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TESLA

 

미세먼지 걱정없는

미래형 전기 자동차 3


────────────────────

 

매일 심해지는 미세먼지로, 친환경 전기차에 대한 관심이 점점 높아지고 있는데요. 이를 반영한 것인지, 이번에 개막하는 2019 서울 모터쇼에는 새로운 '전기차'들이 대거 소개된다고 합니다. 편의성을 높인 첨단 미래지향형 기술은 물론, 감성까지 생각한 디자인으로 본격적으로 국내 소비자들을 매혹시킬 준비를 마친 전기차들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소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기아차 _ #이매진 바이 기아

 

처: kia motors

 

기아차는 차세대 크로스오버 전기 콘셉트카인 '이매진 바이 기아(Imagine by KIA)'를 국내 최초로 공개했습니다. 스포츠유틸리티차(SUV)와 해치백의 장점을 결합한 신개념 크로스오버 전기자동차로, 감성에 맞춘 디자인이 특징입니다.

 

처: kia motors

 

기아차의 미래 전기차 라인업의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한 것은 물론, 첨단 기술과 운전자의 감성까지 충족시킬 수 있는 인간지향적인 디자인을 구현해냈다고 하는데요. 차의 앞쪽은 전조등을 둘러싼 조명 선을 넣어 기아차 디자인 특징인 ‘호랑이 코 그릴’을 재해석했고, 전면 유리부터 지붕까지 이어지도록 디자인해 미래지향적 느낌을 완성했습니다. 

 

 

메르세데스-벤츠 _ #비전 EQ 실버 애로우

 

출처: Mercedes-Benz

 

메르세데스-벤츠가 아시아 최초로 공개한 미래지향형 전기차인 ‘비전 EQ 실버 애로우’는 1938년 432.7㎞/h라는 신기록과 함께 등장한 W 125 실버 애로우를 모티브로 한 모델로, 메르세데스-벤츠 기술 역량과 미래 디자인 방향성을 제시하고 있는데요. 차체는 탄소 섬유로 만들어졌으며, 길이 약 5.3m에 높이는 약 1m입니다. 아래쪽에는 약 80kWh 용량의 슬림한 충전식 배터리가 탑재돼 있으며, 1회 충전 시 최대 400km (WLTP 기준) 주행이 가능합니다.

 

 

테슬라 _ #보급형 전기차 ‘모델3’

 

출처: TESLA

 

테슬라는 이번 서울모터쇼에서 엔트리 제품인 모델3를 선보이는데요. 소형 차체에 전기차 특유의 고성능을 담아내 합리적인 가격대를 갖춘 보급형 전기차입니다. 15인치 터치스크린, 모바일 앱 원격 컨트롤, 음성인식 등을 지원하는 편의사양을 탑재했으며, 100km/h 가속까지 3.2초가 걸리며, 1회 충전 후 523km까지 주행이 가능합니다.

 

한화첨단소재 'StrongLite' 생산 라인

 

미세먼지와 이산화탄소를 배출하지 않는 전기 자동차는 친환경 미래 자동차로 각광받고 있는데요. 한화첨단소재는 전기차의 핵심 기술인 '경량화'를 통해 친환경 전기 자동차 트렌드를 함께 이끌어가고 있습니다. 전기 자동차는 연비의 효율성과 안전성을 위해 가볍지만 강한 '경량화 소재'를 이용한 차체와 부품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한화쳠단소재는 세계 시장 점유율 1위에 빛나는 스트롱라이트와 슈퍼라이트를 비롯해, 버프라이트, 인텀라이트 등 자동차용 경량복합소재 개발을 통해 자동차 기술발전에 이바지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친환경 자동차와 함께 한화첨단소재의 숨은 활약도 주목해주세요.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첨단소재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

 

 


Posted by 한화첨단소재

댓글을 달아 주세요