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파와 함께 찾아온 불청객

미세먼지로부터 건강을 지키는 방법!


────────────────────


추운 겨울의 한파와 함께 찾아온 불청객 미세먼지(PM, Particulate Matter). 미세먼지는 머리카락 한 올보다도 훨씬 미세할 정도로 입자크기가 매우 작은 먼지 미세먼지입니다. 주로 자동차의 배기가스, 도로 주행 과정에서 발생하며, 일반적으로 눈에 보이지 않을 정도로 매우 작은 미세먼지는 우리의 호흡기를 거쳐 체내에 침투하기가 쉬운데요. 이는 호흡기 및 심혈관계 질환의 발생, 사망률 증가 등의 악영향을 끼친답니다. 그래서 오늘은 한화첨단소재가 여러분께 미세먼지로부터 건강을 지키는 방법을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불청객 미세먼지를 피하는 법, 지금 확인해보세요!



#어플을 이용한 _ 미세먼지 농도 확인



요즘은 점점 더 떨어지는 기온과 함께 공기의 상태 또한 확인해야 하는데요. 매번 일기 예보를 챙겨보는 것이 번거로우시다면, 어플을 활용해보세요! 실시간으로 미세먼지와 초미세 먼지의 농도 확인은 물론, 지역과 시간에 따라 공기의 상태도 알 수 있답니다. 또 미세먼지 예보를 아이콘을 통해 보여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답니다.



#외출 시 _ 마스크와 모자 착용하기



미세먼지가 심한 날에는 외출을 자제하는 것이 좋지만 부득이하게 외출하는 경우에는 마스크와 함께 모자, 안경을 착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입과 코 등 호흡기 외에도 눈과 두피를 통해 체내에 침투할 수 있는 미세먼지. 두피와 피부 속 모공을 막아 피지 분비와 혈액순환 등을 방해하는 만큼, 외출 시에는 호흡기는 물론 미세먼지로부터 머리와 피부, 눈 등을 보호하는 것이 좋은데요. 또한 외출 후에는 착용한 옷과 모자 등을 깨끗이 세탁해주어야 합니다.



#충분한 _ 수분 보충



미세먼지가 심한 날에는 창문을 닫아 두기 때문에 실내가 환기가 잘 안 되고 건조할 수 있습니다. 이럴 경우에는 충분한 수분 섭취가 중요한데요. 미세먼지로 오염된 기관지에는 차를 마시는 것이 염증을 잡아주는 데 효과적입니다. 해독작용을 해주는 녹차, 도라지차 등이 좋으며, 또 이와 함께 가습기를 통해 실내에 적정 습도를 유지해주세요.



#음식을 통한 _ 미세먼지 배출



음식을 통해서도 미세먼지를 피할 수 있습니다. 혈액 정화의 효과가 있는 미나리는 섭취만으로도 체내의 미세먼지 배출에 도움을 주는데요. 이와 함께 비타민K와 칼륨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톳, 미역, 다시마, 김, 파래 등 해조류도 체내의 중금속을 배출시켜주는 데 효과적입니다.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첨단소재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


Posted by 한화첨단소재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