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첨단소재 트렌드

이런 자동차도 있어? 전 세계 이색 자동차 비교


이런 자동차도 있어?

전 세계 이색 자동차 비교


────────────────────


출퇴근길 자동차와 함께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주중의 출퇴근은 물론 주말의 외출까지 우리와 함께 하는 자동차들은 어느 순간부터 점점 그 수가 늘어났는데요. 지난해 한 통계에 따르면 우리나라의 자동차 등록 대수는 2253만대로, 이는 인구 2.3명당 1대꼴로 자동차를 보유하고 있다는 뜻입니다. 통계로 따져본다면 3인 1가구당 한 대씩은 보유하고 있는 자동차! 오늘은 한화첨단소재가 일상에서 접하는 자동차들과는 조금 다른 독특한 자동차들을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전 세계의 이색적인 자동차들을 지금 만나보세요.



#초소형 전기차로 나 혼자 탄다 _ 대창 모터스 다니고


▲출처: 티몬 유튜브


1인 생활이 대중화된 요즘은 ‘혼자’할 수 있는 것들이 하나의 소비 트렌드로 자리 잡았습니다. 이는 자동차에서도 마찬가지인데요. 최근 국내의 자동차 시장에도 혼차가 가능한 초소형 자동차가 출시되었습니다. 그 주인공은 야쿠르트 카트와 골프카트로 유명한 대창 모터스에서 출시한 ‘다니고’로, 순수하게 국내의 기술력으로 만들어진 초서형 전기차라는 특징을 지니고 있습니다. 최고 속도 80km에 사이즈는 전장 2320mm, 전폭 1200mm이며, 최대 2인까지 탑승이 가능한 다니고! 귀여운 디자인은 물론 컬러선택도 가능한 다니고는 올 초 소셜커머스 티몬과의 판매 행사로 이미 300대가 완판되었답니다.



#합법적인 초대형 공도용 자동차 _ 패러마운트 머로더


▲출처: 패러마운트그룹 홈페이지


큰 차를 선호하시는 분들은 아 차를 주의 깊게 봐주세요. 남아프리카의 군수업체 패러마운트 그룹에서 제조되는 머로더는 혼차를 위한 ‘다니고’의 3배의 크기를 지닌 초대형 자동차입니다. ‘습격자’라는 그 이름처럼 큰 크기를 지닌 이 자동차는 전장이 무려 6,440mm라고 하는데요. 최대 10명이 탑승할 수 있으며, 전투용, 인력 수송, 구급차 등 다양한 목적으로 사용됩니다. 일반적으로 군수업체의 물품은 국가 안보의 이유로 민간인들이 구매하기 어려우나 머로더 만큼은 예외라는 사실!



#이 가격이 가능해?  _ 타타모터스 나노


▲출처: 타타노모터스 홈페이지


250만 원으로 할 수 있는 일은 무엇이 있을까요? 목적에 따라 큰돈이기도 하고 적은 돈 이기도 할 텐데요. 그런데 250만 원으로 살 수 있는 4인용 자동차가 있다고 합니다. 중고도 아닌 새 차로요! 초저가 자동차로 공개된 인도 타타모터스의 초저가 자동차 나노(NANO). 이 차의 저렴한 비결은 대리점 판매였는데요, 주문과 차량 조립이 모두 대리점에서 이루어졌기 때문에 이로 인한 불필요한 거품 비용을 제거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억만장자도 가질 수 없는 슈퍼카 _ 코닉세그 CCXR 트레비타


▲출처: 코닉세그 홈페이지


억만장자란 가지고 있는 재산이 십억 달러 이상이 되어야 하는데요, 우리는 흔히 재산이 많은 이들을 칭할 때 억만장자라고 합니다. 그런데 이런 억만장자들도 가질 수 없는 자동차가 있다는 사실! 바로 코닉세그의 슈퍼카 CCXR 트레비타가 그 주인공입니다. 스웨덴어로 3가지 하얀색이라는 의미를 담은 ‘트레비타’란 이름처럼 차제에 다이아몬드가 코팅되어 있는 이 차는 전 세계에 딱 3대 뿐이라고 하는데요. 최대 출력이 1004마력에 최고 속도는 400km/h로 가격은 약 51~55억 원 정도라고 합니다.


오늘 한화첨단소재가 소개해드린 전 세계 이색 자동차 비교 잘 보셨나요? 아마 이 차들을 처음 보시는 분들도 많으실 텐데요. 이처럼 우리 주변에는 다양한 자동차들이 존재합니다. 그리고 이러한 자동차 제작에는 한화첨단소재도 함께 기여하고 있습니다. 한화쳠단소재는 세계 시장 점유율 1위에 빛나는 스트롱라이트와 슈퍼라이트를 비롯하여 버프라이트, 인텀라이트 등 자동차용 경량복합소재 개발을 통해 자동차의 발전에 이바지하고 있는데요. 앞으로도 자동차의 발전과 함께 한화첨단소재의 숨은 활약에도 많은 응원과 관심 부탁드리겠습니다.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첨단소재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