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첨단소재 트렌드

국내 최초 공개! 서울모터쇼 SUV 신차 라인업

▲출처: motor1.com

 

국내 최초 공개!

서울모터쇼 SUV 신차 라인업

 

───────────────────

 

 

오는 29일, 고양 킨텍스에서 ‘2019 서울 모터쇼’가 열리는데요. 자동차를 좋아하는 매니아들에게는 성지와도 다름없는 행사입니다. 이번 모터쇼에서는 227개 업체가 참여해 270여대의 차량을 전시한다고 합니다. 특히 36종의 신차를 공개한다는 소식이 있어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는데요. 그 중에서도 국내 최초, 아시아 최초로 공개하는 SUV 신차 소식이 있어 모터쇼에 앞서 미리 살펴보았습니다.

 

 

르노삼성자동차 _ #XM3 인스파이어

 

▲출처: 르노삼성자동차 홈페이지

 

르노삼성자동차는 크로스오버 XM3 인스파이어(INSPIRE) 쇼카를 공개할 예정인데요. 그냥 전시용 콘셉트카가 아닌 양산을 염두에 두고 공개하는 전시차라고 밝혔습니다. 공개된 티저 이미지를 살펴보면, 혁신적이면서도 우아한 보디라인과 르노삼성자동차 고유의 디자인 콘셉트를 담아낸 전후방 LED 램프 등이 눈에 띕니다. XM3는 국내에서 디자인됐고 한국에서 생산될 예정이어서 더욱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토요타 _ #뉴제너레이션 RAV4

 

▲출처: newsroom.toyota.eu

 

토요타코리아는 이번 서울모터쇼에서 5세대 풀 체인지 모델인 ‘뉴제너레이션 RAV4’를 공개한다고 밝혔습니다. 신형 RAV4는 도심과 오프로드를 아우르는 세련된 터프함으로 다양한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을 만족시킬 수 있는 차량으로 완전히 변신했는데요. TNGA 플랫폼을 채택해 차체 고강성화와 저중심화를 달성하며 승차감과 주행 안정성을 높였으며, 선명한 캐릭터 라인, 날카로운 눈매의 헤드램프 등으로 세련된 외관을 완성했습니다.

 


메르세데스벤츠 _ #더 뉴 GLE

 

▲출처: www.mercedes-benz.co.uk

 

메르세데스벤츠는 아시아 최초로 GLE 3세대 모델인 ‘더 뉴 GLE’를 공개하는데요. 프리미엄 SUV 세그먼트의 개척자로 불리는 ‘더 뉴 GLE’는 최신 주행보조시스템과 다양한 안전 및 편의 사양을 탑재해 최적의 승차감을 제공합니다. 또한 48V 시스템 기반의 E-액티브 바디 컨트롤이 세계 최초로 적용됐으며, 주행 모드에 따라 전륜과 후륜에 자유로운 토크 분배가 가능한 완전 가변형 사륜구동 시스템을 탑재했습니다.

 


랜드로버 _ #올 뉴 레인지로버 이보크

 

▲출처: www.landroverusa.com

 

랜드로버는 ‘올 뉴 레인지로버 이보크’를 아시아 최초로 공개하는데요. 이전 모델보다 날렵한 인상과 더 커진 내부공간이 특징입니다. 또한 초슬림 매트릭스 LED 헤드램프, 플러시 도어 핸들 등 최첨단 기술을 결합한 미래지향적인 디자인도 눈에 띕니다. 휠베이스는 20mm 더 길어져, 더 넓어진 뒷좌석 레그룸과 넉넉하고 효율적인 적재공간을 확보했습니다. 

 


렉서스 _ #UX250h

 

▲출처: motor1.com

 

렉서스는 콤팩트 SUV UX의 하이브리드 모델인 ‘UX250h’를 선보이는데요. 렉서스 SUV 중에서도 가장 작은 SUV로, 2.0리터 직렬 4기통 가솔린 직분사 엔진에 전기모터과 무단변속기가 장착됐으며 새로운 형태의 GA-C 플랫폼으로 제작됐습니다. UX250h 2WD 모델은 복합 연비 16.7km/l로 도심 연비는 17.2km/l, 고속도로 연비는 16.2km/l입니다.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첨단소재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