아우디의 자동차가 한 대 등장하는데요, 이 차량이 바로 RSQ입니다. 2035년의 미래를 담아낸 영화 속 이야기와 꼭 맞는 디자인을 지닌 RSQ. 현재 출시는 되지 않은 컨셉카이지만, 아우디에서 이와 비슷한 디자인의 자동차를 제작 중이라고 합니다.


한화첨단소재가 소개해드린 타보고 싶은 영화 속 자동차들 잘 보셨나요? 이처럼 다양한 기능과 디자인을 지닌 매력적인 자동차 제작에 한화첨단소재도 함께 기여하고 있습니다. 한화쳠단소재는 세계 시장 점유율 1위에 빛나는 스트롱라이트와 슈퍼라이트를 비롯하여 버프라이트, 인텀라이트 등 자동차용 경량복합소재 개발을 통해 자동차의 발전에 이바지하고 있는데요. 앞으로도 자동차의 발전과 함께 한화첨단소재의 숨은 활약에도 많은 응원과 관심 부탁드리겠습니다.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첨단소재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




Posted by 한화솔루션/첨단소재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